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기타

옵티머스뷰2, 그것이 알고 싶다!

반응형

 

 

 

 

옵티머스뷰2, 그것이 알고 싶다!

작년 5인치대 스마트폰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다들 폰이 그렇게 클 이유가 있냐는 생각을 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와 LG전자의 옵티머스뷰는 그런 우려를 날려버리고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올해 하반기 5인치 스마트폰이 제조사별로 대거 출시되면서 이제는 5인치 스마트폰이 트렌드로 자리 잡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와 LG전자의 옵티머스뷰2 그리고 팬택의 베가S5, R3 등 올해는 5인치 스마트폰들이 대거 출시되었는데요.

이번에는 LG전자의 4:3 비율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뷰2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옵티머스뷰2는 작년에 출시한 전작 옵티머스뷰1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옵티머스뷰2는 전작과 같은 5인치 4:3 화면비의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채택했지만 베젤을 줄여 그립감과 휴대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제품입니다.


 

옵티머스뷰2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S4 MSM8960 1.5Ghz 듀얼코어

운영체제

안드로이드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RAM

2GB DDR2 RAM

용량

32GB (외장 SD 지원)

디스플레이

5인치 AH-IPS (1024x768)

카메라

후면 : 800화소(AF, Flash), 전면 : 130만화소

영상통화

지원

블루투스

블루투스 4.0

Wi-Fi

802.11 b/g/n

DMB

지원

배터리

2150mAh (리튬 이온)

탈착식

사이즈

132.2 x 85.6 x 9.4 mm

무게

159g


 

옵티머스뷰2는 LG전자가 자랑하는 AH-IPS(1024X768)으로 보다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옵티머스뷰가 처음 출시했을 때 4:3 비율에 대해 말이 많았는데요. 4:3 비율은 황금비율이라고 불릴 만큼 눈이 편한 비율이라고 하는데, 웹브라우저를 이용할 때나 SNS 등을 이용할 때는 16:9 보다는 4:3 비율이 더 편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옵티머스뷰2의 전면부 상단에는 130만 화소의 카메라와 근접센서, 통화용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고, 하단에는 물리적 홈버튼과 메뉴, 취소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서리나 후면 부분은 라운딩 처리를 통해 전작에 비해 훨씬 그립감이 개선되었고, 한손으로 파지해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적어졌습니다.


 

후면을 자세히 보면 각도에 따라 반짝거리는 패턴효과를 느낄 수 있고, 유선형으로 라인이 살아 있어 그립감이 좋네요. 뒷면 상단에는 800만화소 제AF 카메라와 LED 플래시, 하단에는 강력한 출력의 스피커가 위치하고 좋습니다.


 

옵티머스뷰2의 상단에는 3.5mm 이어폰 단자와 DMB 안테나, 하단에는 충전/데이터 전송용 마이크로 usb 5핀과 마이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전원/홀드 버튼, 좌측에는 Q메모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Q메모 버튼과 볼륨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존 옵티머스뷰1의 경우 일체형으로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었는데요. 옵티머스뷰2는 전작의 단점으로 지적받았던 배터리 착탈 부분이 개선되어 배터리 교체가 가능해졌습니다.

배터리는 2150mAh로 큰 화면에 비해서는 적은 용량으로 아쉬움이 남습니다. 참고로 베가R3는 2600mAh, 갤럭시노트2는 3100mAh로 옵티머스뷰2와 꽤 많은 차이가 나네요.


 

옵티머스뷰2는 전작인 옵티머스뷰1과 비교해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들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 뷰톡이나 Q슬라이드, Q트랜스레이터, Q리모트, One Key를 비롯해 개선된 Q메모, 노트북3.0, Q보이스, 모바일 프린팅 등 새로운 기능과 함께 기존 기능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옵티머스뷰2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기능이라면 Q메모겠죠?


Q메모 기능은 겹쳐사용하기 모드가 추가되어 어느 화면에서나 작성된 메모를 보며 동시에 폰의 다른 기능을 전체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편해졌고, 활용도도 높아졌습니다.

 

다시 말해 Q메모로 기록한 전화번호를 보면서 발신번호를 입력하고 전화를 걸 수 있고, 계좌번호나 일정, 연락처 등을 바로 바로 메모하고 캘린더에 추가하거나 갤러리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옵티머스뷰2에는 노트북3.0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파일공유를 비롯해 WIFI 망내에서 프린터로 무선인쇄와 일정이 담긴 캘린더 연동도 가능합니다.



LG전자의 음성인식 기능인 Q보이스는 타사의 음성인식과 차원이 다른 인식율과 답변을 보여주는데, 음성만으로 간편하게 설정, 웹 검색, 앱 실행 그리고 대화가 가능합니다.



 

옵티머스뷰2는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잠금화면과 알람창의 리모컨 메뉴를 통해 TV나 오디오, 셋톱박스, 에어컨 등을 편하게 컨트롤 할 있는 Q리모트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를 비롯해 소니, 파나소닉, 필립스 등 전세계 거의 대다수의 전자회사 제품을 편리하게 컨트롤 하고 조작이 가능합니다.


 

Q트랜스레이터는 카메라만 갖다대면 실시간으로 자동번역해 주는 기능으로 전세계 43개의 언어를 카메라 스캔을 통해 최대 64개 언어로 빠르게 번역해 줍니다.



단어뿐만 아니라 문장까지 번역이 가능한 만큼 어학공부를 하는 분이나 여행시 활용성이 높을 것 같네요.


 

옵티머스G에 처음 소개되었던 Q슬라이드도 옵티머스뷰2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화면위에 또 하나의 화면을 띄우는 Q슬라이드는 두개의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어 DMB나 동영상을 보면서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과 같은 모바일 메신저나 웹서핑을 화면을 바꾸지 않고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뷰2는 4G LTE를 지원합니다. 옵티머스뷰2 SK텔레콤 모델의 경우 두가지 주파수를 통해 쾌적한 LTE 환경을 제공하는 멀티캐리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의 HD급 음성통화 서비스 HD보이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옵티머스뷰2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전작의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배터리 착탈 여부나 그립감, UX 등 단점은 개선되고, 기존의 기능은 더욱 세심하게 하나하나 신경쓴 부분이 많이 느껴지는데요.

시원시원한 4:3 비율의 넓은 화면에서 웹브라우저를 이용할 때나 이북, SNS 등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스마트폰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