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하게 안전을 지켜주는 대우일렉 스마트 가스 안전 밸브 DOV-G120M

2012. 12. 25. 05:30

 

 

 

철저하게 안전을 지켜주는 대우일렉 스마트 가스 안전 밸브 DOV-G120M

본인이나 가족 중 가스렌지에 불을 올려놓고 잠깐 딴짓해서 불이 날 뻔한 경험을 한두번은 해보셨을 겁니다.

저의 어머님도 음식을 만들 때 전화를 받거나 깜빡해서 냄비를 몇번 쌔까맣게 태운적이 있는데요.

실제로 2011년 가스사고 발생현황 중 사용자취급부주의가 가스사고의 30% 이상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사용자취급부주의의 대다수 원인은 건망증 때문이라고 하네요.


 

저의 경우도 멀리 부산에 계신 어머니나 할머니가 가스렌지에 불을 올려놓고 TV를 보다가 냄비를 태우거나, 가스밸브를 제대로 잠그지 않을까 늘 불안한데요. 자칫 잘못하면 큰 사고가 될 수 있는 만큼 이러한 사고를 안전하게 예방해줄 스마트 가스 안전 밸브 DOV-G120M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대우일렉 스마트 가스 안전 밸브 DOV-G120M은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데요.

- 화재 폭발 방지 기능
: 화재가 감지되었을 때 자동으로 경고 안내와 밸브를 닫아주는 기능

- 정전시 잠금 기능
: 정전이 발생하면 5초 내 밸브를 자동으로 닫아주는 기능

- 밸브 보정 기능
: 가스 밸브가 정상적으로 열리거나 닫히지 않았으면 5초내 자동으로 밸브를 닫아주는 기능

- 과류 차단 기능
: 가스 계량기에서 비정상적은 다량의 가스 유입시 자동으로 차단시켜 주는 기능

- 자동 자가 진단 기능
: 가스밸브를 열어줄 때 마다 자동으로 제품 이상 유무를 확인해 알려주는 기능

- 자동 잠금 기능(인공지능)
: 사용 중 가스레인지 불이 꺼지거나 작동을 멈춘 후 밸브 닫는 것이 기억이 나지 않아도 제품 스스로 판단해서 30초 내 밸브를 자동으로 잠궈주는 인공지능

등등 똑똑한 Auto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정전이나 자연재해, 특정사고 등 어떤 사유로 발생하든 대형 가스 폭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대우일렉 스마트 가스 안전 밸브 DOV-G120M의 자동 밸브를 차단 기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가스밸브가 확실히 닫히지 않는 경우 스마트 가스안전밸브가 감지해 완전하게 밸브를 잠궈주는 기능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제가 부산에 있을 때 저희 할머니가 종종 가스렌지를 완전히 잠그지 않고, 절반만 잠그고 다니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요.

가스렌지를 잠그지 않고, 가스밸브까지 열려 있는 상황에서 불과 가스와 만나게 되면 더 큰 폭발화재로 발전할 수 있는데, 대우일렉 스마트 가스 안전 밸브 DOV-G120M는 화재가 더 커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대우일렉 스마트 가스 안전 밸브 DOV-G120M는 가스 밸브가 정상적으로 열리거나 닫히지 않았을 때나 가스레인지 불이 꺼지거나 작동을 멈춘 후 밸브 닫는 것이 기억이 나지 않아도 제품 스스로 판단해서 밸브를 자동으로 잠궈주는 인공지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가스를 사용하다가 가스렌지 밸브를 닫지않고, 불이 꺼졌을 때 대우일렉 스마트 가스 안전 밸브 DOV-G120M가 자동으로 감지해 밸브를 잠궈버리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집에 나이 많으신 어르신이나 어린 자녀만 있는 가정집이나 먼 지역에서 부모님만 살고 계시다면 항상 가스사고가 나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하실겁니다.

이제 대우일렉 스마트 가스 안전 밸브 DOV-G120M을 통해 가스사고 위험에서 해방되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기타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