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와 함께한 가을여행! 티맵으로 실시간 교통 확인하세요!

2013. 10. 17. 14:00

 

 

 

 

갤럭시노트3와 함께한 가을여행! 티맵으로 실시간 교통 확인하세요!

 

날도 선선해지고 하늘도 쾌청한게 이제 정말 가을이 온 것 같습니다. 주말이 되면 교외로 소풍이나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는 날씨!

저는 가을을 맞아 바람도 쐬고 힐링을 할 겸해서 아시아 최대 재즈 축제! 2013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을 지난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04년 처음 개최된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은 올해 10회째를 맞이 했다고 하는데요. 매년 꼭 가보고 싶었던 가을축제였지만 그동안 이런저런 이유로 찾지 못했었는데요. 올해는 빠지지 않고 축제에 참여했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아무래도 주말인데다 많은 인파가 오는 축제에 가는 만큼 1700만명이 이용하는 대한민국 대표 내비게이션 T맵으로 길 안내를 받고 가기로 했습니다.


 

SK플래닛의 T맵은 실시간 경로안내 기능은 물론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을 예측해 주는 타임머신 기능, 표지판 음성안내 기능, 블랙박스 기능 등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내비게이션으로 최근에는 T맵 대중교통, 택시안심 등 보행자를 위한 LBS기능도 대폭 강화되어 운전을 하지 않는 사용자에게도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내비게이션입니다.



 

여행을 가려고 할 때 여행지의 정확한 주소를 모를 수 있는데요.

티맵의 경우 여행지의 특정 지명 또는 명칭만 입력해도 유사 키워드를 검색해 쉽게 지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라섬오토캠핑장을 가기위해 탐색을 하니 최적길 안내와 무료도로 그리고 최소시간이 걸리는 세가지형태의 길 안내를 보여주었습니다.

단순히 길 안내 뿐 아니라 CO2 배출량까지 하께 보여주어, 단순한 길안내가 아닌 환경을 생각한 길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차량으로 이동하는 경우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과 도보로 이동 경로 / 시간까지 확인이 가능한 만큼 다른 교통편을 이용하더라도 티맵을 통해 길 안내 추천드리고 싶네요.


 

부천에서 티맵을 실행하고 길 안내받으며 출발했습니다.

차량이 운행하는 방향으로 빨간색 선으로 주행선을 표현해주고 있으며, 전방에서 어떤 길을 선택해야하는부분 그리고 남아있는 거리와 도착시간을 안내받을수 있었습니다.


 

부천을 출발해 광명을 거쳐 서울 도심으로 진입했는데요. 서울 진입 후 차량수가 늘어나며 점점 정체가 시작되었습니다.

티맵은 지난 10년간 축적한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가장 빠른 길 안내를 해준다는 장점이 있죠.

제가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을 방문했던 10월 5일은 여의도 불꽃축제까지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정체가 심했는데 빠르게 길을 재탐색하고 안막히는 길로 재 안내를 해주었습니다.


 

오랜만에 부천과 서울을 벗어나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는데 멀리 보이는 하늘과 구름이 너무 아름다워 보입니다.




티맵을 이용해 이동하다 보니 예측한 도착시간에 맞춰 가평으로 진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에 도착할 즈음 달리는 차안에서 하늘을 찍어 보았습니다. 구름이 굉장히 이쁘지 않나요?


 

오후에 부천에서 출발해 자라섬까지 꽤 많은 거리를 이동했지만 티맵을 이용하니 거의 정확한 시간에 공연장에 도착한 것 같습니다.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공연장에 도착 후 예매 티켓을 입장권으로 교환 후 입장했습니다.



 

가을이 되어서 그럴까요. 최근 해가 떨어지는 시간이 점점 빨라지는 것같습니다.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의 공연을 볼 수 있는 캠핑장에 들어섰을 때는 이렇게 해가 지고 있었습니다.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은 축제 기간 동안 총 10개 무대에 25개국 최정상급 재즈 뮤지션 131개팀이 무대에 올랐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일까요? 자라섬 캠핑장에 들어서니 생각보다 많은 인파로 캠핑장 안이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자라섬 공연장에 들어와 측정한 SK텔레콤 LTE-A의 속도입니다.

많은 인파속에서도 거의 100MB 남짓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이유는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에 SK텔레콤 중계차가 왔기 때문인데요. 덕분에 자라섬에서 끊김없이 통화 /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늦은 오후가 되니 배가 출출해 졌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줄을 서서 먹는 곳을 찾던 중 바베큐 구이를 사먹기로 결정했습니다. 야외 공연장에서 먹는 바베큐 낭만적이지 않나요?


 

맛있게 익어가는 고기! 구이를 재즈 공연을 보면서 먹으니 더욱 맛이 좋더군요.



 

저녁을 먹고 나니 해가 지면서 하늘이 붉게! 변했습니다. 붉은 노을... 분위기 있네요.


 

보이시나요? 수만명의 인파... 날이 어두워졌음에도 계속 많은 분들이 재즈를 즐기기 위해 계속 입장하고 계셨습니다.


 

연인과 가족, 친구들과 함께 많은 분들이 찾은 자라섬 국재 재즈 페스티벌의 저녁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월드 디바 중 한 명인 나윤선의 공연이 시작되었는데요. 목소리와 기타만으로 자라섬을 압도하는 강렬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공연을 보고 돌아오는 길! 자라섬의 멋진 야경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나무에 비치는 형형색색의 멋진 조명 그리고 강에 반사되어 멋진 풍경이 연출되고 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재즈 선율과 멋진 야경이 자라섬 전체가 굉장히 아름답네요.

공연장에서 다소 벗어나 야경을 구경하면서 다시 한번 SK텔레콤 LTE-A 속도를 한번 측정해 보았는데요. 89Mbps의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간단하게 티맵과 함께한 가을여행을 소개드렸습니다.

날이 선선해지는 10월! 전국적으로 많은 축제와 행사들로 풍성한데요. 가을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티맵과 함께 여행을 계획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정확한 도착 예측 시간으로 보다 여행을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앱/안드로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