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게임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리그오브레전드 LOL vs 스타크래프트2

반응형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리그오브레전드 LOL vs 스타크래프트2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커다란 축이 되었던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대결을 방송하기 위해서 게임방송이 생길 정도로 그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몰랐습니다. 국민게임이라고 불리는 애니팡이나 드래곤플라이트의 인기를 능가할 정도로 안 해본 사람을 찾기가 어려웠던 게임 스타크래프트. 그 인기를 뒤로 한 채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 스타크래프트2 런칭 소식은 많은 게이머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초반의 많은 관심과 달리 스타크래프트2의 경우 조작방법이나 게임형식이 기존과는 완전 다른 방식이어서 인지 게이머들에게 큰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스토리는 기대 이상이었지만 전작을 플레이 했던 분들에게는 새로운 캐릭터와 게임전략의 구성 등 다가가기 어려운 부분이 많았던 탓에 기존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만큼 얻지 못했던 것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의 인기가 주춤하는 사이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가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리전드오브레전드(LOL)은 5 : 5 대전 형식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RPG게임입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다양한 캐릭터를 별다른 부담 없이 만날 수 있고, 부담이 적은 유료화 정책 덕분에 누구나 플레이 하기 쉬워 리그오브레전드(LOL) PC방 점유율이 여느 게임들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가 런칭 된 이후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지만, 아쉽게도 기존의 왕좌를 찾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부분들의 요소들과 시시각각 쏟아지는 게임들 사이에서 자리를 못잡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과연 리그오브레전드(LOL)인기를 따라잡을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말이지요.

 

 

 

오는 3월 12일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은 전작인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의 스토리에 추가적인 시나리오와 유닛들의 삽입부터 여러 가지 게임 요소가 추가되는 확장팩입니다. 실로 이번 확장팩 출시로 인해 기존의 위상을 회복하고 많은 게임유저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무척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에서는 신규 유닛들과 치밀한 전략에 의해 게임진행 양상이 완전히 달라진다고 합니다. 폭풍함, 살모사, 떵거미등과 같은 새로운 유닛들이 각 종족에 추가. 코프룰루 구역에서의 전투가 화려하고 멀티플하게 변화하였습니다. 이에 질세라 기존 유닛들도 새로운 전장에 맞춰 개편된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은 칼날 여왕이었던 사라 캐리건을 중심으로 저그의 유닛들의 변화도 주의 깊게 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여왕과 군단을 강화하고 거대한 존재로 저그의 유닛으로 등장하는 캐리건. 캐리건의 등장은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강렬한 "우두머리"의 전투가 벌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캐리건의 변화는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이 런칭되면 그 어느 종족보다 먼저 플레이 해보고 싶은 종족1순위로 저그를 선택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가 될 듯 합니다.

 

 

 

군단의 심장에서 사라캐리건의 등장은 저그종족의 성장과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캐리건의 진화 구덩이를 통해 군단을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시킬 수 있으며 점령한 행성의 생체 물질을 섭취하면 랩터와 군단충으로의 진화가 가능해집니다. 임무와 임무 사이에서 저그 변종을 조정해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도 있어 전력의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기존 저그를 플레이 했던 유저들이 더욱 기대를 걸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은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 플레이 하는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기능이 강화 됩니다. 함께 그룹을 구성하거나 전투를 진행할 전사들과 클랜을 조직하면 연습경기나 팀 시합을 치르고 각각의 대화 채널에서 편리하게 대화를 하면서 전략 공유가 가능합니다. 더불어 어느 지역에 있던 본인의 언어로 멀티플레이 래더 경기에 참여가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승패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도 제공된다고 하니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가 더욱 궁금해지는 이유가 아닐까요?

 

 

 

 

군단의 심장에서는 스타크래프트2편집기도 다시 개선된다고 합니다. 현재 편집기로 지도를 다양한 측면으로 변화시키는 것 뿐 아니라 퍼즐 게임과 대전게임, 플랫폼 액션게임등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군단의 심장이 출시되기 전 편집기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UI를 편리하게 편집할 수 있고, 새로운 애니메이션과 모델이 추가됩니다. 기존지형과 트리거 또한 개선되며 각종기능 라이브러리와 커뮤니티 지도를 더 쉽게 찾고 게시하며 추천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됩니다. 이번 군단의 심장 확장팩이 출시되기 전 패치를 통해 공개된다고 합니다. 군단의 심장이 출시되기 전 미리 작업을 시작 유리한 조건에서 군단의 심장을 플레이 할 수 있을 듯 보입니다.

 

 

 

스타크래프트2의 경우 전작에 대한 많은 기대심과 익숙한 플레이 방식 때문에 빛을 못 보았던 부분이 상당합니다. 이번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첫 확장팩 공개를 통해 전작의 인기를 회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3월12일 베일을 벗는 군단의 심장. 지난 영광을 다시 재연해 낼 수 있을지 리그오브레전드(LOL)과의 불꽃 티는 대결에서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주목되는 부분이 아닐까요? 군단의 심장이 출시되는 3월12일 D-Day에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