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을 업 시켜주는 노트북! 삼성 아티브 북9 Style
제가 노트북을 처음 구매했던게 약 10년전 대학생 때로 기억합니다. 당시 사용했던 노트북을 생각해보면 디자인은 투박하고, 무게는 무겁고, 성능은 아쉽고, 배터리 사용시간은 굉장히 짧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은 감성적인 디자인, 가벼운 무게, 강력한 성능과 긴 배터리 시간을 적용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려한 라인이 돋보이는 감성적인 디자인과 눈을 사로잡는 디스플레이, 뛰어난 성능, 저전력으로 긴 배터리 타임 뿐만 아니라 풍성한 사운드와 스마트한 기능까지 적용한 삼성 아티브 북9 Style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 NT910S5J-K20W 스펙
운영체계 : Windows 8.1 (64-bit)
프로세서 / 칩셋 : Intel® Core™ i3 Processor 4010U (1.70 GHz, 3 MB L3 Cache)
메모리 : 4GB DDR3L System Memory at 1600MHz (4GB x 1)
저장장치 : 128GB Solid-state Drive
디스플레이 : 39.6cm FHD LED Display (1920 x 1080)
그래픽 : Intel® HD Graphics 4400
멀티미디어 :
스테레오 스피커 ( 4 W x 2 )
Dolby Surround
내장 디지털마이크
720p HD 웹 카메라
무선 네트워크 : Intel® Wireless-AC 7260, 2x2 802.11 ac, WiDi Support(Core i CPU에서만 지원함)
유선 네트워크 : Gigabit Ethernet [10/100/1000]
블루투스 : Bluetooth V4.0
포트 : mini VGA (어댑터 필요), HDMI, USB3.0(2포트), USB2.0(Chargable USB 포함), 3-in-1 (SD, SDHC, SDXC) Multi-media Card Reader, 헤드폰 출력/마이크 입력 콤보, mini Ethernet (어댑터 필요), DC-in
입력장치 : 페블 키보드, 클릭패드
보안기능 : 슬림 시큐리티 슬롯
색상 : 클래식 화이트
전원 : 4 Cell (55.5Wh) / 40 W 어댑터
크기 : 374.3 x 249.9 x 17.5mm
무게 : 1.95Kg
북9 Style의 패키지박스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색상이 적용되어 있고, 삼성로고가 선명하게 보이는 패키지는 깔끔하게 보이네요.
박스를 열어보면 한쪽에 북9 Style 제품이 보이고 그 옆으로 구성품들이 빼곡히 들어 있습니다.
북9 Style의 구성품은 간단사용설명서, 윈도우8.1 앱 간편안내서를 비롯해 다양한 가이드와 전원 어답터, mini Ethernet 어댑터 그리고 북9 Style로 다소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제품의 제원과 사용방법 등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삼성 아티브 제품이나 윈도우 8.1을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꼭 설명서를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출시하는 노트북 전원 어답터는 사이즈를 최소화하고 있는데요. 북9 Style의 전원 어답터는 일반 태블릿 제품과 비슷한 크기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무선 인터넷 환경이 좋아지면서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유선 랜 포트를 직접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북9 Style의 경우 유선 인터넷을 이용하고자 할 때 기본 제공되는 mini Ethernet 어댑터를 통해 유선 랜을 연결하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은 감성을 더한 디자인과 슬림한 17.5mm의 두께와 가벼운 1.95kg의 무게, 39.6cm 대화면과 178도 광시야각 그리고 Full HD 해상도, 4세대 Intel® Core™ i3 Processor로 스마트한 컴퓨팅 환경, 빠르고 소음이 적은 SSD, 최대 12시간 사용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2W 출력의 스피커 4개와 돌비 Home Theater 지원으로 생생한 사운드까지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구매할 때는 고려해야 할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디자인과 성능, 배터리 타임, 가벼운 무게 등 꼼꼼하게 미리 알아보고 직접 매장에 가서 제품을 만져보고 구매하곤하는데요. 북9 Style은 많은 고려사항들을 대다수 만족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디자인인데요. 북9 Style에는 감성적인 디자인 요소들이 반영되어 깔끔하면서 부드럽고 친근한 느낌을 줍니다.
북9 Style 전면부는 갤럭시 노트 3에 적용 되었던 마치 고급 가죽이 적용된 것과 같은 느낌의 재질과 함께 손으로 직접 만든 듯한 섬세한 스티치 패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스티치 디자인은 기존 플라스틱 커버에 비해 긁힘에 대한 보호효과는 물론 클래식한 스타일로 감성적인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북9 Style은 17.5mm의 슬림한 두께와 함께 기존의 우아한 유선형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더욱 엣지있게 측면이 강조된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측면의 슬림하고 매끈한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은 노트북의 새로운 스타일의 표준을 제시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정면 기준 좌측에는 전원 케이블과 HDMI, USB 3.0, 3.5mm 이어폰, mini 어댑터를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mini VGA 어댑터와 USB 3.0, USB 2.0 포트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USB 3.0 포트의 경우 기존보다 빠르게 충전되는 Chargeable USB 포트를 탑재하여 핸드폰이나 태블릿의 충전이 더욱 편리합니다.
북9 Style(NT910S5J-K20W)은 전면과 후면 모두 화이트 단색으로 처리되어 있는데요. 후면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후면부에는 좌측과 우측 각각 2W 출력의 스피커 2개씩 총 4개의 스피커가 배치되어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노트북을 구매할 때 디스플레이도 중요한 구매포인트가 되는데요. 북9 Style은 39.6cm 대화면, 178도 광시야각, Full HD 해상도로 보는 즐거움이 커졌습니다.
북9 Style은 1920 x 1080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반사율을 낮춘 저반사 디스플레이로 태양이나 조명 아래에서도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720p HD 웹 카메라와 내장 디지털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어 화상통화를 비롯해 화상채팅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사용할 때는 일반 PC 키보드를 사용할 때 보다 오타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북9 Style의 경우 손가락 모양에 최적화된 곡선형 키캡을 적용과 자판간의 간격이 넓어 정확하고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키감은 전체적으로 부드러워 장시간 타이핑을 해도 손에 크게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UV 코팅이 되어 있어 오래 사용해도 새겨져 있는 영문과 한글 문자가 지워지지 않을 것 같네요.
팜래스트 중앙에는 어느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터치패드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일단 넓적한 터치패드가 마음에 듭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기존 삼성 아티브의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에 갤럭시 노트3와 같은 스티치디자인이 더해져 감성적인 느낌을 주는 디자인! 그리고 긴 배터리 타임과 가벼움, 성능 모두 겸비한 북9 Style은 저와 같이 외근이 잦은 비즈니스 맨이나 학생들에게 최적의 안성맞춤인 노트북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북9 Style의 사용기 위주로 성능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T 기기 리뷰 > 삼성 아티브 북9'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링크로 하나가 된다! 삼성 아티브 북9 Style (0) | 2014.06.16 |
---|---|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춘 삼성 아티브 북9 Style (0) | 2014.06.07 |
삼성 아티브 북9 스타일로 생생한 리얼 사운드를 경험하자. (0) | 2014.06.01 |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노트북! 삼성 아티브 북9 Style (1) | 2014.05.21 |
선명한 광시야각 디스플레이 노트북! 삼성 아티브 북9 Style (0) | 2014.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