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카카오톡 PC버전 사용후기!

반응형

 

 

 

 

 

 

카카오톡 PC버전 사용후기!

카카오톡의 PC버전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뜨거운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에서 공개 모집했던 카카오톡 PC버전 베타테스터 모집을 마감한 결과 21만명이 신청해 21:1의 높은 경쟁율을 보였다고하는데요.

저는 운이 좋게 카카오톡 PC버전 베타테스터로 선정되어 직접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당첨자 발표가 있었던 26일 늦은 오후 카카오톡으로 부터 메일 한통이 도착했습니다. 메일은 제가 카카오톡과 연동해서 사용 중인 메일로 왔는데요.

내용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카카오톡 PC버전 테스터에 선정되었다는 안내맨트와 함께 카카오톡이 제공하고 있는 베타 테스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가 있었습니다.


 

베타테스터 페이지에서 카카오톡 PC버전의 셋업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었습니다. 용량은 8.14MB로 타사의 메신저에 비해 적은 용량을 보여주었습니다.

PC환경에 따라 카카오톡 설치파일을 파일손상 우려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가 있지만 무시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일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과 동일하게 다음을 누르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될 때 압축해제 파일을 보면 대다수가 이미지 파일인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거의 채팅배경이미지나 이모티콘 이미지로 판단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실행해봐야 겠죠! 카카오톡 실행을 체크하고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의 로그인 화면입니다.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의 로그인 화면과 거의 흡사하게 생겼습니다.

카카오톡 고유의 노란색 배경과 카카오색의 대화박스와 로고가 반갑게 느껴지네요.



카카오톡 계정을 입력하고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사용자 PC 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여기에서 본인의 PC인지, 공공장소 또는 PC방의 PC인지 선택하고 인증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저는 사무실 제 전용 PC에 설치해서 내 PC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만약 학교 도서관이나 여러명이 함께 사용하는 PC의 경우 1회용 인증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인증은 내가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으로 인증번호를 전송해 줍니다. 내 스마트폰으로 전송된 카카오톡 인증번호를 PC에 입력하면 인증과정이 끝납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이 로그인된 화면입니다. 카카오톡의 화면을 그대로 옮겨둔 것과 같이 비슷한 화면을 띄고 있습니다. '친구찾기'나 '더보기' 등 상단 탭 메뉴는 사라지고 예전 초창기 카카오톡의 모습을 거의 닮아 있는 것 같은데요.

베타버전의 카카오톡 PC버전이 마음에 드는 것이 있다면 광고가 없다는 것과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다는 건데요. 단순하다는게 단점으로도 볼 수 있겠지만 저에겐 장점으로 작용하는 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PC버전을 갓 출시한 만큼 지속적으로 기능은 늘어나겠죠. 개인적으로는 팝업창이 여러개 뜨는 광고는 제발 없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PC 오른쪽 하단에 이렇게 트레이로 두고 사용도 가능합니다. 현재 저는 네이트온과 마이피플을 매신저로 사용하고 있는데, 카카오톡 베타테스터를 통해 사용해보고 이제 카카오톡만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과 같이 크게메뉴는 친구, 채팅, 설정으로 나뉩니다. 친구 탭 메뉴에서는 나의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친구 리스트들이 출력되고 썸네일 대표 이미지와 닉네임 그리고 대화상자가 출력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거의 모바일 버전의 카카오톡과 거의 동일합니다.

친구 닉네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채팅을 하던지 아니면 즐겨찾기 등록 또는 친구의 미니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팅 메뉴에서는 현재 나와 채팅했던 친구들의 채팅창 리스트가 출력됩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자주 전송되던 게임 추천 글부터 최근 친구들과 대화까지 정확하게 출력되고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알림설정과 알림음설정 그리고 알림창 표시시간을 비롯해 배경과 PC인증해제, 자동실행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배경화면 설정을 한번 클릭해봤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기본 배경색을 비롯해 내가 직접 사진을 등록할 수 있는 기능도 구현이 되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화창을 살펴볼까요?

대화창은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과 동일합니다. 사진의 경우 한번에 10개까지 전송이 가능하고 글과 이모니콘 전송도 가능합니다.

상대방이 글을 읽었는지 체크는 물론 모바일 카카오톡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들은 모두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위에서도 얘기했지만 최근 모바일 카카오톡은 많은 업그레이드가 있었는데요. 현재 베타모드의 카카오톡 PC버전은 보이스톡을 비롯해 선물하기, 일정공유 및 투표를 비롯해 채팅플러스와 게임 등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은 약 1~2달 테스트를 통해 5월말 공식 서비스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동안 저도 베타테스터로써 꾸준히 베타버전을 이용해 버그나 오류를 찾아 정식 오픈시 많은 분들이 오류 없이 사용하도록 카카오톡에 버그신고나 의견을 보내야 겠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정식 버전이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것 같습니다.

반응형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03.28 15:06

    카카오톡도 좋긴한데..저는 이상하게 다음의 마이피플이 좋습니다.
    왜 그런지는 저도 잘~~

    근데 주변에는 거의 카톡만 사용하니..~~ 마플이 쓰기가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