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 컴퓨터 눈 피로! 니콘 안경 렌즈 릴랙씨 PC로 지키자!
여러분은 하루에 몇시간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 화면을 들여다 보시나요?
저는 하는 일이 프로그램 개발, 취미가 블로그 운영이라 잠을 자고 밥을 먹는 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을 PC 모니터와 스마트폰 화면을 바라보며 지내는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프로그램 개발을 했었으니 벌써 15년 가까이 거의 주된 시간을 컴퓨터 모니터만 바라보다 보니 시력도 그동안 많이 나빠지고 눈이 수시로 충혈되고 건조증까지 생겼습니다.
그래서 저는 안경을 구매할 때 안경의 디자인 보다는 렌즈의 기능을 보고 주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안경을 맞춘지 3년이 넘은 것 같아 얼마전 사무실 근처 안경점을 찾았습니다.
하루에 컴퓨터를 너무 오래 사용하다 보니 최근들어 눈의 피로가 더 심해졌는데요. 그래서 사무실 인근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에 위치한 안경/콘택트 전문점 바오 안경점을 찾았습니다.
매장에 들어서자 마자 넓은 매장에 다양한 모양의 안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해외 명품 브랜드 안경테를 5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도 있었는데요. 하나하나 안경을 써보며 나와 맞는 안경테를 찾아 보았습니다.
한쪽 벽면에 보니 얼굴형태에 맞는 안경 스타일을 추천해 주었는데요.
다소 둥근형인 저는 긴 와이드한 사각형테나 아랫부분이 약간 각진 안경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안경의 전체 너비가 작으면 상대적으로 얼굴이 더 둥글고 커 보이기 때문에 안경을 선택할 때 너비를 고려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저도 이 글을 참고해서 안경테를 선택해보기로 했습니다.
약 10분 넘게 다양한 안경테를 써 보고 거울을 보면서 저에게 딱 맞는 안경테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안경을 선택 할 때 안경 테도 중요하지만 안경 렌즈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명입니다.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인해 눈의 피로를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안구건조증은 기본이고 눈 충혈, 흐림현성, 잦은 피로감과 요통, 목통증, 두통 등을 한번 쯤은 경험해 보셨을 텐데요.
저의 경우 하루 15시간가까이 컴퓨터 모니터의 화면을 좀 더 선명하게 보기 위해 신경써야하고, 무엇보다 컴퓨터 스크린으로 부터 나오는 유해한 청색광으로 망막에 해로운 영향을 끼쳐 컴퓨터 눈피로는 계속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안경점 매니저는 저와 같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안경렌즈를 하나 추천해주었는데요.
바로 니콘 릴랙씨 PC 안경 렌즈였습니다.
니콘 안경렌즈 릴랙씨 PC는 니콘의 디지털 기술로 보다 선명한 원용 시야를 제공하고 저 처럼 컴퓨터 사용하는 분들에게 최적화되어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렌즈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망막에 유해한 청색광을 차단해 눈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렌즈로 소개해주었는데요. PC 사용이 많은 저에게 꼭 필요한 렌즈인것 같아 렌즈는 니콘 릴랙씨 PC 안경 렌즈로 선택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눈 피로 감소롤 돕는 혁신적인 디자인이 더해진 안경렌즈라는 점인데요.
니콘 안경렌즈 릴랙씨 PC는 니콘의 비구면 기술로 더욱 선명하고 맑은 시야를 제공해주는 렌즈에 하단부만 자연스러운 도수변화를 주어 눈피로를 적게 받도록 도와주는 렌즈라고 합니다.
안경테와 렌즈를 모두 선택했다면 시력검사를 해야 겠죠. 가장 먼저 눈을 한번 살펴본 후 시력검사 실로 향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경점에서 시력검사를 할 때 눈을 가리고 현재 내 눈의 시력을 확인하고 렌즈를 통해 내눈에 맞는 렌즈 도수를 체크하게 되는데요.
니콘 안경 렌즈 릴랙씨 PC의 경우 일반 안경렌즈와 달리 더 많은 검사 단계를 거쳤습니다.
