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크A] 초경량 스마트폰 스카이 미라크A 출시

2011. 4. 26. 08:45


[스카이 미라크A] 팬택 스카이에서 새로운 미라크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모델명은 미라크A인데요. 스카이에서는 고급형 베가 시리즈, 보급형 미라크 시리즈, 디자인 특성화 이자르 시리즈로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미라크A도 스카이의 보급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출시한 모델입니다.

 

 

 

 

2009년부터 스카이는 안드로이드OS에 올인하겠다. 베가 50만대 이상 판매가 안되면 국내 시장에서 철수하겠다. 5년이내 PC는 사라진다 / P의 법칙 등을 얘기했었는데요. 한 OS에 올인해서 기기를 만들다 보니 그만큼 스카이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완성도나 최적화면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있고, 최근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는 원동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미라크A는 기존 미라크가 SK텔레콤과 LG 유플러스를 통해 출시했던것과 달리 SK텔레콤과 KT를 통해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미라크A는 기존 미라크의 디자인을 많이 닮아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가장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 '가볍다'라는 부분이네요. SK텔레콤으로 출시하는 미라크A의 경우 99.9g으로 기존 폰이 120g 이상이라는 점과 비교한다면 약20%정도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KT용 미라크A의 경우 102.3g)

또한 뛰어난 그립감, 사용자편의를 고려한 UI,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카이가 공개하고 있는 하드웨어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800MHz

OS : 안드로이드 OS 진저브레드 2.3

디스플레이 : 3.5인치

카메라 : 300만 화소 AF 카메라

 

보급형 스마트폰치고는 잘 뽑고 나온 스팩인것 같습니다.


 

SK텔레콤으로 출시할 미라크A는 화이트/블랙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고, KT로 나올 미라크A는 화이트 색상으로만 출시될 예정입니다.

 

미라크A는 가볍고, 그립감이 좋고, 사용자 편의를 생각한 UI 등 편의성을 강조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탑재하고 나오기 때문에 스팩대비 속도나, 안정성, 최적화도 잘되어 출시된다고 하니, 고급형이 부담스러운 분이라면, 보급형 종결자 미라크A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잇통 엠찬 IT 정보/스마트폰소식 , , , , , , , , ,

  1. 팬택은 하나만 알고, 둘은 몰랐습니다. 우리가 쓰는 각종 프로그램 개발을 컴퓨터로 한다는 사실을요. 그리고 개인용 컴퓨터만 생각해서 그런 말을 했나 본데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곳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믾은 곳 중에 조금 나열해 보면 가게들 계산대에 있는 포스기라 부르는 게 컴퓨터고, 버스 터미널의 매표소에서 컴퓨터를 쓰고, 매표기도 컴퓨터고, 기차역에서도 컴퓨터를 쓰고, 기차역 매표기도 컴퓨터고, 은행의 현금 자동 입출금기도 컴퓨터고, 놀이공원의 매표소에서도 컴퓨터를 쓰고, 놀이기구를 제어하는데도 컴퓨터를 쓸 거고, 전철 제어도 컴퓨터로 하고, 휴대 전화도 컴퓨터고, 오락실 오락기 기판도 컴퓨터고, 감시 카메라도 컴퓨터로 제어하고, 자동차에도 컴퓨터가 들어가고, 단순한 계산기도 결국엔 컴퓨터입니다. 컴퓨터가 사라진다면 우린 계산하는데, 주판을 써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컴퓨터가 사라진 세상에선 인터넷을 못 쓰니 주판을 쓸 줄 모르는 사람이 사용법을 배우려면 주판을 쓸 줄 아는 사람을 직접 만나서 배워야 하고, 주판 학원과 주판 생산 공장이 다시 흥할 거고, 대신 은행, 컴퓨터 부품 공장, 통신사, 피시방 등 컴퓨터를 쓰는 업종 전반은 업종을 바꾸거나 업무수행 방식이 바뀌거나 축소되거나 심지어 사라질(특히 피시방) 거고, 자동화된 공장은 다시 옛날 방식으로 돌아가야 하며 몇몇 중요한 곳(예: 병원)들은 큰일 날지도 모르고, 생활 전반에 불편함이 생길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