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전사 vs 드래곤가드 뭐가 더 재미있을까?

2014. 6. 9. 23:30




불멸의전사 vs 드래곤가드 뭐가 더 재미있을까?


모바일게임의 양대 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불멸의전사와 드래곤가드의 서버들은 항상 폭주상태로 표시가 될 정도로 많은 게임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두 게임이 가지고 있는 재미요소가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과연 두 게임은 어떤 재미가 담겨져 있기에 이토록 많은 게임유저들을 열광하게 만드는지 들여다 보았습니다.





불멸의전사


불멸의전사는 스토리모드를 기반으로 높은 등급의 영웅들을 획득하여 파티를 구성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RPG게임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육성을 보유하고 있는 영웅들을 육성하여 더욱 강한 파티를 구성하고, 방어/공격/힐러의 직업구분에 따른 다양한 영웅들을 만날 수 있는 재미가 특별한 게임입니다.





별도의 던전개념이 없는 불멸의전사는 스토리모드외에 무한의탑이라는 특별한 컨텐츠가 존재해 친구들간에 누가 더 높은 곳 까지 클리어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경생심리를 자극하여 강한 파티를 구성하게 만드는 매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무한의탑을 높이 올라갈 수록 그에 따른 보상도 크기 때문에 파티를 성장 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해야 할까요?





불멸의 전사의 영웅의 경우 등급에 따라 능력치가 높이 올라갈 수록 즐길 수 유물탐사를 비롯한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상당하기에 등급이 높은 영웅에 대한 욕심은 플레이 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욕심을 내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친구와 함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 역시 불멸의 전사가 가지고 있는 큰 재미입니다.





이밖에도 보스디펜스전이라던가, 영웅대전등의 즐길 거리는 불멸의전사를 플레이 하는 유저들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켜주고 있습니다. 다만 영웅의 등급이 낮으면 플레이가 어려워 노가다를 열심히 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 점은 어쩔 수 없는 장점이자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드래곤가드


드래곤가드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육성하면서 강하게 키우는 MMORPG장르의 스마트폰게임입니다. 나이트/ 헌터/ 메이지 직업군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고, 여느 게임과는 다른 날개 시스템으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고, 이동속도를 빠르게 도와주고 있어 캐릭터를 키우는 것 만큼 날개를 업그레이드 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캐릭터를 성장 시키기 위한 퀘스트가 주가 되면서 진영간의 PK를 즐길 수 있는 점은 드래곤가드의 큰 재미 중 하나입니다. 진영간의 PVP외에도 아레나를 통해 1:1 PVP를 즐길 수 있는 재미까지 더해져 캐릭터를 성장 시키면서 즐기는 보람도 가득합니다. 상대 진영의 유저와 진행하는 PVP는 성장에 따라 결과가 판이하게 달라지므로 캐릭터를 더욱 성장시키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기도 합니다.





파티플레이 부분에 있어서도 레벨에 따라 오픈되며, 쏠플로 시작해서 파티원을 구성해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던전의 경우 제한된 시간 내에 플레이 해야 하며, 현재 던전의 몬스터 수가 표시되며, 자동전투가 함께 이뤄지기 때문에 별도의 어려움 없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무한던전으로 준비된 신들의 무덤의 경우 무한한 미궁으로 진행되어 5층을 돌파할 때 마다 상황을 기록하여 랭킹을 산정하게 됩니다. 이에 유저들간의 랭킹경쟁을 유발하여 더욱 재미있는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실로 무한던전인 신들의 무덤에 도전해 보았으나 초반플레이는 상당히 쉽게 진행되지만 결코 만만한 플레이로는 클리어 하기가 어렵더군요.





드래곤가드는 자동전투와 이동이 가능해 큰 불편함 없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수동 전투도 가능한 점은 물론, 본인의 스타일에 따라 조작 방법을 달리하고, 30레벨을 기점으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이 늘어나는 점. 그리고  여느 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날개로 인한 캐릭터 간지 넘치는 모습은 드래곤가드를 즐기는 또 다른 재미입니다.





영웅들로 파티를 구성해 즐길 수 있는 재미를 가진 불멸의영웅과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진영 간의 PK전투를 비롯한 파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드래곤가드의 재미는 서로 다른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것이 더 재미있다고 이야기 하기엔 각기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두 게임으로. 어떤 게임을 즐겨 볼까 고민이 된다면.. 주저 말고 두 게임 모두 즐겨보시고 본인이 더욱 재미있는 게임으로 플레이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꾸리히메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