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으로 즐기자! 씨게이트(Seagate) Wireless Plus 1TB 무선외장하드
그동안 HDD(Hard Disk Drive)라고 하면 단순히 운영체제를 설치해 사용하거나 파일을 보관하는 저장장치로 많이 생각했었는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스마트 디바이스가 빠르게 보급되면서 HDD의 용도도 데이저 보관에서 데이터 공유로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데이터를 PC나 노트북에서 거의 처리했다면 이제는 PC나 노트북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디지털 카메라, TV 등 다양한 기기에서 서로의 데이터를 공유하는 시대를 맞이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드디스크 전문 업체인 씨게이트(Seagate)에서는 기존의 데이터를 보관하는 기능은 물론 무선과 공유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무선외장하드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를 출시했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는 WIFI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PC, TV, 콘솔게임기 등에 음악, 동영상, 문서, 사진을 공유할 수 있고, 기존 외장하드 처럼 유선으로 PC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외장하드입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는 최대 8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무선접속이 가능하고 PC나 노트북에서는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8.X를 비롯해 맥OS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는 iOS 4.3 이상, 안드로이드 2.3 이상 등 웹 브라우저를 실행할 수 있는 WIFI가 가능한 기기에선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는 씨게이트 제품 답게 3년간 품질보증을 해준다고 하네요.
기대감을 안고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를 개봉해보았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패키지 박스를 여는 순간 상단에 외장하드와 충전기 및 케이블, 그리고 분리 가능한 케이블이 포함된 USB 3.0 어댑터 등이 보입니다.
구성품을 한번 살펴볼까요?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스토리지와 분리 가능한 케이블이 포함된 USB 3.0 어댑터, 데이터 전송용 USB 케이블과 전원 케이블, 사용설명서, 일명 돼지코라고 하는 변압 콘센트가 다양하게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는 국내에만 출시되는 제품이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출시되는 제품인 만큼 사용설명서는 다양한 언어로 사용방법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놓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만큼 제품을 사용하기전에 사용설명서를 꼭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USB 케이블은 다소 특이하게 생겼는데요. USB 3.0을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을 담당하게 됩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를 충전할 수 있는 케이블입니다.
한번의 충전으로 동영상은 최대 12시간, 음악은 최대 7시간, 사진은 최대 6시간 지속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명 돼지코라고 불리는 변압 콘센트는 다양한 국가 환경에 맞게 3가지로 제공됩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 자주 다니시는 분이라면 모두 챙겨 놓고 보관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전원 어답터는 생각보다 작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기본적으로 110V 플러그가 탑재되어 있지만 변압 콘센트를 연결하면 우리나라 환경에 맞게 220V 60Mhz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를 사용할 때 유선으로 사용은 물론 무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유선으로 사용 할 때 USB 3.0 어댑터를 연결해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는 메탈 느낌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크기는 가로 12.7cm, 너비 8.9cm, 높이 1.99cm로, 한 손으로 쥐고 사용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단, 무선 WIFI 기능과 자체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외장하드에 비해서는 다소 두꺼운 편입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의 양옆에는 전원 버튼과 충전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반 외장하드 처럼 케이블을 연결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SATA도 지원합니다.
USB 3.0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USB 3.0 어댑터도 제공합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도 누구나 쉽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제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를 한번 사용해보겠습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의 전원을 켜면 WIFI LED에 파란 불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WIFI를 켜고 WIFI 설정에 들어가면 Seagate Wireless 8DL이 검색이 됩니다.
Seagate Wireless 8DL에 연결하면 스마트폰에서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를 사용할 준비가 끝이 납니다. 저는 갤럭시s4로 한번 연결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와 WIFI가 연결된 상태에서 브라우저를 실행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무선외장하드로 접근하게 됩니다.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내의 비디오나 사진, 음악, 문서, 최근 열어본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외장하드 내의 Full HD 화질의 영상을 한번 재생해 보았는데요. 무선 환경이지만 외장하드 내의 동영상을 빠른 속도로 다운받아 스마트폰을 통해 바로 볼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화질의 사진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저 처럼 블로그를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리뷰할 사진이나 그동안 촬영했던 사진들을 백업해두고 필요할 대 스마트폰으로 보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외장하드 내의 음원파일도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평소 좋아하는 음원을 소장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와이어리스 플러스(Wireless Plus) 씨게이트 무선외장하드에 넣어둔다면 WIFI를 통해 듣고 싶을 때 마음껏 들을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는 모바일웹페이지 뿐만 아니라 Seagate Media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Seagate Media 애플리케이션은 구글의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iOS용으로 출시되어 아이폰이나 갤럭시, 옵티머스 등 스마트폰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Seagate Media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스마트폰의 동영상 사진, 음악, 문서 등을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에 업로드 할 수도 있고, 외장하드 내의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무선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외장하드나 스마트폰 내의 파일을 업로드/다운로드 할 뿐만 아니라 삭제하거나 제어도 가능합니다.
