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 WIFI 블랙박스 AW1 블랙박스로 촬영하고, 스마트폰으로 본다!

2013. 6. 15. 22:00

 

 

 

 

코원 WIFI 블랙박스 AW1 블랙박스로 촬영하고, 스마트폰으로 본다!

 


이때까지의 블랙박스는 단순히 녹화만 되는 블랙박스가 많았습니다. 혹여나 사고가 발생하거나 사고 나는 것을 녹화했다면 이때까지는 블랙박스의 메모리카드를 PC에 연결해서 보거나 Output이 가능한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코원 블랙박스 AW1은 Full HD 해상도의 선명한 영상을 WIFI를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 블랙박스입니다.

 


 

 

코원 AW1
렌즈 : Full HD급 광각 렌즈, 6 Glass 구조
이미지센서 : 1/2.7" 대형 True Full HD CMOS 센서, 1920X1080 화소
녹화 해상도 : 최대 1920X1080, 30fps
녹화각도 : 대각 기준 140도
비디오 인코딩 : H.264
녹화파일 종류 : 일반파일, 이벤트파일, 모션파일
무선연결 : WIFI 내장
오디오녹음 : 마이크
배터리 전압관련 : 전압감지회로 내장
소프트웨어 : 스마트 매니저(안드로이드/아이폰), PC매니저(PC용)
크기 : 38X102mm / 76g
동장온도 : -20~60도
전원 : DC 12V~24V
기타 : G센서, 스피커, 동작상태 LED, 비디오출력단자 / 외장 GPS 단자

 


 

 

코원 블랙박스 AW1에 녹화된 영상을 확인하는 방법은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용 애플리케이션 코원 AW1 스마트 매니저 앱은 애플의 iOS용과 구글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되어 있는데요. 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S4를 사용하고 있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마켓에서 '코원'만 검색해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코원 AW1 블랙박스에는 불필요한 버튼이나 액정이 없이도 기기를 쉽게 작동할 수 있는 감성적인 동작 상태 LED를 제공하는데요. 촬영모드와 제품부팅 등 제품의 동작과 카드 유무를 블루와 레드, 퍼플 3가지 색상을 통해 알려줍니다.

 

상태 LED 안쪽으로는 조작 버튼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측면의 버튼을 두번 누르면 안내맨트와 함께 코원 AW1의 WIFI가 활성화 됩니다.

 


 

 

코원 AW1의 WIFI를 활성화 하면 스마트폰 WIFI 네트워크 설정 부분에 COWON-AW1이 나타납니다. 초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코원 AW1과 WIFI 연결이 됩니다. (초기 비밀번호는 메뉴얼 p.24에 설명되어 있음)

 


 

 

코원 WIFI 블랙박스 AW1의 스마트매니저는 크게 오토샙슐, 스토리지, 라이브뷰, 설정 4가지 메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오토캡슐 매뉴에는 코원 AW1 메모리 카드에 저장되어 있는 그동안의 주행녹화, 주차녹화, 이벤트(충격) 녹화된 영상을 시간대 별로 나누어 보여줍니다.

 


 

 

저장되어 있는 영상을 보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하나는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보는 방법과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저장해 보는 방법으로 나뉘는데요.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블랙박스 메모리 내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리밍으로 영상을 한번 재생해보았습니다. 내 스마트폰의 동영상 플레이어와 연동되어 Full HD 고화질로 녹화된 영상을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영상 1편당 거의 100메가 정도 되는데요. 스트리밍으로 영상을 봐도 다운로드 속도가 더 빨라 끊김없이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영상을 한번 다운로드 받아보았습니다.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코원 AW1 블랙박스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이 내 스마트폰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저장된 영상은 스토리지 메뉴에 표시가 되는데요. 스토리지 메뉴를 통해 다운받은 영상을 바로 재생해 볼 수 있었습니다.

 

만약 사고가 발생했다면 번거롭게 PC로 영상을 옮길 필요없이 폰으로 바로 전송해 보여줄 수 있어 빠르고 간편하게 영상공유를 해 사고 수습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촬영한 영상은 사고 발생시는 물론 SNS에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영상 재생은 스트리밍때와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의 영상플레이어로 볼 수 있는데요. 갤럭시S4의 경우 위와 같이 작은 창으로 영상을 확인할 수 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영상이 선명해서 좋았는데요. 갤럭시S4의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통해 Full HD 영상을 보니 감회가 새로워지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코원 AW1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만 볼 수 있느냐?

 

아닙니다. 저장되어 있는 녹화된 영상 뿐만 아니라 라이브 뷰! 즉 현재 코원 AW1으로 녹화되어 있는 또는 바라보고 있는 화면을 내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라이브뷰는 코원 블랙박스 설치시 영상을 보고 각도나 화질을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할 것 같네요.

 


 

 

설정에서는 날짜 및 식ㄴ, 비디오/오디오, 녹화, 장치 등 블랙박스 설정과 블랙박스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블랙박스의 설정은 메모리 카드를 PC와 연결해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설정할 수 있다면, 코원 블랙박스 AW1은 PC뿐만 아니라 스마트 매니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쉽고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간단한 설정은 물론 자동 동기화나 영상의 해상도, 밝기와 볼륨, 음성 안내 알림, g센서 감도 등 상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블랙박스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스마트폰을 통해 가능한데요. 사실 차에 설치한 기기에 대한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일반 블랙박스는 메모리 카드를 PC와 연결해서 펌웨어 파일을 메모리에 저장하고 다시 블랙박스에 메모리 카드를 넣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코원 블랙박스 AW1은 단 한번의 터치로 최신 펌웨어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간단하게 코원 AW1의 오토캡슐 스마트 매니저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코원 AW1은 1920X1080p Full HD 화질과 초당 30프레임의 끊김 없는 뚜렷한 양상을 제공하고, 16:9의 와이드뷰로 시원하고 쾌적한 녹화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블랙박스입니다.

 

대각 기준 최대 140도로 넓은 각도로 녹화 제공하고 영상 녹화와 함께 음성 녹음, 상시 녹화, 충격 이벤트 녹화, 수동 녹화, 모션 감지 녹화 등 다양한 녹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AW1은 WIFI를 탑재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기기로 녹화중인 영상이나 녹화된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진정한 스마트 블랙박스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코원 AW1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