내 시력에 맞는 렌즈 도수 확인은 기본! 제가 평소 오른쪽이 왼쪽보다 덜보인다고 해서 양안균형도 맞춰 주었습니다. 그외에도 장거리와 근거리를 번갈아 볼 때 눈에 필요한 조절력을 도와주도록 다양한 검사와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내 시력에 딱맞는 장거리 도수와 근거리 도수를 모두 책정하고 간단하게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니콘 릴랙씨 PC 안경렌즈는 렌즈의 상단을 장거리에 잘 보이는 렌즈, 하단은 근거리 보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렌즈인데요. 부드러운 도수변화를 통해 눈의 활동을 편하게! 눈의 피로를 감소 시켜주는 새로운 개념의 단초점 렌즈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니콘 안경 렌즈 릴랙씨 PC를 맞추기 위해 마지막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에시뷰(Essiview) 장비로 3D 센서를 통한 디지털 초정밀 측정했습니다. 이렇게 정밀 검사를 통해 내 눈에 딱 맞게 허용오차범위를 최소하고 각 개인의 안면 프레임의 측정수치를 반영하여 편안한 개인 맞춤형 렌즈를 제작해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에시뷰(Essiview) 장비를 통해 평소 시습관을 분석하여서 모든 기능성 렌즈 및 다초점 렌즈를 내 눈의 초점에 맞게 설계를 해주었습니다.
니콘 안경 렌즈 릴랙씨 PC의 경우 별도로 주문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바로 안경을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주문 후 3~4일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는 말을 듣고 안경 주문 후 다시 사무실로 복귀 했습니다.
그리고 안경을 주문한지 정확히 4일 뒤! 안경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최초 안경을 받으면 렌즈에 눈금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바로 비전 존과 릴랙스 존의 경계선이라고 합니다.
니콘 안경 렌즈 릴랙씨 PC는 니콘 카메라에 사용되는 수차 필터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고도 난시, 사축 난시, 울렁임에 민감한 분들에게 적합한 렌즈로 완벽한 시력 교정 비전 존을 통해 선명하고 맑은 시야를 제공하고 릴랙스 존을 통해 자연스러운 도수 변화를 제공합니다.
새로 맞춘 안경을 한번 착용해 보았습니다.
안경 매장 매니저는 처음 니콘 안경 렌즈 릴랙씨 PC를 사용할 경우 좌우나 상하로 움직일 때 울렁임이 있을 수 있으나 하루 이틀 사용하다 보면 적응한다는 안내를 해주었는데요.
오히려 저는 사무실에서 프로그램 코딩을 하거나 취미로 블로그 포스팅할 때 등 눈의 피로나 흐림현상이 발생이 완화되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예전에는 집중해서 모니터를 보며 코딩을 하다 보면 오히려 안경을 쓰고 있을 때 더 눈의 피로감이 느껴져 불편했었는데 확실히 도수변화가 부드럽고 눈에 필요한 조절력을 도와 눈의 피로는 감소되는 것 같습니다.
벌써 안경 렌즈를 니콘 안경 렌즈 릴랙씨 PC로 새로 맞추고 다닌게 약 2주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우리의 눈은 컴퓨터와 같이 가까이에 있는 사물을 선명하게 보기 위해서는 수정체를 두꺼운 상태로 유지시켜야 한다고 하죠.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할 경우, 눈이 쉬지 않고 일을 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눈이 건조하고 뻑뻑해지는 눈의 피로를 느낄 수 밖에 없는데요.
니콘 안경 렌즈 릴랙씨 PC는 컴퓨터 모니터를 응시하거나 키보드 작업을 할 때 필요한 몸의 자세 등을 고려해 렌즈의 도수 변화와 디자인을 컴퓨터 작업에 최적화 해주기 때문에 컴퓨터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최소화 시켜줄 뿐만 아니라 선명한 원거리 시야까지 제공합니다.
특히 컴퓨터, 스마트폰,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의 LED 화면에서 주로 방출되어 눈에 지속적으로 직접 닿을 경우 눈 건강을 해칠 위험이 큰 청색광까지 차단해주는 청색광 차단 코팅기술(NCC BLUE)이 적용되어 있는 만큼 안경을 쓰면서 저 처럼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량이 많은 분이라면 컴퓨터용 렌즈 니콘 릴랙씨 PC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직장인 안경(렌즈) 추천 니콘 안경 렌즈 릴랙씨 PC는 니콘 렌즈 전문 안경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니콘 안경 렌즈 홈페이지를 통해 가맹점을 찾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IT 기기 리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어(Shure) 프리미엄 이어폰 SE846 사용후기 (0) | 2014.01.02 |
---|---|
갤럭시노트3 필수 아이템! 갤럭시노트3 플립 월렛 사용 후기 (0) | 2013.12.31 |
따뜻한 UDH 개인 난방기! 엘리온 사용기 (0) | 2013.12.30 |
멀티 사운드 컨버터 아이리버 AK10 사용후기 (0) | 2013.12.28 |
신년선물 남자시계 추천 시티즌 에코드라이브 (0) | 2013.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