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통신사소식

[SK텔레콤 LTE] 새로운 LTE 시대가 열린다. SK텔레콤 LTE 눝

반응형

 

 

 

 

[SK텔레콤 LTE] 새로운 LTE 시대가 열린다. SK텔레콤 LTE

 

여러분은 2G와 3G 일반 휴대폰을 사용할 때 어떤 통신서비스를 많이 사용하셨나요? 저는 친구들과 문자를 주고 받고, 전화통화를 많이 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실제로 이동통신이 처음 등장한 1998년부터 90년대에는 음성통화를 가장 많이 사용했고, 2000년대에는 음성통화와 함께 문자서비스 등의 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게 트렌드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트렌드가 되고 4G LTE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통신서비스는 기존의 음성통화와 문자서비스 보다 최근에는 데이터가 트렌드가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실제로 우리가 매일 이용하는 지하철이나 버스만 해도 몇년 전에는 신문이나 책을 보는 사람들이 많았다면 지금은 스마트폰을 통해 음악을 들으며 웹툰을 보거나 웹서핑을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다들 SK텔레콤의 LTE 서비스라고 하면 4G LTE 또는 명품 LTE를 기억하실 겁니다. 사실 SK텔레콤은 지금까지 명품LTE를 내세우며 HD보이스, 멀티캐리어 등 타사와 차별화된 LTE 서비스를 선보여 왔는데요.


 

이제는 그동안의 HD보이스, 데이터 선물하기, 조인T 등 서비스를 넘어서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 '눝'을 통해 SK텔레콤은 새로운 데이터 중심의 LTE 시대를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합니다.


 

'눝'이라는 단어가 다소 생소하게 보일 수 있는데요. 눝은 L. T. E. 세글자를 세로로 조합한 형상을 한글로 표현한 로고로 기존의 시각에서 벗어나 세로로 보면 새로운 LTE 혁신이 시작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SK텔레콤은 2011년 7월 4G LTE 서비스를 시작하며 지난해 6월에는 LTE 입체 전국망의 커버리지 구축과 주파수 2개를 사용해 보다 안정적인 LTE 속도를 보장하는 멀티캐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그외에도 가족/친구간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데이터 선물하기나 다른 디바이스와 데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함께 쓰기 등 다양한 LTE 서비스와 프로모션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LTE 선물하기나 함께 쓰기의 경우 큰 호응을 얻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다양한 LTE 서비스를 체험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무한능력 컨셉의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SK텔레콤의 새로운 LTE 혁신이란게 어떤 것이 있을까요?

SK텔레콤의 그 첫번째 혁신으로 자사 가입자간 음성통화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고 가입 이통사와 관계없이 문자/메시징 서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T끼리 요금제를 출시 했습니다.

T끼리 요금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추후 포스팅에서 소개하는걸로 하구요. 간단하게 요금제를 소개해드리면 22일 새롭게 출시되는 T끼리 요금제를 이용하면 자사 가입자간 음성통화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고 가입 이통사와 관계없이 문자/메시징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LTE 고객이 자신의 남는 데이터를 추가 단말기에서 나눠쓸 수 있도록 했던 기존의 'LTE 데이터 함께쓰기(1개 추가당 9,000원)' 요금제를 오는 27일부터 2개 단말기까지 전면 무료화 해 태블릿이나 휴대폰을 2대 사용하는 분들의 부담을 덜어준다고 하네요.

평소 통화량이 많고 태블릿과 2대 이상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저에게는 통신비 절감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T끼리 요금제는 SK텔레콤의 LTE 무한능력 눝의 첫번째 혁신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

SK텔레콤에서는 혁신적인 요금제 외에도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 멤버십과 SK텔레콤 T만의 색다른 전용 스마트폰 및 단말 차별화 그리고 착한 기변 프로그램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눝의 새로운 혁신 서비스와 상품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SK텔레콤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출발점인 눝! 데이터 중심의 LTE 시대에 무한한 가능성과 확장성을 어떻게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