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수요일부터(5월 25일~26) 이틀간 서울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진행된 삼성 스마트 대전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스마트 대전은 서울, 광주, 부산, 대구, 대전 등에서 차례로 진행되는데요. 주요 5대 광역시에서 진행되는 스마트 대전이 5월 25일~26일 이틀간 서울에서 먼저 진행되었습니다.
원래 26일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었으나, 25일 중국의 인기배우 탕웨이가 온다는 소식에 25일 스마트대전 행사에 저는 참석했습니다.
서울, 광주, 부산, 대구, 대전 등 5대 광역시에서 진행되는 이번 삼성 스마트 대전에서는 다채로운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스타와의 만남이나 화상통화, 스마트 컨버전스 체험존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진행된 스마트 대전에서는 각 주제별 체험관이 운영되고 있었고, 무엇보다 삼성 스마트TV의 새로운 모델 탕웨이, 나는 가수다에서 활약중인 BMK등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 입구에서 가장 눈에 띈 것은 5년연속 세계1위를 했다는 광고판이었는데요. 삼성의 위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삼성 스마트TV 체험존을 둘러보며 체험해보았는데요. TV를 보면서 화면 우측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로그인해서 글을 읽는것만 되는게 아니라, 글을 읽고, 쓰고, 트위터의 경우 리트윗이나 쪽지 전송도 가능했고, 페이스북의 경우 좋아요나 담벼락에 글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