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노트북 추천! HP Split x2 MS 오피스 2013 활용기!
HP에서 출시한 하이브리드 노트북 Split X2는 문서작업을 위해 오피스를 사용하거나 미디어 콘텐츠 제작 등에 최적화된 노트북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검색과 MS 스토어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설치 및 실행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태블릿PC의 특성을 모두 갖추고 있는 신개념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P Split x2의 주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인텔 4세대 i5-4200Y
크기 : 34 X 22 X 1.13cm(Slate) / 34 X 23 X 2.34(Clamshell)
무게 : 1.07kg(Slate) / 2.22kg(Clamshell)
디스플레이 : 13.3인치 HD LED 백라이트 (1366 X 768) IPS 터치 스크린
메모리 : 4G
오디오 : Beats Audio
용량 : 128G SSD (Slate) / 500G HDD(base)
카메라 : 1080p HD 전면카메라
외장메모리 : 마이크로 SD카드(Slate) / SD카드(base)
기타 : Accelerometer, e-Compass, Gyro, 조도센서, USB 3.0, USB 2.0, HDMI
업무용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태블릿PC는 작업한 문서를 보기는 편하지만 편집이나 파일관리 하기에는 불편함이 많이 있는데요. HP Split x2는 윈도우 기반으로 노트북과 태블릿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문서를 보고 편집하고 파일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HP Split x2을 PC나 노트북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설치 / 등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HP Split x2는 기본적으로 Microsoft Office가 제공됩니다.
물론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등록 절차를 거쳐야 되는데요. 등록만 하면 바로 사용이 되기 때문에 실제로 5분 미만에 모든 설치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등록을 할 때는 25자로 구성된 제품키를 등록해야 합니다.
제가 갖고 있는 MS 오피스 제품은 MS Office Home & Student 2013입니다.
MS Office Home & Student 2013에는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MS 워드, MS 엑셀, MS 파워포인트 및 OneNote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고 한 대의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정 및 과정용 Office 서비스입니다.
MS Office Home & Student 2013을 개봉하면 위와 같이 라이센스 제품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제품키 후면에는 25자로 구성된 제품키가 빼곡히 적혀 있습니다. 위 제품키를 설치하고자 하는 노트북이나 PC에 등록하면 MS 오피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품키를 입력하면 제품 기본설정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MS오피스 기본설정 페이지에서는 국가와 언어, 간단한 설치 확인 과정을 거치고 설치가 됩니다.
제품 등록에서 설치까지 모든 과정은 유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2분,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선 최대 5분 정도 소요가 될 만큼 짧은 시간안에 끝이 납니다.
그럼 이제 MS 오피스 한번 시작해 볼까요?
등록 / 설치한 MS Office Home & Student 2013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탑 모드 또는 윈도우8 메뉴 화면에서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MS Office를 윈도우8에서 사용할 경우 윈도우8에서 기본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SkyDrive와 연동이 되기 대문에 윈도우 계정이 있다면 SkyDrive 사용을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면 파워포인트를 빼놓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저의 경우 업체와 미팅이 자주 있어 항상 노트북을 들고가게 되는데요. 문서 편집을 할 때는 노트북 모드로 쉽게 편집하고 업무적으로 담당자와 미팅을 할 때는 크고 두꺼운 노트북을 들고갈 필요없이 HP Split x2만 있으면, 편하게 활용이 가능했습니다.
복잡한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하고 계산해주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엑셀도 HP Split x2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태블릿처럼 제한된 기능이나 파일관리가 복잡하지 않고, 우리가 일반 윈도우PC나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S오피스의 대표 프로그램 MS Word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MS오피스의 대표 프로그램 MS Word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커피숍이나 지방 출장시 기차안에서 워드작업을 많이 하는데요. 경험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태블릿에서는 사실상 워드작업을 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에는 메모장에 텍스트만 입력하고 노트북으로 2차 작업을 해야 했었는데요.
HP Split x2는 윈도우 기반의 스마트패드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PC나 노트북의 똑같은 인터페이스로 문서를 입력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작성하거나 편집할 때는 노트북 모드로 간편하고 쉽게 할 수 있고 태블릿 모드에서는 작성한 문서를 확인하거나 간단한 수정시 가상 키보드를 통해 편집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모드에서 MS 오피스 문서 작성 및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은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HP Split x2의 장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성능이 좋고 활용도가 좋은 노트북을 살지 휴대성이 좋은 태블릿을 살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복잡하게 고민할 필요없이 태블릿과 노트북을 별도로 들고 다닐 필요가 없는 HP Split x2 하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HP Split x2은 태블릿PC의 휴대성과 간편함과 노트북의 활용성 등 장점을 함께 갖추고 있어 완벽한 모바일 컴퓨팅과 비지니스 태블릿PC로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IT 기기 리뷰 > HP Split x2'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트북과 태블릿의 장점 모두 갖춘 HP Split x2 (0) | 2013.11.17 |
---|---|
HP 노트북! HP Split x2 제대로 활용해보자! (0) | 2013.11.02 |
[HP Split x2] 스마트한 노트북! HP Split x2 개봉기 (0) | 2013.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