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임추천] 당대 최고 서유기를 OBT웹게임으로 만나다 유천기
삼장법사를 따라 불경을 찾으러간 손오공과 사오정 저팔계의 이야기를 다룬 서유기를 모르는 분들은 아마 없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릴 적 불경을 찾으러 가는 길에 온갖 모험을 하던 손오공 일행을 부러워한 적이 있었는데요, 만화영화에서 부러워하던 주인공들을 이제 웹게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답니다. 서유기를 배경으로 하는 웹 MMORPG게임 유천기가 그 주인공입니다.
유천기는 웹게임의 특성상 특별한 다운로드를 하지 않고 간단한 회원가입만으로 게임진행이 가능합니다. 3초만에 접속이 가능하다고 하니 놀랄 정도의 빠른 접속시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서유기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유천기의 게임스토리는 서유기 이후의 일들을 담아 게임이 진행됩니다. 삼장법사가 잃어버린 불경. 선택 받은 자가 고난을 이겨내고 신성한 불경을 손에 넣을 것인지 유천기를 통해 알아봐야겠지요?
웹게임 유천기는 세 개의 문파로 나뉘어져 플레이가 진행됩니다. 검과 하나가 되었을때 진정한 강함이 나타나는 신장. 고대부터 단검과 환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나찰. 세상의 이치와 자연의 조화를 숭배하고 존중하는 천존. 각각의 문파는 서로 다른 직업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문파가 좋을까 참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자연과의 조화를 숭배하고 존중하는 천존 문파가 딱인 듯 싶어 선택하고 플레이를 시작해보았습니다.
문파를 선택한 뒤 캐릭터 명을 선택하면 튜토리얼과 함께 유천기 플레이가 바로 진행됩니다. 그동안 많은 웹게임을 플레이 해보았지만. 유천기를 플레이해 보니 탄성이 절로 나올 정도였습니다. MMORPG 게임의 특성상 초반 레벨업과 탈것 획득까지의 진행이 단연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요, 유천기의 경우 빠른 탈것 획득이 가능해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빠른 퀘스트를 진행을 통한 레벨업은 상상 이상의 속도를 가능하게 합니다.
유천기의 매력은 이뿐만이 아닌데요, 30레벨에 도달할 때까지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자동으로 퀘스트를 완료와 진행에 필요한 자동이동은 물론 자동사냥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함께 유천기를 즐길 수 있는 펫 제공도 초반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게임에 몰입하는 속도가 다른 게임과는 차이가 있는 부분입니다. 원클릭 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지요.
MMORPG게임은 초반에 진행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여실하게 깨트린 유천기. 초반 캐릭터가 충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쉬운 플레이 조작은 물론 초보성장패키지 같이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충분히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혹여 웹게임이기 때문에 그래픽이 부족한 건 아닐까 하는 의심을 들게 할 수도 있는데요, 섬세한 지형묘사와 캐릭터들의 묘사들이 RPG게임들과 큰 차이 없는 점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MMORP게임하면 던전 공략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초보자에게 던전 공략은 캐릭터의 성장에 따라 진행 가능하기 때문에 던전을 클리어하기 어렵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유천기는 전혀 그렇지 않은 점도 놓칠 수 없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벨에 따른 던전 보스의 경우 파티로 진행하는 던전이 아닌 혼자서 플레이하고 공략할 수 있을 정도록 쉽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경험자/ 레벨제한 이런 이야기들은 필요 없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또한 자동찾기나 자동사냥이 지원되는 점도 배놓을 수 없지요.
필드와 던전 이외에도 유천기의 보스격퇴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성장을 시험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40레벨부터 60레벨까지 보스들로 포진되어 있는 시스템으로 각 보스들 마다 힘과 체력등이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진 보스들이 존해하고 있습니다. 이런 보스를 물리칠 경우 레어무기나 방어구들을 획득할 수 있어 필드와 던전이외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기도 합니다.
던전을 진행하거나 게임의 중간중간 진행되는 스토리 동영상은 유천기를 플레이 하는데 있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무작정 레벨업을 하고 좋은 아이템을 맞춰야 하는 기존의 RPG게임과는 차별을 두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삼국지의 여느 게임들은 대부분 양진영의 공격형식으로 진행되는 반면 유천기의 경우 필드사냥과 던전사냥 두가지의 형식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기존의 웹게임들이 진영 공격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부분과는 차별화 되어 있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필드와 던전 사냥으로 인해 캐릭터를 육성하고 게임을 즐기는 재미는 더욱 뛰어난 부분이기도 합니다.
웹게임 유천기는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눈길을 사로잡는 부분이 있었으니, 서유기의 한장면을 보는 듯한 게임배경이 그 주인공 입니다. RPG게임들을 살펴보면 어두운 성향을 띠는 배경들이 주를 이루는 반면 유천기에서 볼 수 있는 배경들은 던전을 제외하고는 밝은 느낌을 띄고 있습니다. 왠지 게임을 즐기는 동안 구름 위를 날고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고 할까요?
웹게임 추천 유천기에서 빼놓으면 아쉬운 아이템이 하나 있으니, "근두운" 이라고 불리는 아이템입니다. 근두운이라 하면 손오공이 타고 다니던 구름으로 많이들 기억하고 계실텐데요, 근두운을 이용하면 탈것처럼 땅 위를 이용해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공중에서 원하는 곳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근두운 뿐 아니라 하늘을 나는 탈것들을 이용 또한 가능합니다. 기존의 RPG게임에서는 일정 레벨이상에 도달해야만 이용가능한 아이템들이 유천기에서는 빠르게 사용이 가능해 손쉬운 플레이를 도와 주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빠른 스토리 전개는 유천기의 매력에서 빠져 나올 수 없게 만드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유천기에서는 진행하는 퀘스트 이외에도 일일 임무를 비롯해 황제임무, 미녀수송임무등 다양한 임무들이 존재합니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더라고 오프라인 시간을 꼐산하여 경험치로 보상을 지급하는 부분은 물론 연속 접속 날짜를 계산해 보상아이템까지 받을 수도 있습니다.
RPG게임를 즐기는 이유는 짜릿한 전투와 스토리의 전개 이외에도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입니다.유천기에서는 캐릭터를 성장시키기 위한 원신수련시스템과 제조를 통한 아이템강화. 그리고 레벨업이 되면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되는 스킬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한 캐릭터의 성장이 바로 눈으로 보여져 나만의 캐릭터를 완성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웹게임추천 유천기를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바로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들은 유료아이템을 비롯해 게임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게 해주고 있어 유천기를 플레이 하는 재미를 더해주고 있답니다.
RPG게임이 무겁다는 편견을 깨고 웹게임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유천기. 삼국지를 배경으로 하는 웹게임들 중 단연 으뜸이 아닐까 싶습니다. 삼장법사가 잃어버린 불경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 지금 유천기 게임을 통해 그 주인공이 되어 보는 건 어떨까요?
'스마트폰 앱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게임 암드히어로즈로 새로운 전설을 써보세요 (0) | 2013.01.18 |
---|---|
[모바일게임추천] 철권과 스트리트파이터의 스릴을 모바일로 만나다 터치파이터 (0) | 2013.01.15 |
[스마트폰추천게임]바하무트보다 재미있는 TCG게임 밀리언아서 (0) | 2013.01.08 |
[무료국제전화어플] 국제전화 이제 무료어플로 사용하자 오프리(OFree) (4) | 2013.01.07 |
[티스토어 추천어플] BTV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영상을 감상하세요 (0) | 2013.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