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헤드폰 추천] 명품 사운드를 만나다! 명품 헤드폰 슈어(SHURE) SRH1840

반응형

 

 

 

[헤드폰 추천] 명품 사운드를 만나다! 명품 헤드폰 슈어(SHURE) SRH1840

 

몇년 전만 해도 음악을 들을 때 MP3 플레이어나 PMP와 같은 디바이스를 구매해 MP3 음원을 넣어 듣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발전으로 MP3와 PMP와 같은 디바이스의 역할을 스마트폰이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최근에는 디바이스를 구매할 가격으로 고가의 헤드폰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방송장비 전문회사로 유명한 슈어가 만든 플래그쉽 헤드폰 SRH1840의 사용기 / 청음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운이 좋게 체험해 보게된 슈어(SHURE) SRH1840는 전용 파우치에 담겨져 있었습니다. 전용파우치는 슈어(SHURE) SRH1840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게 맞춤형으로 설계되어 있었는데요.


 

파우치를 열어보니, 파우치의 위에는 케이블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아래에는 슈어(SHURE) SRH1840 헤드셋을 수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왠만한 충격에도 끄떡 없을 것 같네요.

슈어(SHURE) SRH1840의 실제 구성품은 파우치, 여분의 이어패드, 2.1m 듀얼-엑시트 탈부착 케이블, 1/4인치 헤드폰 변환 단자와 한국어를 포함한 9개국어의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전용 파우치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는데요.

강한 충격에서 헤드셋을 보호하도록 내부에는 스펀지가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상단부에는 지퍼형식으로 케이블을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슈어(SHURE) SRH1840 헤드폰은 일체형 케이블 타입이 아닌 분리형 타입입니다. 그래서 사용할 때만 케이블을 연결하면 되는데요.


 

일반 헤드폰이나 이어폰에서 보기 힘들었던 무산소동 MMCX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산소동 MMCX 케이블은 일반 케이블보다 단선 위험이 적고, 코드 길이는 2.1m를 자랑합니다.


 

제원
- 드라이버 유닛 : 40mm 다이나믹 오픈형
- 주파수 범위 : 10~30,000Hz
- 음악 레벨 : 95dB
- 임피던스 : 65Ω
- 무게 : 268g
- 코드 길이 : 2.1m

슈어(SHURE) SRH1840 헤드폰 디자인의 경우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릴 만한 모던 디자인으로 블랙 컬러를 적용해 프리미엄 라인답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매끄러운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헤드밴드의 경우 다소 두꺼운 편이지만 듀얼 프레임으로 유연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유연성이 좋아서 그런지 머리에 딱 맞게 조절이 가능하고, 두툼한 헤어 쿠션이 적용되어 장시간 사용해도 편합니다.


 

슈어(SHURE) SRH1840의 좌우 구분은 헤드폰 연결부 바깥쪽에 제품명인 SRH1840과 함께 R과 L로 큼지막하게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헤드밴드와 유닛을 지지하는 소재는 항공기 등급 알루미늄을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얇고 가벼우면서도 탄탄해 내구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슈어(SHURE) SRH1840는 길이 조절이 가능해 내 머리 크기에 맞춰 사용할 수도 있네요.


 

헤드폰을 볼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이 드라이브 유닛인데요. 확! 느낌이 오는 디자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질리는 디자인도 아닙니다.


 

슈어(SHURE) SRH1840의 드라이버 유닛은 40mm Dynamic, neodymium magnet 드라이버가 적용되어 상당히 넓은 주파수 대역을 무난하게 소화하고 해상력 또한 좋은 제품입니다.


 

이어패드의 경우 벨루어 소재를 사용해 촉감은 부드럽고 오랫동안 착용하고 음악을 들어도 불편함이 거의 없습니다.


 

이제 한번 음악을 들어봐야 겠는데요. 먼저 단선가 적고, 각자 개성에 맞게 케이블을 선택 할 수 있는 무산소동 MMCX 케이블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무산소동 MMCX 케이블을 슈어(SHURE) SRH1840 드라이브 유닛 하단부에 각각 연결합니다. 연결시엔 위치를 맞추고 살짝 힘을 주면 딸깍 소리와 함께 연결이 됩니다.


 

3.5mm 이어폰 케이블을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꽂아서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슈어(SHURE) SRH1840를 통해 320kbps의 음악을 들어보았는데, 거대한 하우징과 머릿속을 가득 메우는 사운드의 웅장함까지! 이때까지 사용해봤던 10~50만원대 헤드폰과는 차원이 틀린 음질을 보여주었습니다.


 

소리가 매력적이라 코원의 BBE+ 음장과 제트이펙트5.0이 적용된 COWON Q7에 연결해서 다시 한번 음악을 들어보았습니다.


 

뛰어난 해상력과 섬세한 고음 그리고 깨끗한 보컬의 중음까지 선명하게 들을 수 있었는데요. 무엇보다 리듬을 정확하게 재현하고, 베이스 드럼의 날카로움과 함께 저역의 리드미컬한 저음을 기존 헤드폰에 비해 더욱 완벽하게 재생해줘 만족스러웠습니다.


만약 구매를 고민하는 분이라면 사람마다 취향이나 음질의 기준이 틀린 만큼 반드시 청음할 수 있는 매장에 가서 청음 후 구매하시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슈어(SHURE) SRH1840의 경우 가격적인 부분에서 아쉬운 헤드폰이긴 합니다. 하지만 그 가격만큼의 뛰어난 음질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인데요.

평소 슈어의 음색을 선호하고 슈어 레퍼런스를 직접 느끼고 싶은 분에게 슈어(SHURE) SRH1840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가격 만큼의 충분한 가치를 보여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