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리뷰

[2012년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 청소년흡연예방 이제 한국담배협회에서 앞장서다

반응형

 

 

[2012년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 청소년흡연예방 이제 한국담배협회에서 앞장서다

앞을 향해 달려가는 요즘 사회. 하지만 발전하는 사회의 어두운 단면처럼 보여지는 청소년들의 흡연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흡연을 방치하거나 무분별하게 판배되는 담배로 인해 많은 문제들이 야기되고 있는것 또한 간과할수 없는 일이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들은 우리모두의 관심과 실천으로 예방할수 있답니다. 담배를 판매하는 소매점주분들의 신분증 확인이 그 한방법인데요, 신분증 확인을 생활화 하여 청소년의 흡연을 예방하고자 시작된 2012 청소년 흡연예방캠페인. 한국담배협회에서 앞장서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2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은 담배판매 소매점주들이 담배 판매 시 신분증 확인을 생활화 하여 우리 모두의 관심과 실천으로 청소년의 흡연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목적을 두고 진행하는 캠페인이라고 합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도 3가지로 간단합니다.

1.  대학생 서포터즈가 소매점을 방문할시 2012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 동의서작성.

2. 2012청소년흡연캠페인 포스터를 소매점 내 잘 보이는 곳에 포스터를 부착.

3. 담배 판매시 반드시 신분증 확인.

 

 

이번 '2012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 - 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의 홍보대사로 한번도 담배를 피워본적 없는 탤런트 박해진씨가 위촉되었습니다. 방송활동으로 바쁜시간인데도 청소년을 위해 동참했다는 소식이 기분이 좋기만 한데요, 박해진씨는 2012년 ' 청소년 흡연예방캠페인-신분증확인.동의합니다'의 홍보대사로 위촉 활동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 캠페인은 누구든 담배를 구입할 때 신분증을 제시. 소매점주님들께서 신분증을 확인 '청소년 흡연'을 사전에 예방하자라는 취지에서 마련된 부분에 박해진씨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지난해에도 6대 광역시를 포함한 전국의 많은 소매점주분들께사 담배 판매시 신분증을 학인하는 캠페인에 참여하겠다는 약속의 의미를 확인하시고 청소년의 흡연을 예방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셨다고 합니다. 그런 소중한 약속의 결실을 재획인. 더욱 많은 소매점주님의 동참을 위해 2012년에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한국담배협회에서는 지난 12월 3일(월) KT 올레스퀘어에서 '2012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 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신분증확인. 동의합니다'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청소년 흡연캠페인은 올해 14번째로 맞는 공익캠페인이라고 하는데요, 담배 구입시 신분증을 제시하고 확인하는 절차를 생활화. 청소년 흡연을 미연에 예방하고자 기획된 것이라고 합니다. 담배를 판매하는 소매점주분들을 대상으로 신분증 참여를 적극 유도하는 것인데, 내년 1월 20일까지 활발하게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대학생 서포터즈는 전국 5대 광역시의 소매점주를 직접 방문. 담배 판매시 신분증을 확인하자는 캠페인 취지를 전달하고 '신분증 확인, 동의합니다' 동의서에 서명을 받는 활발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포터즈 발대식이 마무리되고 뒤이어 2012청소년흡연캠페인 홍보대사 박해진씨의 위촉식과 핸드프린팅까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박해진씨는 "청소년 흡연을 예방하기 위해 뜻깊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는 고삼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신분증 확인이 생활화 될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적극적인 홍보와 동참을 약속해 많은 이들이 박수를 받기도 했다고 합니다.

 

2012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을 함께 진행할 대학생서포터즈 대표두분의 사명서 낭독과 선서역시 앞으로 캠페인을 이끌어 나갈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마음을 고스란이 느낄수 있었다고 합니다. 추운겨울날씨에 활동하게  되는 서포터즈를 위해 레드컬러의 털모자와 머플러를 준비해드린다고 하는데요, 캠페인에 동참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마음을 그대로 느낄수 있는 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서포터즈 발대식 이후 서포터즈들은 박해진 홍보대사와 함께 오는 11일 지하철 2호선 잠실역사 내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펼친다는 소식입니다. 신천역 일대로 이동 담배소매점 일일 점주 체험을 비롯해 가두행진 등의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서포터즈들의 활동을 마주치게 된다면 힘차게 응원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활동은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youthsp2010 를 통해 계속 소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2012 청소년 흡연예방캠페인은 청소년에게 국한되지 않고 주변의 많은 관심에서 그 결실을 맺을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간이 된다면 11일 행사도 참여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싶은데요, 작은 관심 실천하나에서 많은 것들이 변할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2012 청소년 흡연예방캠페인. 진행하는 동안 많은 소매점주분들의 관심과 시민분들의 격려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저역시 2012 청소년흡연예방캠페인의 좋은 취지를 많은 분들께 알리고 지지해야 할것 같습니다. 건강한 청소년을 위한 캠페인 저도 함께 동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