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블릿PC/아이패드2

[아이패드2]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아이패드2 쉴드 전면&전신 보호필름/스킨

반응형

[아이패드2] 프로텍트엠 아이패드2 전면보호필름 레볼루션쉴드

 

작년 가을이었나? 프로텍트엠의 레볼루션 아이폰4 쉴드 보호필름을 체험한적이 있습니다. 당시에 루마 필름을 사용한 프로텍트엠의 제품에 완전 감동받으며, 지금도 아이폰4 전면보호필름으로 부착되어 있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패드2 프로텍트엠 레볼루션 쉴드보호필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마트폰이 유행하기 전, 국내 it기기 필름시장은 몇몇 업체가 선점을 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스마트폰/타블릿 제품들이 유행하면서 그만큼 필름시장도 다양화되고, 고급화되고 있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그 중심에는 자동차 썬팅필름 업체로 유명한 루마 필름을 쓰는 프로텍트엠의 레볼루션 쉴드 제품이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렇다면, 루마 필름의 장점은?

1. 레볼루션쉴드는 루마의 기술로 만들어진 초강도, 고투명, 우레탄 필름을 사용하고, 해외 군용산업/항공산업 외에 고가 슈퍼카들의 포면 보호를 위해 사용되는 최고급 보호필름이라고 합니다.

2. 루마 PPF 필름은 현존하는 PPF중 가장 뛰어난 투명도를 자랑하고 자연스러운 부착/고유의 광택을 더해줍니다.

3. 강력한 접착력으로 원하는 부위에 정확하게 부착이 가능하고, 탈착시 이형물이 없으며, 유연성이 좋아 곡면에도 자연스러운 부착이 가능합니다.

4. 최고의 황변현상 방지 효과로 기기 사용중 발생 가능한 여러상황을 고려해 필름의 황변 현상을 최소화해준다고 합니다.

5. 루마 PPF 필름은 최고의 인장력/복원력을 자랑하며 그만큼 내구성으로 기기를 보호해줍니다.

6.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부착후에도 광택유지, 먼지 고착현상 방지, 변색 방지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패키지는 굉장히 심플하면서고 큼직합니다.  레볼루션쉴드의 상징색인 노란색 박스에 검정색과 흰색으로 로고와 상품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액정보호필름, 전면보호필름, 제품보증서 및 사용설명서, 쿠폰, 윤활솔루션, 코팅솔루션, 알콜솜, 기포제거 스틱, 극세사천, 먼지제거 스티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중에 눈에 띄는게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레볼루션쉴드의 윤활솔루션과 코팅솔루션이었습니다. 뒷면에 전신스킨을 입힐 때 사용하는 윤활솔루션과 부착후 필름표면의 광택유지, 먼지 고착현상 방지, 변색 방지를 도와주는 코팅솔루션까지 들어있었습니다.

 

필름부착시 먼지나 얼룩 등을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알콜패드입니다. 알콜로 깨끗하게 액정 및 기기를 닦아서 부착할 수 있겠죠?

그렇다면 액정보호필름부터 붙여봅시다. 스마트폰과 달리 아이패드2는 액정이 커서 업체에 부착을 맡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부착비를 주면서 돈 낭비하는 것보다, 아이패드2 레볼루션쉴드의 경우 먼지가 적은 거실이나 화장실?에서 수전증만 없다면, 성공적으로 필름을 부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알콜패드로 아이패드2의 표면을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그리고 극세사 액정 클리너로 알콜을 깨끗하게 닦아내고, 액정이 이물질이 없도록 구석구석 살펴봅니다. 먼지가 있을시 바람이나 극세사천을 이용해 제거해야 겠죠?


 

보호필름을 조금씩 벗겨내고 모서리부터 위치를 맞춰서 부착하면, 액정보호필름 부착은 끝이 납니다. 만약에 먼지가 유입된다면, 먼지 제거 스티커를 통해 깔끔하게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코팅솔루션을 통해 필름표면의 광택유지, 먼지 고착현상 방지, 변색 방지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쉽게 부착할 수 있겠죠?

 

전신스킨은 조금 방법이 틀린데요. 가장 먼저 알콜패드로 뒷면 구석구석을 닦아 냅니다.


 

전신 스킨에 윤활솔루션을 뿌리는데요. 구석구석 골고루 뿌려야 합니다. 몇몇 블로거분들이 기포가 잔뜩 들어간 필름 부착기를 올리신걸 봤는데요. 대다수가 윤활솔루션을 제대로 부착 안했기 때문입니다. 윤활 솔루션을 구석구석 골고루 뿌려주면, 부착도 쉽고, 기포도 생기지 않습니다.

 

액정보호필름과 마찬가지로 모서리부터 위치를 잡고 붙여나가면 됩니다.




 

모두 부착을 했다면 기포제거 스틱으로 기포가 있는 부분을 밀어줍니다. 그러면 전신스킨도 깔끔하게 붙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뒷면의 곡선 부분까지 깔끔하게 접착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 업체의 전신필름을 써봤지만, 루마필름을 채택해 만든 프로텍트엠 레볼루션쉴드 제품은 필름으로써의 기능이나 부착시 편의성, 구성품 모두 만족되는 제품입니다. 작년 가을에 부착한 아이폰4 레볼루션쉴드를 지금까지 쓰고 있는 것처럼 오랫동안 교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텍트엠의 아이패드2 레볼루션쉴드를 강력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