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MWC 2014] 갤럭시 노트3 네오 사용후기

반응형

 

 

 

 

[MWC 2014] 갤럭시 노트3 네오 사용후기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화면이 큰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분이 있는가 하면 아담한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분이 계실겁니다.

 

저는 후자에 속하는데요. 웹서핑이나 게임, 동영상을 즐기기에는 큰 화면이 저에겐 맞는 것 같습니다.

 

5인치대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모델이라면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젊은 층을 겨냥한 보급형 갤럭시 노트 제품을 출시했는데요. 바로 갤럭시 노트3 네오입니다.

 

저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렸던 MWC 2014에서 갤럭시 노트3 네오를 미리 만져봤는데요. 제가 체험하고 온 갤럭시 노트3 네오를 지금부터 소개드리겠습니다.

 



 

갤럭시노트3 네오 스펙
- OS :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 CPU : 2.3GHz 쿼드코어
- RAM : 2GB
- 디스플레이 : 5.5인치 슈퍼아몰레드 (HD 해상도 1280*720)
- 카메라 : 전면 200만화소, 후면 800만화소
- 저장공간 : 내장메모리 16GB, 외장메모리 최대 64GB
- 크기 : 148.4 X 77.4 X 8.6mm
- 무게 : 162g
- 배터리 : 3100mAh 탈착식
- 색상 : 블랙, 화이트
- 통신사 : SK텔레콤, KT, U+
- 출고가 : 79만 9700원

 

 

삼성 갤럭시 노트3 네오는 2.3GHz AP와 5.5인치 대화면(1280*720)과 HD 슈퍼 아몰레드로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800만 화소의 AF 카메라, 내장 16GB, RAM 2GB를 자랑하며, 크기는 148.4 X 77.4 X 8.6mm으로 갤럭시 노트3의 151.2 X 79.2 X 8.3mm 인 갤럭시 노트3에 비해 작고 슬림합니다. 무게 또한 162g으로 172g인 갤럭시 노트3에 비해 더욱 가벼워 졌습니다.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 노트3 네오를 함께 보시면 갤럭시 노트3 네오가 다소 작은 크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크기는 다소 작아졌지만 갤럭시 노트3의 기능은 그대로 지원하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제품입니다.

 



 

갤럭시 노트3 네오 전면 상단에는 갤럭시 노트3 네오의 상태를 알려주는 상태표시 LED와 화면밝기 / 눈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도록 체크해 주는 RGB센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화용 스피커와 제스처 기능을 사용할때 제스처를 인식하는 제스처 센서와 근접 센서 그 옆으로 셀카 및 영상통화용 200만화소 카메라가 자리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 네오 전면 하단에는 여느 갤럭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메뉴와 뒤로가기 터치 버튼과 물리적인 홈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3의 후면을 살펴보면 LED 플래시와 800만 화소의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눈으로 봤을 때는 가죽으로 생각될 만큼 질감까지 '노트' 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는데요.

 

갤럭시 노트3 네오는 갤럭시 노트3와 같이 마치 가죽 다이어리나 수첩의 느낌이 나는 시티치 디자인이 똑같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서 빼놓고 얘기할 수 없는게 있다면 바로 S펜이겠죠? 갤럭시 노트3 네오의 S펜은 하단부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S펜을 사용하고자 할 땐 쉽게 꺼내어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3 네오에 탑재된 S펜은 타사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는 필압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때문에 드로잉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정말 휴대용 스케치북을 들고 다니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3 네오에는 갤럭시 노트3에 탑재되었던 에어 커맨드(Air Command) 기능을 똑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커맨드(Air Command)는 s펜으로 할 수 있는 5가지 기능을 간단히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에어 커맨드(Air Command)를 사용하려면 s펜을 갤럭시 노트3에서 빼기만 하면 실행되고, S펜을 화면 가까이 대고 펜 버튼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커맨드로 실행 가능한 어플은 액션 메모(Action Memo), 스크랩북(Scrap Book), 캡처 후 쓰기, S파인더(S Finder), 펜 윈도우(Pen Window)입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3 네오의 액션 메모(Action Memo)는 S펜으로 메모하고 연결 버튼을 누르면 통화나 문자 뿐만 아니라 이메일, 검색 등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S펜을 통해 내용을 입력하고 우측 상단의 연결 버튼을 누르면 실행할 수 있는 명령창이 나타납니다. 명령의 경우 전화, 연락처 저장, 문자 보내기, 이메일, 웹검색, 지도 검색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북(Scrap Book)은 갤럭시 노트3 화면에서 원하는 부분을 S펜으로 그려 스크랩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크랩북(Scrap Book)을 실행하는 방법은 액션 메모(Action Memo)와 마찬가지로 S펜을 뽑거나 화면에 가까이 대고 S펜 버튼을 클릭 후 스크랩북(Scrap Book)을 선택하고 스크랩하고 싶은 부분만 선택 후 추가 메모와 태그를 남겨 저장할 수 있습니다.