Seagate Media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동영상, 사진, 음악 등을 스트리밍 방식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감상이 가능합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는 1TB의 용량을 탑재해, 영화는 500여편, 음악(평균 6MB)은 16만곡, 사진(평균 5MB)은 19만장 등 보관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아이폰은 iOS4.3이상, 안드로이드의 경우 2.3(진저브레드) 이상에서만 호환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iOS에서도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를 모바일 웹이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패드 미니를 통해 한번 사용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애플의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앱스토어에서 Seagate Media 애플리케이션를 검색하고 다운로드 / 설치를 합니다.
안드로이드와 같이 아이패드에서 WIFI를 켜고 Seagate Wireless 8DL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Seagate Media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아이패드 미니에서도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외장하드에 접근해 하드 내 파일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보는 것은 안드로이드와 마찬가지로 동영상과 사진, 음악, 문서 등을 볼 수 있고 외장하드의 데이터와 아이패드 내의 파일을 선택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 PC나 노트북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노트북의 경우 WIFI를 지원하는데요. WIFI 연결을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로 하게 되면 노트북에서도 외장하드와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실제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니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로 연결되어 외장하드내의 동영상과 사진, 문서등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없이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에 저장된 각종 자료를 스트리밍을 통해 모바일기기나 노트북에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일반 WIFI의 경우 환경에 따라 끊기는 현상이 생기곤하는데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는 다소 거리를 두고도 끊김없이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는 외장하드의 기본에도 충실한데요. USB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유선환경에서 고용량의 동영상이나 데이터도 빠르게 전송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저도 약 1GB의 파일을 PC에서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외장하드로 데이터를 옮겨 봤는데요. 약 11초만에 1GB 파일을 외장하드로 전송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USB 3.0을 지원하지만 USB 2.0과도 호환이됩니다. 단, USB 2.0과 호환할 경우 데이터 전송 속도는 USB 2.0 수준으로 1GB의 파일을 옮기는데 약 30초 정도 소요됩니다.
간단하게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의 개봉기와 사용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 무선외장하드는 자체 와이파이(Wi-Fi)와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와이어리스 플러스는 1TB의 용량을 탑재해, 영화는 500여편, 음악(평균 6MB)은 16만곡, 사진(평균 5MB)은 19만장 등을 보관할 수 있고 최대 12시간의 배터리 지속시간을 자랑합니다.
무엇보다 최대 8명의 사용자가 동시에 무선 접속이 가능하다는 것과 작고 가볍고 무선 성능이 좋아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는데요. 사용방법도 쉬워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쉽게 사용방법을 익히고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씨게이트 와이어리스 플러스(Seagate Wireless Plus)를 통해 외장하드를 단순히 PC의 데이터를 백업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보다 고용량 고화질의 동영상이나 음원파일, 사진 및 문서 등을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공유하면서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IT 기기 리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듀오백이 만든 세계최초 천연라텍스 소재의 신제품! 듀오텍스 체험단 모집! (0) | 2013.07.17 |
---|---|
삼성 아티브(ATIV)와 함께한 딜라이트 스테이지(dlight stage)를 다녀오다! (0) | 2013.07.15 |
부산에서 샤이니, 걸스데이, 에일리 만나자! 티플 커플 무한포텐 콘서트! (1) | 2013.07.12 |
소형주방가전 추천! 일렉트로룩스 블렌더로 달콤한 쉐이크와 에이드 만들어보자!! (0) | 2013.07.11 |
[SK이노베이션 Idea Festival] 공모전 참여하고 푸짐한 혜택까지! (0) | 2013.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