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TV 인사이드] 진짜 스마트TV 브릴리언츠 다음TV inside 개봉기 (디자인/스펙)

2013. 1. 27. 17:00

 

 

 

 

[다음TV 인사이드] 진짜 스마트TV 브릴리언츠 다음TV inside 개봉기 (디자인/스펙)

국내 스마트TV 시장은 삼성전자와 LG전자가 90% 이상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집에서 스마트TV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기존 스마트TV는 사용하지도 않는 3D 기능과 부족한 컨텐츠, 부담스러운 가격이 단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진짜 스마트한 TV! 브릴리언츠 다음TV 인사이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브릴리언츠 DAUM TV INSIDE는 1GHz ARM CPU, LED 백라이트, DOLBY Digital이 적용된 TV로 슬림한 디자인과 178도 광시야각, WIFI, USB 2.0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스마트TV입니다. 무엇보다 다음TV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드네요.

브릴리언츠에서는 32인치에 이어 올해 42인치과 47인치 등 다양한 크기의 일체형 다음TV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저는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브릴리언츠 DAUM TV INSIDE를 제공받았는데, 하루만에 집으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작년 6월에 부천으로 이사온 후 집에 TV가 없어 구매를 고민했던 저에게는 꼭 필요한 제품이었는데요. 배송이 되자마자 오피스텔 한쪽에서 박스를 뜯어보았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브릴리언츠 DAUM TV INSIDE 32인치 본체와 스탠드 받침대, TV리모컨, AAA형 건전지, 컴포넌트 젠더, 외부입력 젠더, 스탠드 고전용 스크류, TV접속 동축 케이블, DAUM TV 스마트 리모컨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조립을 해봐야 겠죠? 조립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잘 모르겠다고 생각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제품설명서에는 주의사항과 제품의 명칭, 리모컨 명칭과 기능, 부속품과 TV설치방법, 외부기기 연결 및 네트워크 연결, 브릴리언츠 다음TV 프로그램 등 거의 모든 기능을 알기쉽게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보고 조립하고 기능을 익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립은 간단합니다. 테이블 위에 천을 깔고 지지용 스탠드를 홈 방향에 맞게 조립하고 스크류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고정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바닥에 TV를 감싸던 쿠션이 있는 비닐을 깔고 TV를 뒤집어 스탠드 받침대를 연결했습니다.


 

짜잔~ 조립을 마친 브릴리언츠 DAUM TV INSIDE의 모습입니다.

TV의 크기는 738 x 498 x 63mm로 32인치 제품입니다.


 

베젤은 10.4mm로 삼성이나 LG전자의 몇백만원하는 TV에 비하면 두껍지만 일반 중국산 저가 TV에 비하면 슬림한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정면 하단에는 DAUM TV INSIDE의 로고가 크게 적혀 있습니다.

여기서 다음 TV면 TV지 INSIDE는 뭐냐고 궁금해 하실 분이 있을 겁니다. 브릴리언츠 DAUM TV INSIDE는 다음 TV 플랫폼이 스마트TV에 일체형으로 탑재되어 있는 제품인데요.

다음 TV 인사이드는 기존의 다음 TV 셋톱박스를 TV 내에 일체형으로 넣은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TV의 두께는 약 40mm로 다음TV의 셋톱박스까지 내장하고 있음에도 슬림하네요.


 

하단부에는 16W의 고출력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는데요. 현장감 넘치는 DOLBY DIGITAL Surround와 DTS를 지원해 고음질의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후면을 살펴보면 다양한 단자를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USB2.0을 비롯해 HDMI1, HDMI2, PC영상, 음성, RF(안테나/케이블), S/P DIF 광출력 단자를 비롯해 이어폰 단자, AV 외부입력단자, 컴포넌트 입력단자, LAN입력단자, USB를 연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단자들을 지원합니다.


 

TV를 어디에 설치할까 많은 고민을 하다가 거실에 두기 보다는 방에 SUB용으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 컴퓨터 책상 옆에 두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럼 이제 케이블을 연결해 봐야겠죠? 저희 집은 아파트 내에서 케이블TV를 지원하기 때문에 동축케이블을 TV에 연결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TV인 만큼 LAN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LAN 케이블이 없다면 WIFI를 통해 무선 연결도 가능합니다.

 

브릴리언츠 다음TV 인사이드의 리모컨은 2개입니다. 일반 브릴리언츠 리모컨과 RF 방식의 스마트 리모컨으로 조작이 가능한데요.


 

일반 리모컨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지만, 스마트TV의 특성상 스마트 리모컨을 사용하면 보다 편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리모컨은 단순한 디자인으로 앞면에는 전원 버튼, 방향키, 음량 채널 버튼 등이 큼지막하게 배치되어 있고, 홈버튼과 메뉴버튼, TV 가이드, DAUM 버튼도 하단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 리모컨은 반응속도가 일단 빠릅니다. 터치패드와 옵티컬 트랙패드, 쿼티키패드를 비롯해 음성검색이 가능합니다.

DAUM TV 인사이드 스마트 리모컨의 경우 런칭기념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무료 증정한다고 하네요.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 이제 사용해봐야 겠죠? 전원을 켜면 처음에 언어설정 창이 뜹니다.


 

그리고 시간설정과 TV입력 선택을 후 채널 검색 후 다음TV 인사이드 설정이 끝나게 됩니다.


간단하게 브릴리언츠 다음TV 인사이드의 개봉기와 디자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TV 기능을 통합해 셋톱박스가 필요없고, PC용 동영상을 인코딩 없이 그대로 재생이 가능하고, 음성검색, 트랙포인트 등 다양한 입력방법을 지원 무엇보다 국내 A급 IPS 패널을 적용해 광시야각 및 선명해 왜곡이 없는 영상이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TV 그 이상의 TV 35000여개의 풍부한 컨텐츠와 PC만큼 빠르고 스마트한 다음TV의 기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CPU ARM Cortex-A5, 1GHz
GPU Mali-400
메모리 1GB DDR3 DRAM, Flash 4GB
OS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샌드위치
Network WLAN 지원 / 내장형 WIFI
리모컨 RF & IR / 쿼티 키보드 / 핑거 마우스 / 음성인식
Codec MPEG1/2, MPEG4-ASP, MPEG-AVC, VC1, RV, AVS, VP8, MJPEG/JPEG
크기 738 X 498 X 63 (32인치)
백라이트 모듈 Edge LED
해상도 HD (1080i)
명암비 1200:1
시야각 178도(광시야각)
밝기 350cd/m2
음향 Dolby Surround, DTS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DAUM TV INSIDE , , , , , , , ,

  1. Blog Icon
    라르크

    글 잘 읽었습니다...
    저도 여유가 되면 하나 장만 하고 싶네요

  2. Blog Icon
    JIMONIKO2048

    잘보고 갑니다. 전자용품 구입시 다나와 추천하고 갑니다.

  3. 아 셋톱박스가 아니라 TV였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