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눈 앞에 펼쳐지는 초대형 스크린! 칼자이즈 HMD 시네마이저(Cinemizer)

반응형

 

 

 

 

눈 앞에 펼쳐지는 초대형 스크린! 칼자이즈 HMD 시네마이저(Cinemizer)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를 알고 계시나요? 얼마전 TV 예능프로그램에 나와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은 이미 소니와 올림푸스, 엡손 등 글로벌 IT기업들이  HMD 시장 선점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내장한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마치 터미네이터나 마이너리티 리포트와 같은 공상과학 영화에서 등장하던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를 이제 현실에서도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를 말 그대로 해석하면 '머리에 쓰고 있는 출력장치'란 의미로 드래곤볼에서 전투력을 측정하는 스카우트나 터미네이터나 로보캅의 안경 등을 연상하시면 빨리 이해가 되실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제품은 카메라 렌즈로 유명한 칼자이즈에서 출시한 시네마이저(Cinemizer)입니다.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는 40인치 선명한 화질과 뛰어난 스테레오 사운드를 결합해 마치 극장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제품인데요.

 

극장에 온듯한 느낌은 물론 몰입감,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고 타 기기와의 호환성 또한 극대화한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 제품 패키지는 화이트 색상의 깔끔한 느낌인데요. 개봉을 할 때는 좌우로 개폐식으로 열 수 있습니다.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 제품 구성품은 푸짐합니다.

 

시네마이저(Cinemizer) 본체와 전용 파우치, AV 케이블, HDMI 케이블 / 연결 어답터, 아이쉴드, 충전 케이블, 애플킷(30핀), 배터리팩, 코 받침대, 사용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왠만한 IT기기는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사용설명서를 잘 안보게 됩니다.

 

이유는 한번 쯤 사용해본 기기이기 때문인데요.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를 처음 사용해보는 분이라면 사용설명서를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아이쉴드는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를 이용하면서 혹시라도 들어올 수 있는 빛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햇빛이 들어오지 않도록 차단해 주면서 좀 더 집중해서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애플 30핀에 맞춰진 Apple Kit도 함께 제공되어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도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 케이블의 모습입니다. 

USB 케이블을 통해 쉽게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영상신호와 사운드신호를 제공하는 AV 케이블도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DVD플레이어나 비디오, TV 등의 영상을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로 볼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최근 HDMI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많죠.

 

제가 가지고 있는 것만 해도 DVD 플레이어나 블루레이 플레이어, PMP, 노트북, PSP 등 다양한 제품들이 HDMI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는 HDMI를 지원해 케이블만 연결하면 선명한 화질로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USB를 HDMI 형태로 바꿔주는 연결 어답터도 제공하고 있어 보다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는 타사에 비해 작은 크기(230 x 180 x 80mm)와 가벼운 무게(120g / 안경무게)를 자랑해 휴대성이 좋습니다.

 

휴대성이 좋은 만큼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기 편한데요. 이럴 때 기본 제공하는 파우치에 넣어 이동한다면 제품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상

2개의 고해상도 OLED 디스플레이 (유기 발광 다이오드)

870 × 500 pixels

시뮬레이션 이미지 크기: 1M 거리에서 약 40인치 화면

16 : 9 비율

24비트 RGB

시야각 30°

3D 지원

Side-by-side/Top-Bottom/Line interleaved

HDMI 1.4 프레임 패킹 (720P/1080P)

cinemizer OLED NVIDIA 3DTV 플레이 지원
(자세한 3D 지원은 지원표 참조)

디옵터 조절 범위

-5~+2 양쪽 개별 조정

눈동자 거리

59 ~ 69mm

연결

HDMI : 640x480p 60Hz, 720x576p 50Hz, 720x480p 60Hz, 1280x720p 50/60Hz, 1920x1080i 50/60Hz, 1920x1080p 50/60Hz, 1920x1080p 24Hz, HDMI 1.4 3D 1080p 24 Hz, HDMI 1.4 3D 720p 60Hz

iPod/iPhone : video-capable iPod and iPhone models (별매 연결 아답터 사용시)