 

보관하고 싶은 사진이나 글, 유튜브 영상 등을 깔끔하게 정리하고자 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캡쳐 후 쓰기는 말 그대로 현재 화면을 캡쳐하고 캡쳐한 이미지 위에 메모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의 경우 프로그래머로 일하면서 종종 홈페이지 시안을 만들어서 담당자들과 협의하는 일이 많은데요. 캡쳐 후 쓰기를 이용하면 홈페이지를 캡쳐하고 업체랑 미팅한다면 굉장히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노트3 네오에는 폰 내의 모든 정보를 통합 검색할 수 있는 툴! S파인더(S Finder)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파일 검색은 물론 별도로 적어 두었던 메모, S펜으로 표시한 자료 등 최근 갤럭시 노트3 네오에서 사용한 히스토리나 문자, 이메일 등 내가 갖고 있는 스마트폰의 모든 것이 검색 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펜 윈도우(Pen Window)는 화면 안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만큼 실행창을 띄워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시면 좋은 기능입니다. 직접 펜 윈도우(Pen Window)를 사용해 보았는데요. S펜으로 원하는 크기 만큼 그리면 앱을 실행 할 수 있는 창이 출력됩니다.

 

펜 윈도우(Pen Window)에서는 알람/시간, 유튜브, 전화, 연락처, 최근기록, 챗온, 인터넷, 사전 등 다양하게 앱을 실행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여러개의 각각의 실행창이 뜨는 것을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펜 윈도우(Pen Window)도 마찬가지입니다. 펜 윈도우를 통해 다양한 앱들을 한 화면에서 사용하고자 할 때 사용하시면 좋은데요. 현재 사용가능한 앱은 10여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3 네오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Multi Window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ulti Window는 환경설정 > 디바이스 > 멀티 윈도우 사용 유무 스위치를 통해 설정하거나 상단 메뉴를 통해 쉽게 사용유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큰 화면을 두개로 분할하여 각기 다른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Multi Window 기능인데요. Multi Window에서는 삼성전자에서 기본 제공하는 앱들은 물론 내가 설치한 앱들까지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Multi Window에서는 단순히 어플을 2개의 화면에서 보는 수준으로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업그레이드 된 Multi Window에서는 Drag & Drop 기능을 지원해 텍스트와 이미지를 한 화면에서 다른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갤러리의 이미지를 MMS를 통해 친구에게 종종 전송하곤 하는데요. 위와 같이 갤러리에서 이미지를 선택하고 메시지창으로 Drag를 하면 자동으로 MMS 첨부 이미지로 등록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챗온과 챗온,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인터넷 브라우저와 브라우저, 유투브와 유투브 등 다양한 같은 앱들을 2개의 창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마이 매거진(My Magazine) 기능을 지원해 뉴스, SNS 피드, 메일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매거진 스타일로 정리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기존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탑재된 S 번역기, 그룹플레이 등도 똑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삼성 갤럭시 노트3 네오의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 등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3의 모든 기능을 갤럭시 노트3 네오에서도 합리적인 가격(70만원대)으로 거의 똑같이 이용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로 출시되었는데요. 구매는 3월 3일부터 SK텔레콤을 비롯해 통신 3사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