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추천!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터치 울트라북! 소니 바이오 프로 13
지난 해 10월 윈도우8이 출시되면서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PC제조사들은 터치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대거 출시했었습니다.
그리고 2013년 6월 4세대 코어프로세서 하스웰(코드명)이 공식 발표되면서 PC 시장과 노트북 시장은 또 한번 진화를 거듭하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4세대 코어프로세서 코드명 하스웰은 인텔 역사상 가장 획기적인 배터리 성능과 높은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스웰의 발표로 PC의 성능과 태블릿의 휴대성이 결합된 울트라북 및 노트북 제품들이 올 하반기 대거 출시될 것 예정인데요. 소니에서 이런 하스웰을 탑재한 가장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초경량 초슬림 터치 울트라북! 바이오 프로 13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강력한 성능과 17.2mm의 얇은 라인, 1.06kg의 가벼운 초슬림, 초경량으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는 소니 바이오 프로 13의 개봉기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소니 울트라북 바이오 프로 13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고급스러운 블랙색상의 패키지 박스입니다.
구성품은 굉장히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와 함께 어답터, 전원 케이블, HDMI 출력을 RGB로 변환해주는 HDMI to VGA 어댑터, 빠른 시작 가이드, 문제 해결 가이드 등 각종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주변에는 아직 윈도우8이 생소해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요. 소니 울트라북 바이오 프로 13의 경우 누구나 보고 쉽게 따라 사용해 볼 수 있는 빠른 시작 가이드와 윈도우8을 어렵게 생각하는 분들을 위한 간단한 가이드 그리고 복구 / 백업 및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해결 가이드와 안전규정 등 다양한 가이드를 제공해 최대한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법을 익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의 경우 초경량 / 초슬림을 위해 I/O 포트를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나 TV, 빔 프로젝터 등에 영상을 출력하고자 할 때는 HDMI to VGA 어댑터를 통해 쉽게 확장이 가능합니다.
HDMI to VGA 어댑터의 경우 한쪽은 소니 바이오 프로 13과 연결하는 HDMI, 한쪽은 RGB를 지원하는 모니터와 빔 프로젝터와 연결할 수 있는 RGB VGA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원 어답터도 기존 소니의 노트북 제품들에 비해 심플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특징이 있다면 모바일 사용자들을 배려한 모습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충전 어답터에는 USB 포트를 지원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도 함께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 스펙
OS : Windows 8 Pro 64비트
CPU : Intel Core i7-4500U Processor 1.8GHz(SVP13218PKB) / Intel Core i5-4200U Processor 1.6GHz (SVP13213CKS)
색상 : 블랙(SVP13218PKB) / 실버(SVP13213CKS)
메모리 : 4GB DDR3 SDRAM
디스플레이 : 33.7cm 와이드, LED Backlight LCD (1920 x 1080), 터치스크린
저장장치 : SSD 256GB (SVP13218PKB) / 128GB (SVP13213CKS)
그래픽 : 인텔 HD Graphics 4400
네트워크 : 무선 802.11 a/b/g/n / 블루투스 4.0
카메라 : Exmor R for PC 기술을 적용한 HD 웹카메라 (1280 x 720)
입력장치 : 82키 키보드, 터치패드(멀티터치)
배터리 : 4셀 리튬이온 배터리 (최장 8.5시간)
크기 : 322 x 12.8 x 216 (mm)
무게 : 약 1.06kg (배터리 포함)
소니 바이오 프로 13은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터치 울트라북으로 불립니다.
두께는 약 17.2mm로 얇은 두께를 유지하면서 1.06kg의 가벼운 무게를 보여주는데요. 이는 모두 UD 탄소셤유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같은 방향의 결로 응집된 UD 탄소섬유는 무게는 가벼우면서 알루미늄 합금 소재를 능가하는 강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두께가 가볍고 가볍다는 것은 휴대성이 좋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인데요. 저 처럼 업무용 미팅이 많거나 외부에서 업무를 봐야 하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울트라북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은 단순히 사각형 노트북이 아닙니다. 자세히 보시면 6각 헥사 쉘 디자인으로 바이오만의 프리미엄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측면을 살펴보니 AC 전원단자와 내부의 열을 배출하는 통풍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다양한 I/O 단자들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촬영한 카메라의 사진 및 영상을 쉽게 백업할 수 있는 SD 메모리 카드 슬롯과 헤드셋 단자, USB 3.0 단자(2EA), HDMI 출력단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노트북은 상단에만 노트북 브랜드가 새겨져 있기 마련인데요. 소니 바이오 프로 13의 경우 상단면 뿐만 아니라 하단면에도 VAIO 로고가 새겨넣어 바이오만의 프리미엄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을 구매할 때 디스플레이도 중요한 구매포인트가 되는데요.
소니 바이오 프로 13은 1920 x 1080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윈도우8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33.7cm의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윈도우8의 각종 앱과 기능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IPS패널을 탑재해 반응속도도 빠르고 시야각 또한 좋아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의 사용시간도 중요하죠.
소니 바이오 프로 13은 저전력 설계와 새로운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기본 배터리만으로도 최장 8시간 30분이라는 긴 배터리 타임을 갖추고 있는 제품입니다.
장시간 비행기를 타거나 배터리가 부족할 때는 별도 판매되는 시트 배터리를 이용하면 최대 17시간까지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디스플레이 상단부에는 화상회의 및 채팅을 할 수 있는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Exmor R for PC 기술을 적용한 HD 웹카메라로 선명한 화질로 상대방과 화상회의 및 채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에는 다양한 사운드 기능들도 내장하고 있는데요.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 만으로도 크고 웅장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xLOUD 기술이 적용되어 있고, 음악과 영화 감상 시 최적의 사운드를 찾아 재생해주는 Clear Audio+ 기술, 맑고 깨끗한 사운드 Clear Phase 기술, 실감나는 서라운드를 제공하는 S-Force Front Surround 3D 기술을 지원합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 키보드부분의 모습입니다. 키보드를 중심으로 상단에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상단 스피커 아래에는 전원 버튼과 함께 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보안, 시스템설정, 업데이트 등을 수행하는 바이오케어를 실행해주는 어시스트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팜래스트 중앙에는 어느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터치패드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일단 넓적한 터치패드가 마음에 드네요.
소니 바이오 프로 13의 대형 터치패널은 멀티 제스쳐를 지원합니다. 상/하/좌/우를 비롯해 스크롤, 페이지 이동, 확대, 축소, 회전 등을 지원해 마우스가 없을 경우라도 쉽고 간편하게 노트북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소니 바이오 프로 13의 키보드는 최상의 작업환경을 위해 아이솔레이션 LED 백라이트를 지원해 주변 환경의 밝기를 인식하고 어두운 곳에서는 자동으로 LED 조명이 켜지게 됩니다. 키감 또한 만족 스럽네요.
간단하게 소니 바이오 프로 13의 개봉기와 디자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소니 울트라북 바이오 프로 13은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함께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노트북입니다.
무엇보다 긴 배터리 타임과 가벼움 그리고 성능 모두 겸비한 소니 바이오 프로 13은 저와 같이 외근이 잦은 비즈니스 맨이나 학생들에게 최적의 안성맞춤인 노트북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소니 바이오 프로 13의 사용기 위주로 성능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IT 기기 리뷰 > 소니 바이오 프로 13'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대성과 성능 모두 만족하는 울트라북! 소니 바이오 프로 13 (0) | 2013.08.19 |
---|---|
가볍지만 강력한! 소니 터치 울트라북! 소니 바이오 프로 13 (0) | 2013.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