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임추천] 판타지웹게임을 찾는다면 아케인워즈

2013. 7. 15. 15:00




[웹게임추천] 판타지웹게임을 찾는다면 아케인워즈


판타지웹게임의 새로운 강자로 부각되고 있는 아케인워즈 CBT가 7월 11일부터 약 4일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중국이나 대만에서 제작된 웹게임이 아닌 정통 한국형 웹MMORPG 게임으로 등장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웹게임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CBT이지만 완성도 면에서 많은 분들의 후한 점수를 얻은 아케인워즈. 직접CBT에 참가해 플레이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판타지웹게임 아케인워즈는 웹MMIORPG게임으로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웹브라우저로 플레이 할 수 있어 더욱 가볍게 플레이가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다음 아이디만 있다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즐길 수 있어 보다 빠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웹게임추천 아케인워즈는 전사/마법사/주술사/정령 4가지 직업군이 등장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남녀로 구분 되어진 성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각 직업군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를 선택하게 됩니다. 하지만 4개의 직업군중 정령 직업군은 기존 캐릭터 레벨이 50레벨을 달성해 특수한 능력치를 가진 캐릭터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판타지웹게임 아케인워즈를 시작하면 제일 먼저 튜토리얼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방법들을 배우면서 플레이를 진행하게 됩니다. 한 번에 모든 메뉴를 플레이는 하지 않으며, 차차 레벨업을 진행하면서 메뉴들이 하나씩 활성화 되면서 가이드가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플레이를 진행하는데 있어 큰 어려움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인 퀘스트 자동이동을 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자동 이동이 없으면 불편해서 게임의 재미가 반감되는 듯 합니다.예전에 일일이 퀘스트 진행을 찾아가던 생각을 하면 고개가 절로 가로 저어질 정도입니다.





판타지웹게임 아케인워즈는 13레벨을 달성해야만 자동사냥이 가능해집니다. 그전까지는 일일이 수동공격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불편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을 확인한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캐릭터의 레벨업이 진행되다 보면 일정한 특성을 선택해 캐릭터를 육성해야 하는 시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주술사의 경우 자연/주술/치유 세 가지의 특성을 가진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흡사 와우에서 만나던 드루이드나 주술사 캐릭터와 역활이 비슷한데요, 하이브리드 직업군으로 추후 힐러와 딜러의 역활을 함께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될지 궁금해집니다.






웹게임추천 아케인워즈는 초반 플레이가 무척 쉬운 편입니다. 레벨이 올라가거나 업적을 달성할 수록 장비나 포션등이 보상으로 주어지기 때문에 별도로 구입하지 않고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커뮤니티 창과 전투창이 분리되어 있어 게임을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등록되어 있는 친구가 레벨업을 했을 경우엔 축하 메세지도 보내고 5분 동안 경험치 5%를 더 획득 할 수 있는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친구가 많은 것이 초반 레벨업을 하기에 유리합니다.




판타지웹게임 아케인워즈는 13레벨이 되어야만 비로소 자동사냥이 활성화됩니다. 기존에 즐기던 웹게임들은 물약과 공격 반경등에 국한된 자동사냥이 가능했다면, 아케인워즈는 물약과 공격 설정 외에도 공격할 몬스터를 선택해서 자동사냥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필드에 나가면 아무래도 여러 몬스터들이 뭉쳐 있어 필요한 몬스터만 사냥 한다는 것이 어려운데, 자동사냥 설정을 통해 원하는 몬스터를 보다 편리하게  사냥할 수 있어 효과적인 퀘스트 진행도 가능합니다.






판타지웹게임 아케인워즈의 매력은 주1 1시간 동안 진행되는 공성전에서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공성전은 길드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가입된 길드가 4레벨이상 공헌도 3천 포인트 이상이 되어야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성을 소요한 길드와 공성참여가 결정된 길드 3개가 있어야 진행되며, 공성참여 길드 선정에 있어 가장 많은 공헌도를 투자한 순으로 공정에 참여하는 길드가 결정되게 됩니다. 아쉽게도 공성전에 참여 가능한 조건이 되지 않아 직접 참여는 하지 못했습니다. 아쉬움에 아케인워즈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공성전이 진행된 모습을 보니 치열한 접전이 진행되는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성을 두고 벌이는 길드간의 전쟁. 그 짜릿함을 얼른 느껴보고 싶습니다.





웹게임추천 아케인워즈는 초반 MMORPG게임을 뜨겁게 달구었던 리니지를 떠올리게 떠올리게 하면서도 그 이상의 재미를 담고 있는 판타지웹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픽부분에 있어서 익숙한 방식을 채용하고, 편리함과 컨텐츠는 더욱 강화되어 여느 게임들과는 다른 재미를 보여주고 있는 아케인워즈.

 

손끝에서 느끼는 타격감과 필드 이외에도 마차호송,겜블던전등의 수많은 컨텐츠를 선보이면서 호평을 받은 아케인워즈는 오픈일 부터 서버가 마비 될 정도의 어마어마한 접속률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만큼 아케인워즈의 재미를 반증하는 부분이 아닐까요?

 

아직 OBT일정이 잡혀있지 않지만, CBT만으로도 판타지웹게임의 가치를 인정받을 만한 기록을 세운 아케인워즈. 빠른 시일내에 OBT를 통해 만나보고 싶습니다.















 






꾸리히메 PC게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