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신작RPG게임 헨치 믹마의 바톤을 이어받다

반응형




신작RPG게임 헨치 믹마의 바톤을 이어받다


10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던 믹마(믹스마스터)의 온라인 속편이 등장했습니다. 신작RPG게임 헨치가 그 주인공입니다. 2월 13일부터 오픈베타서비스를 시작으로 헨치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믹마의 후속편이라는 이유 만으로도 기대되는 헨치! 어떤 재미를 가지고 있는지 직접 플레이를 해 보았습니다.





신작RPG게임 헨치는 디트, 도로시, 레이, 포이 네 명의 캐릭터 중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트는 근거리 공격, 도로시는 힐러, 레이는 탱커, 포이는 원거리 공격을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캐릭터 선택시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의 특징을 감안해 선택 플레이를 즐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캐릭터를 선택하면 캐릭터 이름 설정과 함께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원하는 모습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같은 캐릭터가 아닌 개성있는 나만의 캐릭터를 완성해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 RPG게임들의 경우 게임 시작과 동시에 튜토리얼을 통해 플레이방법을 배우게 되는 것에 반해 헨치는 별도의 튜토리얼 없이 도움말 창을 통해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실로 마우스와 키보드를 적절히 활용하면 쉽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믹마가 2D에 기반을 둔 게임이었다면 헨치는 3D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기존에 즐기던 RPG게임과 진행 방식이 비슷해 플레이 진행에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다만 카메라 시점 변경에서 여느 게임과 차이점이 있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움직여야 한다는 점이 다소 불편할 수도 있는데요, 키보드와 함께 활용을 하거나 캐릭터를 움직이다 보면 금새 적응이 되기 때문에 플레이 하는 데는 무리가 없는 듯 합니다. 





NPC를 통해 퀘스트를 받아 전체적인 플레이 진행을 하게 됩니다. 퀘스트 진행하는데 있어 미니맵에 퀘스트 위치가 표시되지 않아 살짝 어렵게 느낄 수도 있는데요, 지도 보기를 통해 퀘스트 위치를 확인하고 이동이 가능해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미니맵에 퀘스트 표시가 되었다면 플레이가 복잡해질 수 있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캐릭터 생성과 함께 2개의 스킬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고 퀘스트를 진행함에 있어 어려움 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단에 보이는 단축키로 스킬을 옮겨 사용할 수 있고, 마우스만 사용하기 보다 키보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빠른 진행이 가능합니다. 스킬 사용의 경우에도 마우스로 해당 몹을 선택한다면 단축키를 선택해 바로 공격이 가능하고, 스페이스키를 사용해 전리품 획득이 가능해 키보드+마우스 조합으로 헨치를 즐기는 것이 빠른 레벨업에 유리합니다.






신작RPG게임 헨치는 캐릭터 혼자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니라 3마리의 헨치를 동반하여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몹과의 전투시 스킬을 시전하는 동안 보유하고 있는 헨치들이 함께 공격하기 때문에 빠른 처리가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헨치는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필드에 보이는 몹들을 쓰러트릴 경우 랜덤하게 획득이 가능합니다.





헨치에서 가장 돋보이는 시스템은 믹스 시스템입니다. 보유하고 있는 헨치 두마리를 믹스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헨치보다 더욱 높은 등급의 헨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각기 다른 종류의 헨치를 활용해 새로운 헨치를 획득할 수 있고, 때에 따라 믹스가 실패할 수도 있어 보다 능력이 높은 헨치를 획득 하려면 부단히 노력 해야 하는 점은 말하지 않아도 아시겠지요? ^^







믹마의 후속작으로 나온 신작RPG게임 헨치! 플레이 방법도 쉽고, 각기 다른 능력과 모습을 지닌 헨치들을 모으는 재미까지 더해져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강의 헨치를 획득할 수 있는 그 순간까지 무한 믹스는 필수로 작용 친구들과 헨치를 모으기 대결을 벌여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신작RPG게임 헨치는 게임의 재미만큼 운영이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실제 플레이 하는 유저들과 GM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유저가 건의하거나 피드백을 제시하면 바로바로 반영해주는 등 유대관계 형성이 잘 되어 있는 점도 헨치를 즐기는 큰 즐거움이 아닐까 합니다.





믹마 후속작으로 등장한 헨치 오픈베타 서비스는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총 4개의 이벤트가 진행 중으로 스페셜 한정판 헨치인<오그레 바우와우>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비롯해 이벤트 몬스터<박스터>를 잡으면 아이템 선물상자를 획득 피자를 비롯한 스테이크하우스, 던킨도넛의 행운을 잡을 수 이벤트. 그리고 솔로부대로 입대하게 된 사연을 자유게시판ㅇ 올리면 매일 10명씩 영화예매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헨치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르 누르고 문상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남기면 매일 10명씩 문화상품권 1만원의 행운도 드리고 있으니 헨치도 즐기고 풍성한 이벤트 선물의 주인공이 되어 기쁨을 누려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