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선명한 갤럭시 S5 카메라 사용후기
최근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축소되고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주변만 살펴보아도 컴팩트 카메라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크게 줄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만큼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소와 기능 그리고 성능 등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지난달 출시한 갤럭시 S5만 살펴봐도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가 얼마나 좋아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삼성 갤럭시 S5는 후면 1600만 화소와 전면 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5는 전작에 비해 보다 강력해진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1600만 화소의 아이소셀(ISOCELL) 방식의 카메라를 채택해 0.3초의 빠른 포커스 속도로 퀵 오토포커스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리치 톤 HDR 기능을 통해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할 때 실시간으로 풍부한 색감이 적용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갤럭시 S5!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S5의 빠르고 선명한 카메라 후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갤럭시 S5 카메라가 전작과 차이가 있다면 1600만 화소의 더 높은 화소와 빠르게 오토포커스를 잡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장면을 순간포착해야 할 때 오토포커스가 느리다면 원하는 소중한 장면을 놓칠 수 밖에 없겠죠.
갤럭시 S5에는 스마트폰 최초로 DSLR에 적용되는 하이브리드 AF를 탑재해 0.3초의 빠른 속도로 초첨을 잡아 사진을 촬영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설정 메뉴에서는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갤럭시 S5는 사진의 크기를 비롯해 버스트 샷, 손 떨림 보정, 얼굴 인식, ISO 감도, 촬영모드, 눌러서 사진 촬영, 아웃 포커스, 동영상 크기, 동영상 모드, 동영상 손떨림 보정, 오디오 줌, 다양한 사진효과, 플래시, 타이머, HDR 등을 설정하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2048X1152(16:9) 240만 화소부터 최대 5312X2988(16:9) 1600만 화소로 다양한 크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또한 640X480(4:3) VGA 해상도 부터 1920X1080(16:9) Full HD는 물론 3840X2160(16:9) UHD 해상도까지 선명한 화질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5는 어두운 부분, 밝은 부분의 평균을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 내는 HDR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HDR은 밝기 차가 심한 환경일 때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한번 부천 원미구 중동에 위치한 안중근 동상을 한번 HDR 효과를 적용 / 미적용하고 사진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좌 : HDR OFF / 우 : HDR ON)
HDR 효과는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기 보다는 풍경이나 정적인 환경에 촬영하기 적합한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어둡게 묘사되는 부분은 밝고 선명하게 촬영되어 보다 깨끗한 사진과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에는 카메라를 들고 움직이면서 촬영하면서 사진 속 공간을 실제 이동하는 듯하게 움직이는 이미지로 만들어 주는 가상 투어 샷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촬영한 사진은 갤러리에서 볼 수 있는데요. 재생하면 촬영 순서대로 가상 투어 샷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상 투어 샷은 갤럭시 S5에서 재생되며 다른 기기에서는 동영상으로 공유가 됩니다.
갤럭시 S5에는 사진을 촬영 한 후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샷 & 모어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진은 버스트샷으로 진행되는대요. 촬영 후에는 베스트 포토, 베스트 페이스, 드라마샷, 지우개, 패닝 샷 중 적용 가능한 효과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드라마샷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데요. 드라마샷은 갤럭시 S4에도 적용되었는 기능으로 여러 움직임을 감지해 그 움직임들을 한장의 사진으로 조합해주는 사진 모드입니다.
드라마샷은 감지됨 움직임을 체크해 사진을 추가하거나 삭제해 한장의 사진으로 조합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촬영할 때 갑자기 끼어드는 사람이나 물체 때문에 원하는 결과물을 못얻을 때가 생기곤 하는데요. 갤럭시 S5는 지우개 모드를 지원해 지우고자 하는 배경을 지우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지우개 모드를 선택하고 촬영할 때는 여러장의 사진을 촬영합니다.
그 중 움직임이 있는 사물이나 인물 등을 선택해 삭제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지워진 인물이나 사물은 촬영된 여러사진의 배경들과 합성해 한장의 깔끔한 사진으로 만들어 줍니다.
저도 부천 원미구 중동 안중근 공원에서 지우개 모드 설정 후 사진을 촬영해 보았는데요. 지우개와 지나가는 행인이 사진 속에 들어왔지만 지우개 모드로 깔끔하게 지울 수 있었습니다. 감쪽 같지 않나요?
파노라마 모드는 다들 아실 겁니다.
사실 삼성전자의 파노라마 기능은 피쳐폰 시절 햅틱폰부터 많이 이용했던 기능인데요. 갤럭시 S5의 파노라마 모드는 더욱 강력해 졌습니다.
갤럭시 S5는 360도의 넓은 범위를 파노라마로 촬영할 수 있었는데요. 부천 원미구 중동 안중근 공원을 360도 파노라마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S5에는 배경을 인물의 움직에 맞추어 주는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패닝 샷을 지원합니다.
패닝 샷을 적용하면 좀 더 속도감과 움직임을 실감나게 담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는 16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동시에 촬영할 수 있는 듀얼 샷 기능이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로 촬영되는 화면을 배경에 깔고 전면 카메라는 작은 화면으로 동시에 촬영해 친구들이나 가족끼리 통화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DSLR 카메라처럼 배경은 흐릿하게, 대상은 돋보이게 초점 조절하여 촬영이 가능한 아웃포커스 기능을 갤럭시 S5는 기본 제공합니다.
갤럭시 S5로 촬영 후 아웃포커스 기능을 적용한 사진들을 한번 담아 보았습니다.
아웃 포커스 기능을 이용하면 먹음직스러운 음식 사진이나 자연스러운 인물 사진 그리고 풍경의 사물 등을 촬영하고 근거리, 원거리, 전체 초점을 추가로 편집하고 보고 싶은 것만 선명하게 촬영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갤럭시 S5의 사진기능에 대한 소개와 활용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갤럭시 S5는 1600만 화소의 아이소셀(ISOCELL) 방식의 카메라를 채택해 0.3초의 빠른 포커스 속도, 선명한 화질과 함께 다양한 카메라 모드로 상황에 맞게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 기능이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필수 조건이 아니지만, 비슷한 스팩의 스마트폰과 비교할 때 사용자에 따라 중요한 선택 조건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적어도 갤럭시 S5를 가지고 다닌다면 가방안에 컴팩트 카메라는 빼고 다녀도 될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리뷰 > 갤럭시S5'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S5! 기어 핏과 함께하면 일상이 편리해진다! (0) | 2014.06.19 |
---|---|
새로운 피트니스 코치! 갤럭시 S5 & 기어 Fit (1) | 2014.06.04 |
갤럭시S5 케이스에 앱을 더하다! 제누스 ZVIEW 케이스 (0) | 2014.05.17 |
삼성 갤럭시 S5 디자인 / 사용자 편의기능 살펴보기 (0) | 2014.05.16 |
믿고 구매하는 갤럭시S5 케이스! 슈피겐 갤럭시 S5 케이스 슬림아머 (0) | 2014.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