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소니 MDR-1R] 갤럭시노트2, 아이폰5 등 스마트폰 헤드폰 추천! 소니 MDR-1R

반응형

 

 

 

 

[소니 MDR-1R] 갤럭시노트2, 아이폰5 등 스마트폰 헤드폰 추천! 소니 MDR-1R


몇 년전만 CDP나 MP3를 통해 음악을 들을 때만 해도 프리미엄 헤드폰은 특정 매니아들만 사용했었는데요.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음원시장을 비롯해 디바이스의 통합으로 인해 이제는 디바이스를 구매할 가격으로 고가의 프리미엄 이어폰이나 헤드셋, 헤드폰을 구매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습니다. 구매하는 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그만큼 보급도 많이 되고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블루투스나 리모트 콘트롤러가 탑재된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소니 MDR-1R은 소니의 축적된 사운드 전문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전세계 음반 회사 중 하나인 소니 뮤직과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그 어떤 헤드폰보다 최신 음악 트렌드를 완벽하게 재생하고 음질을 구현한다고 하는데요.




소니 헤드폰 MDR-1R은 헤드폰 기본요소인 음질과 디자인, 착용성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그 어떤 헤드폰보다 음악의 본질에 다가선 제품으로, 디자인은 어떤 스타일에도 어울릴 모던 디자인인데요.

전체적인 블랙 컬러 디자인을 바탕으로 레드 링 포인트를 통해 프리미엄 디자인을 표현하고, 사용자에게 최고의 음악을 감상함과 동시에 스타일까지 완벽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세련함까지 더해주는 제품입니다.



드라이브 유닛은 다이아몬드 커팅의 소니로고와 함께 메탈 하우징! 레드 라인이 원형으로 포인트! 를 통해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저반발 우레탄폼이 적용된 가죽이어패드가 적용되어 있는데, 4~80000Hz를 재생하는 40mm HD 드라이버 유닛을 채용해 그 어떤 장르의 사운드에서도 고음질을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진동판은 하이 컴플라이언스화와 경량화된 보이스 코일을 적용해 저음과 고음까지 폭넓은 범위를 재생해 준다고 하네요.



드라이브 유닛 상단에는 최신 음악 트렌드인 30~40Hz의 저음 피크를 완벽하게 재생하기 위해 하우징에 에어 벤트 구조를 설치해 저역의 공기저항을 컨트롤하게 됩니다.



그럼 하넌 스마트폰에 연결해 볼까요? 하단에 보면 붉은 색 포인트가 있는 부분과 케이블을 삽입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에 꼬임방지 형태의 케이블을 헤드폰에 연결하면 됩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스마트폰의 경우 짧은 배터리타임과 음장이 없어 긴 배터리 타임과 음장이 적용되어 있는 MP3 플레이어에 비해 아쉬움이 많이 있었는데요.

최근 출시되고 있는 대다수의 스마트폰은 음장과 함께 긴 배터리타임 등이 개선되어 출시되고 있어 MP3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분들은 더욱 줄어들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저는 갤럭시노트2에 소니 프리미엄 헤드폰 MDR-1R을 연결해 사용하고 있는데, 배터리용량이 3100mAh나 되기 때문에 소니 프리미엄 헤드폰 MDR-1R을 연결해 사용하기에 딱 좋은 헤드폰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일자형보다 L형을 선호하는데요. 갤럭시노트와 같이 다소 큰 스마트폰에 일자형으로 튀어나오면 오히려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헤드폰은 착용감이 좋아야겠죠? 이어패드에 사용한 저반발 우레탄 폼이 사용자의 귀를 감싸안듯이 장착되어 귀와 헤드폰간의 높은 차음성을 형성하고 중저음은 고스란히 귀에 전달하는 엔폴딩 구조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해 장시간 착용해도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MDR-1R은 패시브타입(MDR-1R)과 블루투스타입(MDR-1RBT), 노이즈캔슬링 타입(MDR-1RNC)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스마트폰과 가장 잘 어울리는 MDR-1R 블루투스 버전(MDR-1RBT)의 경우 저하된 음질을 보강해주는 다이렉트바이브설계가 적용되어 일반 블루투스 헤드셋보다 더욱 생생한 음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MDR-1R은 전문가들은 물론 음악 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액정 필름 진동판을 사용해 뛰어난 해상력과 섬세한 고음 그리고 깨끗한 보컬의 중음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MDR-1R의 음색이 내가 추구하는 것과 틀리다면 갤럭시 노트2에 내장되어 있는 사운드 얼라이브 설정을 통해 맞춰 듣는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퀼라이저와 세부 설정까지 가능한 만큼 소니 MDR-1R과 딱 맞는 스마트폰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이번에는 아이폰5에 소니 MDR-1R 헤드폰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소니 헤드폰 MDR-1R은 일체형 케이스 타입이 아닌 분리형 타입입니다. 그래서 케이블을 사용할 때만 끼워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하나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음감용으로 사용할 때 사용하는 케이블이고, 하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에 대응하는 리모트와 마이크가 탑재된 케이블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음악을 듣다가 전화를 리모트를 통해 받을 수 있고,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



 

 

 

다이아몬드 커팅의 소니로고와 메탈 하우징이 조화된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MDR-1R 디자인과 아이폰5가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최근 스마트폰들의 음질이 거의 상향 평준화 되었다고 하지만 아이폰은 폰 자체의 음의 왜곡이나 노이즈가 적어 음질이 좋은 기기로 알려져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2와 큰 차이는 느끼지 못하지만 노이즈나 왜곡이 적어 생생한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메탈 하우징에 레드 라인의 포인트로 고급스러워 보이는 드라이브 유닛을 적용하고 저반발 우레탄폼이 적용된 가죽이어패드로 편안하고 4~80000Hz를 재생하는 40mm HD 드라이버 유닛을 채용해 그 어떤 장르의 사운드에서도 고음질을 들을 수 있는 소니 MDR-1R 프리미엄 헤드폰!


갤럭시노트2나 아이폰5 등 최신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들어도 뛰어난 해상력과 섬세한 고음 그리고 깨끗한 보컬의 중음을 MDR-1R을 통해 감상할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