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소니 바이오 프로 13

가볍지만 강력한! 소니 터치 울트라북! 소니 바이오 프로 13

반응형

 

 

 

 

 

가볍지만 강력한! 소니 터치 울트라북! 소니 바이오 프로 13

 

 

무더운 여름! 가방엔 꼭 필요한 물건만 넣어 최대한 가볍게 하고 다니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가방을 가볍게 하고 싶어도 학교나 외부업무가 있을 때는 노트북을 꼭 챙겨야 하기 때문에 가방이 무거워 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하스웰을 탑재한 가장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초경량 초슬림 터치 울트라북! 바이오 프로 13만 있으면 가방은 가볍게! 업무는 가뿐히 할 수 있습니다.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강력한 성능과 17.2mm의 얇은 라인, 1.06kg의 가벼운 초슬림, 초경량으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는 소니 바이오 프로 13 지금부터 사용기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은 얇고 가벼운 휴대성과 뛰어난 성능을 함께 제공하는 소니의 프리미엄 울트라북입니다.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가 17.2mm에 불과할 정도로 얇은 두께와 1.06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터치 울트라북 제품입니다. 이는 UD(Uni Direction) 탄소섬유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얇고 가볍지만 내구성은 강인하게 유지되도록 해줍니다.

 


 

 

작고 가벼운 바디속에는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하스웰(세부모델에 따라 i5 또는 i7)이 탑재되어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4세대 코어프로세서 코드명 하스웰은 인텔 역사상 가장 획기적인 배터리 성능과 높은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소니 바이오 프로 13은 하스웰을 탑재해 보다 안정적인 성능과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으로 최강의 울트라북을 자랑합니다.

 


 

 

4세대 코어프로세서 코드명 하스웰과 함께 기존 SSD 보다 빠른 PCIe SSD를 탑재해 막힘 없는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CrystalDiskMark)로 속도를 측정해보았는데요.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노트북을 선택할 때 배터리 타임은 중요한 체크사항입니다.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배터리 타임이 짧다면 구매 가치가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요. 소니 바이오 프로 13은 저전력 설계와 새로운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기본 배터리만으로도 최장 8시간 30분이라는 긴 배터리 타임을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은 1920 X 1080 Full HD 해상도 33.7cm의 TRILUMINOS DISPLAY for mobile 기술이 적용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윈도우8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터치 스크린이 적용되어 키보드/터치 패드와 함께 조작을 할 수 있어 편합니다.

 

터치 스크린을 통해 윈도우8의 각종 터치 기능과 다양한 앱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평소 다양한 소니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을 사용해 본적이 있는데요. 소니 제품의 공통적인 특징은 사운드가 좋다는 것입니다.

 

소니 울트라북 바이오 프로 13은 xLOUD와 Clear Audio+를 지원하는데요.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만으로도 홈시어터에서 음악을 듣는 듯한 크고 웅장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xLOUD 기술과 음악과 영화 감상을 할 때 최적의 사운드로 재생하는 소니의 Clear Audio+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맑고 깨끗한 사운드의 Clear Phase 기술, 실감나는 서라운드는 느낄 수 있는 S-Force Front Surround 3D 기술도 지원합니다.

 

 

 

 

노트북은 구조상으로 오래 사용하다 보면 어깨와 목이 아플 수 밖에 없는데요.

 

소니 바이오 프로 13는 작고 가벼운 울트라북이지만 점차적으로 낮아지는 갭리스 팜레스트를 적용해 장시간 타이핑 작업을 할 때도 불편함을 최소화해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소니 바이오 프로 13의 키보드는 각각의 키들을 분리해 오타율을 낮춘 아이솔레이션 키보드를 제공하는데요. 아이솔레이션 키보드를 통해 최상의 키감을 제공합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어두운 곳에서 사용해야할 상황이 생기기 마련이죠. 소니 바이오 프로 13은 어두운 곳에서 자동으로 LED 조명을 비춰주는 LED 백라이트 키보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는 마우스 클릭 기능을 내장해 클릭 버튼이 사라진 넓고 시원한 대형 터치패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근거리 무선통신 NFC를 지원해 각종 모바일 기기와 자유롭고 간편하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페어링 과정을 거칠 필요없이 한번의 터치 만으로 간편한 연결이 가능했습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는 멀티 제스처 터치 패드로 2~3개의 손가락을 활용해 줌, 서클 스크롤, 플릭 네비게이션 등 다양한 멀티 터치가 가능한데요. 멀티 터치를 통해 윈도우8을 보다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급하게 출근을 하거나 하루 일과시간을 보내다 보면 스마트폰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가 많이 있으실 겁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은 충전전용 USB 3.0 단자를 지원해 전원을 끈 상태나 AC 어댑터를 분리한 상태에서도 빠르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의 경우 재미있는 기능들도 많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어두운 환경에서도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Exmor R for PC 기술을 적용한 HD 웹카메라를 통해 손동작으로 조작할 수 있는 편리한 제스처 컨트롤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진을 보거나 음악을 들을 때 또는 웹서핑을 할 때 손 동작을 인식해 소니 바이오 프로 13을 원격 조정할 수 있는데요.

 

조작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이오 제스처 컨트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표시된 점선 위에 손을 올리면 손을 인식하고 손의 움직임을 감지해 컨트롤 하게 됩니다.

 

잠깐 사용을 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인식이 잘 되네요.

 


 

 

간단하게 소니의 프리미엄 울트라북 소니 바이오 프로 13의 사용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소니 울트라북 바이오 프로 13은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함께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노트북입니다.

 

무엇보다 긴 배터리 타임과 가벼움 그리고 성능 모두 겸비한 소니 바이오 프로 13은 저와 같이 외근이 잦은 비즈니스 맨이나 학생들에게 최적의 안성맞춤인 노트북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 스펙

OS : Windows 8 Pro 64비트
CPU :  Intel Core i7-4500U Processor 1.8GHz(SVP13218PKB) / Intel Core i5-4200U Processor 1.6GHz (SVP13213CKS)
색상 : 블랙(SVP13218PKB) / 실버(SVP13213CKS)
메모리 : 4GB DDR3 SDRAM
디스플레이 : 33.7cm 와이드, LED Backlight LCD (1920 x 1080), 터치스크린
저장장치 : SSD 256GB (SVP13218PKB) / 128GB (SVP13213CKS)
그래픽 : 인텔 HD Graphics 4400
네트워크 : 무선 802.11 a/b/g/n /  블루투스 4.0
카메라 : Exmor R for PC 기술을 적용한 HD 웹카메라 (1280 x 720)
입력장치 : 82키 키보드, 터치패드(멀티터치)
배터리 : 4셀 리튬이온 배터리 (최장 8.5시간)
크기 : 322 x 12.8 x 216 (mm)
무게 : 약 1.06kg (배터리 포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