AV-In : 3,5mm/4-pin slot for audio & video (PAL/NTSC)

외부 연결소켓

USB 충전 소켓

3.5mm 스테레오 오디오 연결 소켓

오디오

스테레오

광원

LED Class 1

전원 / 배터리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

USB 충전

5V

450mA

배터리수명: 아이폰, 아이팟 연결시 최대 6시간 / HDMI 연결시 최대 2.5 시간

충전시간: 2.5시간

무게 / 크기

배터리박스: 60g

HDMI 아답터: 30g

무게: 약 75g

안경무게: 120g

총 무게 (포장포함): 800g

W x H x D: 230 x 180 x 80mm

동작환경

가동: 5 ° C ~ 35 ° C

저장 및 파일전송: -20°C to 45°C

습도: 10 % ~ 80 %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의 배터리팩입니다.

 

단순히 배터리만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볼륨 조절, 전원, USB 케이블, HDMI 케이블들을 연결하고 조작이 가능합니다.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의 영상 안경부 모습입니다.

 

경쟁사 HMD 제품에 비해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으로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단순히 디자인만 예뿐 것이 아니라 230 x 180 x 80mm의 크기, 120g의 안경무게는 충분히 타사의 HMD 제품보다 경쟁력있어 보입니다.




 

렌즈부의 모습입니다. 2개의 렌즈는 고해상도 OLED 패널이 적용되어 해상도가 낮은 영상도 선명하고 깨끗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는 1M 거리에서 약 40인치 화면으로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오른쪽과 왼쪽눈에 맞춰 밝은 화면과 강력한 콘트라스트를 표현해 줍니다.

 



 

극장에 가서 영화를 볼 때 선명한 영상만큼 중요한 것이 생생한 사운드일텐데요.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는 박진감 있고 입체적인 서라운드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얼굴 크기가 틀리고 귀 위치가 다를 수가 있는데요.

 

사람에 따라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를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별도의 클립을 제공합니다.

 



 

위와 같이 연결하고 내 얼굴에 맞게 고정해서 사용하면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가 흘러내리는 일이 생기지 않네요.

 



 

아이쉴드는 혹시라도 들어올 수 있는 빛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햇빛이 들어오지 않도록 차단해 주면서 좀 더 집중해서 영상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아이쉴드를 결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상단부분에 고정하고 위치를 맞춘 후 살짝 힘만 주면 결합이 됩니다. 분리할 때는 반대 순서로 진행하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평소 자주 찾아가는 당골 커피숍에 일체형 PC가 있어서 PC의 영상을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를 통해 보기 위해 한번 연결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선명한 고화질 영상을 감상하기 위해 HDMI 케이블을 먼저 PC에 꽂았습니다.

 




 

그리고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에 HDMI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HDMI 케이블이 연결되었다면 전원만 켜면 PC 모니터 화면이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에 출력됩니다.

 



 

한번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를 착용해 보았습니다.

 

마치 내가 영화관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것과 얼추 비슷한 느낌이랄까요?

 

두개의 OLED 패널을 통해 노트북이나 PC 모니터로 볼 때 보다 더 선명하고 몰입이 잘되었습니다. 거기다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해 외부 소음은 적고 생생한 현장감까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 PC에는 HDMI를 지원하지 않아! 폰의 영상을 출력해서 보고 싶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이럴 땐 별도 판매되는 연결 어답터를 사용하시면 애플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도 영상을 연결해서 보고 들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거나 정기결제를 통해 TV 프로그램을 자주 보는데요.

 

작은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보는 것과 달리 마치 1미터 거리 기준 40인치 대형 스크린이 눈 앞에 펼쳐져 개인용 극장에 온 듯한 느낌과 몰입감과 생생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3.5인치~10인치 화면에서 게임이나 동영상을 즐기는 것보다 시네마이저(Cinemizer) HMD를 통해 대형 스크린을 보며 게임을 즐긴다면 더 좋겠죠?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타사의 경쟁제품과 차별화된 기능으로 무장한 칼자이즈 시네마이저(Cinemizer) HMD!! 다시 한번 칼자이즈의 놀라운 기술력을 느낄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