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스마트폰소식

아이리버가 만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L1 전파 인증

반응형

아이리버가 만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i-L1이 전파인증을 받았습니다. 이미 작년에 아이리버는 LG 유플러스를 통해 프리스타일이라는 음악기능에 특성화된 터치폰을 출시한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출시할 예정인 L1의 경우 구글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폰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리버의 첫 안드로이드 OS 탑재한 제품이 스마트폰으로 출시하게 되네요.

 

 

아이리버는 작년에 LG 디스플레이와 합작으로 L&I Electronic Technology라는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전자책을 개발/생산하고 있는데요. LG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LG U+와도 아이리버가 협력관계로 서로의 사업을 협조하고 협력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이리버의 L1은 아이리버의 깔끔한 디자인과 UI를 그대로 탑재해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LG 유플러스 전용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20-30대를 타겟으로 출시하는 만큼 고스팩보다는 보급형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사진 : 프리스타일폰)

 

최근 국내 중소 IT업계들이 설 자리가 하나씩 줄어들고 있는데요. 아이리버의 이러한 모습은 향후 코원과 아이리버 같은 다른 IT기업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스팩이나, 디자인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과연 어떠한 디자인으로 제품이 나올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