본문 바로가기

IT 정보/기타

생활에 달콤함을 더했다! 시럽(Syrup) 런칭후기

반응형

 

 

생활에 달콤함을 더했다! 시럽(Syrup) 런칭후기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스마트 월렛을 모르는 분들이 없으실 겁니다. SK플래닛 스마트 월렛은 1200만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지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바일 지갑 스마트월렛,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콘 서비스 등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시럽(Syrup)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얼마전 SK플래닛의 새로운 커머스 브랜드! 생활에 달콤함을 더한 시럽(Syrup)의 런칭 쇼케이스가 있어 직접 다녀왔습니다.

 

쇼케이스 현장에서는 포토존 운영, 사은품 증정,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저는 다른 내용보다는 서비스에 대한 소개만 할까 합니다.

 



 

 

김지현 SK플래닛 사업개발 실장이 시럽(Syrup)에 대한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그동안 온라인 커머스 시장은 꾸준히 발전해왔지만, 오프라인 커머스는 전단지나 쿠폰을 주는 식의 과거 마케팅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네에도 오프라인에서는 명함이나 전단지를 주는 형식의 마케팅을 많이 고수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상점들이 도태되지 않으려면 디지털 시대에 맞는 혁신을 준비해야 하는데요. 실제로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프렌차이즈를 운영하는 매장이나 브랜드들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럽(Syrup)은 소비자와 점주 등 모든 고객의 생활에 가치를 더하고 Next Commerce 세상을 만들어가는 SK플래닛의 새로운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매장 등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하나 하나 직접 챙겨야 하는 할인정보와 쿠폰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스마트한 쇼핑 가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럽(Syrup)의 출시로 인해 기존 스마트월렛은 시럽(Syrup)으로, OK캐쉬백과 기프티콘 역시 OK캐쉬백 by 시럽, 시럽 기프티콘(Syrup gifticon)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여기에 제휴가맹점 대상으로 제공되는 마케팅 플랫폼인 시럽 스토어(syrup store)를 새롭게 선보여 통합 커머스 브랜드를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SK플래닛은 3천 7백만 회원과 5만여 가맹점의 국내 최대 제휴 서비스 OK캐쉬백과 1천 2백만 회원, 4백여개 브랜드의 제휴 멤버십을 보유한 스마트월렛, 연내 모바일 거래액 1조원 돌파를 앞두고 있는 11번가 등 온오프라인 양쪽에서의 독보적인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기존 OK캐쉬백, 스마트월렛, 기프티콘의 밀접한 연계를 통한 스마트 쇼핑 서비스를 완성하고 T맵 등 검증된 서비스는 물론 크고 작은 외부 서비스와의 연계로 수익을 극대화 하는 한편 11번가, 쇼킹딜, T스토어 등 온라인 커머스와의 연계를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존 동네가게들이 할 수 있는 마케팅은 거의 일명 찌라시라고 불리는 전단지를 통한 홍보가 전부였는데요. 이런 전단지는 받고나면 쓰레기통으로 버리기 마련입니다.

 

시럽(Syrup)은 동네가게의 점주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매장을 홍보할 수 있으며, 쿠폰, 공지/이벤트, 토크관리를 통해 단골회원을 적극적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시럽(Syrup)은 단순 어플리케이션의 형태를 넘어 해외에서 꾸준히 연구가 되고 있는 구글글래스를 이용한 얼굴인식 등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고객정보를 이용한 소비의 패턴이나 선호하는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을 염두하는 등 Next Commerce가 가야할 패러다임까지 선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기존 스마트월렛이 시럽(Syrup)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존 기능과 새롭게 추가된 기능 등을 소개해주셨습니다.

 



 

 

시럽(Syrup)은 시간, 장소, 목적에 맞는 꼭 필요한 쿠폰, 이벤트 들을 골라서 제공해 고객의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고 경제적 혜택을 극대화하는 고객 지향적인 커머스 서비스로 고객을 비롯해 기업, 소상공인들까지 기존 오프라인 커머스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사용 중이던 스마트월렛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현재 아이콘은 시럽(Syrup)으로 바뀌었지만 앱 명칭은 스마트월렛 그래도인데요. 약 1달 뒤쯤 시럽(Syrup)으로 완전 변경된다고 합니다.

 

 

 

 

상단 메뉴는 쿠폰, 카드, 소식으로 나뉘는데요.

 

쿠폰의 경우 다양한 브랜드 멤버십 쿠폰과 선물받은 기프티콘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에 있든지 내 주변의 할인 쿠폰을 확인할 수 있고 인기 기프티콘도 추천해줘 스마트폰 쿠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업체들의 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시럽(Syrup)!!

 

멤버십과 결제, 상품권까지 더 다양하고 편리해진 기능과 400여개의 제휴가 멤버십 카드의 발급과 보관으로 쉽고 빠르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매일 나의 당골이나 등록되어 있는 업체의 소식과 정보를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는 시럽(Syrup)!!

 

멤버십 카드가 있어도 없어도 나만을 위한 맞춤 혜택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나를 위한 다양한 유익한 정보를 매일매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간단하게 SK플래닛의 모바일 기술로 온 / 오프라인 결제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 놓을 시럽(Syrup)을 소개드렸습니다.

 

모바일지갑 스마트월렛,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콘 등 서비스들의 새로운 통합 커머스 브랜드 시럽(Syrup)!!

 

이번 기회에 생활에 달콤함을 더한 시럽(Syrup)을 한번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내가 언제 어디에 있든지 내가 원하는 것을 채워주는 나만의 스마트한 커머스 라이프! 이제 시럽(Syrup)을 이용해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