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오픈베타게임] 신작MMORPG게임추천 데저트이글도 즐기는 모나크

반응형






[오픈베타게임] 신작MMORPG게임추천 데저트이글도 즐기는  모나크

 

나만의 부대를 구성해서 플레이를 진행하는 신작MMORPG게임 모나크 온라인의오픈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시작 전부터 기대작이라는 이야기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더욱이 아프리카 BJ로 유명한 데저트이글과 불양 초짜등도 아키에이지를 진행하다 모나크로 방향을 전환했다고 하니 더욱 많은 게임 유저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오픈베타게임 모나크온라인 그 매력은 무엇인지 직접 플레이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작MMORPG게임추천 모나크는 나이트/ 레인저/ 클레릭으로 이루어진 세 개의 직업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각 직업마다 사용하는 스킬이 다르고 무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특성을 잘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트의 경우 방어기술과 버프를 이용한 직업으로 빠른 공격과 연타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흔히 말하는 탱커의 역활을 해주는 직업으로 생각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레인저는 활이나 단검을 이용해 적을 섬멸시키는 딜러입니다. 민첩함으로 무장한 저격의 귀재라고 불리 울 정도로 신속함에 특화되어 빠른 공격과 함정. 은신술에 능숙한 직업입니다. 주변상황 파악이 용이하고 전투 발생 전 정찰이나 별동대의 역활을 하고 있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특성에 따라 양손에 서로 다른 무기를 장착할 수 있어 원거리 및 근거리전투 모든 면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는 직업입니다.






오픈베타게임 모나크에서 클레릭은 마법사와 힐러의 역활을 수행하는 직업입니다. 파티원이나 부대원의 체력을 채워주는 신성 클레릭과 암흑 마법을 이용해 원거리 공격과 저주하는 전투방식을 진행하는 암흑클레릭 그리고 연금술을 바탕으로 신비로운 마법을 사용 강력한 마법공격을 실행하는 원소클레릭으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신작MMORPG게임 추천 모나크의 커스팅마이징은 절로 탄성이 나오는 부분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모습으로 캐릭터를 바꿀 수 있으며, 어른들을 위한 게임인 특징이 있어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 캐릭터의 모습 뿐 아니라 고급의상을 미리 입어 볼 수 있어 레벨업을 진행하면서 육성해가는 캐릭터의 모습이 구현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모나크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나만의 부대를 통솔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캐릭터를 선택한 뒤 함께 전투에 나서는 부대원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병/ 창병/ 궁병/ 마법병 4개의 병과로 이루어진 부대 중 한 부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병과마다 특징이 다르지만 창병이 원.근거리기술을 모두 가지고 있어 어떤 직업과도 잘 어울릴 듯 보였습니다. , 근거리 전투를 위한 창병부대를 선택했답니다.





오픈베타게임 모나크를 시작하면 모나크 모델로 활약중인 이수정의 동영상으로 간략한 게임 플레이 방법을 알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가면서 배워야 하는 게임 팁들을 팝업 창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비슷한 게임을 진행했던 분들이라면 손쉽게 플레이가 가능한 부분이지만, 처음 MMORPG게임을 접하는 분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나크는 레벨업을 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자동이동기능과 퀘스트 추적기능을 가지고 있어 보다 빠르고 손쉽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MMORPG게임의 특성상 초반에는 퀘스트 진행을 통해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지런히 자동이동기능과 퀘스트 추적기능을 통해 레벨업을 해주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MMORPG게임 추천 모나크의 가장 큰 재미요소는 부대전투에 있습니다. 캐릭터를 선택할 때 함께 선택한 부대를 통솔하면서 치르는 전투로서 기존에 즐겨보지 못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레벨이 상승할 수록 부대도 강력하게 성장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부대전투를 치르는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통솔하는 부대는 레벨 뿐 아니라 좋은 장비와 양질의 군량 그리고 사기에 따라 부대 전투 능력이 향상되어 보다 빠르고 손쉬운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추후 파티플레이를 진행할 경우에도 동료의 직업과 동료의 부대 병과에 따른 조합에 따라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해지는 점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모나크 부대전투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대전투를 진행하다 보면 부대를 통솔하고 스킬을 이용해주는 등 신경 쓸 부분이 많아 캐릭터 플레이가 어려운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다른 직업군의 경우에는 어떨지 모르나 클레릭 직업의 경우 지속적으로 마법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부대전투에서 상당부분 빈틈이 생기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아무래도 이점은 좀더 부대전투가 손에 익으면 쉽게 해결될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부대전투에서 느낄 수 있는 이펙트는 병과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창과의 경우 캐릭터를 능가하는 이펙트 있는 전투신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이점 때문에 부대전투에서 캐릭터의 전투보다 부대전투를 좀더 우위에 두고 플레이를 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전투를 진행하다 보면 주변에 자극적인 장면들이 연출되기도 하지만, 어른들을 위한 게임인 점을 감안할 때 이 정도는 무난해 보였습니다.






신작MMORPG게임 모나크를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 왜 많은 게임유저분들이 모나크온라인을 추천하는지 이유를 알 것 같았습니다. 직접 부대원들을 컨트롤 할 수 있어 실감나는 전투가 가능하다는 점과 공성전을 비롯한 대규모 전장까지 지원하고 있는 부분에서 여느 게임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아프리카방송 BJ 데저트이글이 아키에이지에서 모나크로 넘어왔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왜 그랬을까 의아했었는데 실제 플레이를 해보니 이해가 될 정도였으니 말입니다.

 

MMORPG게임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고 싶거나 부대전투의 재미를 즐겨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주저 말고 모나크온라인을 플레이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한번 시작하면 헤어나올 수 없는 모나키의 매력에 푹 빠져들게 되실 꺼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