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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리뷰

[아우디 A5 Sportback] 아우디 A5 매력속으로 빠져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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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5 Sportback] 아우디 A5 매력속으로 빠져들다.

2013년 1월 아우디 신차 아우디 A5 Sportback 출시를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쿠페의 우아함과 세단의 세련된 디자인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아우디 A5 Sportback. 차를 아끼고 사랑하는 분이라면 갖고 싶은 마력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아우디 A5 Sportback. 이번 1월 출시에서 쿠페의 강렬함에 두 개의 문이 더해져 5-door의 모습을 갖추고 선보인다고 합니다.

  

 

아우디 A5 Sportback 는 두 가지 제원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A5 SB 2.0TDI quattro & A5 SB quattro Dynamic  두 가지 출시 될 예정입니다.  두 차량 모두 기본사양은 동일합니다. 다만 A5 SB quattro Dynamic 사양을 선택할 시 옵션들이 추가되는 옵션들이 있습니다

18인치 알루미늄 휠에서 18인치 10-스포크 알루미늄 휠(245/40 R18)로 바뀌고, 앞 좌석 통풍시트를 비롯해 우드 인레이(월넛 브라운)/ 3존-에어컨/ 댐핑컨트롤/ Bang & Olufsen 사운드 시스템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기 힘든 옵션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우디 A5 Sportback 이 가지고 있는 기능들은 보고 있노라 쿠페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다른 차량들이 넘기 힘든 산처럼 보이는 듯 합니다.

 

 

아우디 A5 Sportback 는 2.0TDI엔진과 S-트로닉의 파워트레인 조합으로 177마력에 38.8km.m의 최대토크가 가능합니다. 가속력은 7.9초로 빠른 편이고 복합연비의 경우에는  15.0km/L(2등급)으로 도심 운행시 12.9km/L, 고속도로 주행시 18.8km/L의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도어 패스트백 쿠페 스타일의 아우디 A5 Sportback는 감성적인 디자인의 A7의 B-세그먼트 버전이라고 해야 할까요? 트렁크의 용량은 480L로 여느 차량과 비슷하지만, 두 번째 열 시트 제하면 980L로 늘어나는 활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쿠페의 강렬한 매력과 더불어 세단의 편리함과 실용성을 갖추고 있어 많은 분들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게 아닐까 합니다.

 

 

아우디 A5 Sportback는 디자인 면에서도 디자인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많은 분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하고 있습니다. 루프라인만 보아도 알 수 있는데요, 자칫 날카롭게 보일 수 있는 라인에 부드러움을 더한 디자인을 담은 부분입니다.

 

 

자칫 리어라인이 아우디 A7과 도 비슷해 보이지만,  리어 스포일러 가 없고 트렁크 라인이 들어 가 있어 언뜻 보면 리어 스포일러가 있는듯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리어라이트의 경우에도 측면의 숄더라인이 범퍼를 시각적으로 매끄럽게 연결시켜 주고 있는데요, 후방 부 라인의 매력을 더해주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번 아우디 A5 Sportback 의 후반부에는 새로워진 디자인의 안개등과 일체형 LED 주간 운행등 스트립이 장착된 제논라이트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싱글 프레임 역시 조각과 비슷한 구조로 아우디 A5 Sportback의 자신감을 더해주는 것은 물론 우아한 라인의 보닛은 쿠페 차량의 스포티함을 돋보여 주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우디 A5 Sportback의 외관에서 세련된 디자인을 느낄 수 있다면 내부는 우아함과 스포티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엄선된 고급 내장재를 사용해 장인정신과 함께 최고의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공간을 완성시켰습니다. 넓은 실내공간 덕분에 장시간의 여행에도 편안하게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A5 SB quattro Dynamic  옵션에서 만날 수 있는 Bang & Olufsen 사운드 시스템은  스포티하고 럭셔리한 분위기를 한층 더 부각시켜 줍니다. 실내 공간, 형태 및 인테리어 소재 외에도 엔진, 바람 및 타이어 소음 등 사운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특성들을 고려하여 설계되었고, 차량에 내장된 마이크로폰이 변경되는 배경 소음을 지속적으로 측정하여 이 정보를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에 전달해 매혹적인 사운드 경험이 언제든 가능합니다.

 

 

 

개인별로 운전하는 스타일이 다른 부분을 앞세워 아우디 A5 Sportback에서는 Auci drive select 버튼을 통해 특성을 변동해 주행이 가능합니다.  effciency, comfort, auto, duamic의  모드를 비롯해 MMI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연동된 individual까지  최대 다섯 가지의 모두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도로에 따라 기분에 따라 주행 방법을 달리하는 것을 비롯해 MM내비게이션을 통해 DMB, 블루투스 등의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아우디 차량은 TDI 디젤엔진을 장착 하고 있습니다.  스포티함과 효율성을 결합한 디젤 엔진은 TDI기술로 높은 도크와 연비를 가능하게 합니다. 정교하고 정확한 연료 분배가 이루어지는 커먼레일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TDI의 효율은 더욱 높아져 훨씬 경제적이고 향상된 출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006년 Audi는 처음으로 디젤 경주용 차량인 Audi R10 TDI로 르망24시에서 우승했으며 현재까지 여러 차례 우승을 거듭하면서 모터스포츠 분야에서도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아우디 상시 4륜구동 quattro 시스템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입니다. 주행중 한쪽의 바퀴가 헛돌 경우에도 quattro는 선택적 토크 분배 기능을 이용해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게 합니다. 기본적인 토크분배로 인해 상시주행 안전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0 : 60의 기본적인 도크분배와 구동력의 40%는 프론트 액슬에서 나머지 60%는 리어액슬에서 발생하는데 4륜 구동을 기반으로 하여 가속중의 트랙션 향상을 통해 상시 주행 안전성을 제공하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되어가는 4도어 쿠페. 컴포트 쿠페를 받아들인 아우디의 디자인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벤츠의 CLS로 시작한 4도어 세단은 이제 자동차 업계에서 유행하는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듯 보입니다.  아우디 A5 Sportback 출시를 앞두고 BMW에서도 4시리즈 컨셉으로 쿠페가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아직 출시전이긴 하지만 이미 알려진 사양과 디자인부분을 확인해 보니 확실히 아우디 A5 Sportback에 못 미치는 듯 합니다. 주관적인 견해이니 오해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그동안 아우디에서 나오는 신차들을 살펴보면 기대이상의 반응을 이끌어 냈는데요, 이번 아우디 A5 Sportback 출시로 인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 어떤 바람을 불어 올자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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