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탭북 h160] 윈도우8의 다양한 기능! LG탭북 h160으로 활용해보자!
지난 10월 PC OS부분 최고의 점유율을 자랑하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윈도우8!
출시와 동시에 국내외 PC 및 노트북 제조사들은 하나같이 윈도우8에 최적화된 제품들을 대거 출시하고 있는데요. 윈도우8의 출시에 따라 PC와 노트북 시장은 또 한번 큰 변화를 겪고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LG전자의 하이브리드 노트북 LG 탭북 h160은 차세대 OS 윈도우8을 탑재하고 오토슬라이딩과 터치 디스플레이 등 막강한 기능과 스팩에 맞는 퍼포먼스 그리고 개성있는 디자인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제품인데요.
인텔 / 아톰 / Z2760 (1.8GHz) / LED 백라이트 / 터치 스크린 / 광시야각 / 11.6인치 / 1366x768 / 64GB (eMMC) / 2GB / LPDDR2 / 윈도8 / 인텔 / SGX545 / 시스템메모리공유 / 1.05Kg / 802.11n 무선랜 / 블루투스 4.0 / HDMI / 웹캠 / USB 2.0 / 멀티 리더기 / 블록 키보드 / 슬라이딩 키보드 방식
LG탭북 h160은 HD IPS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정확한 색구현과 선명하고 자연색에 가까운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과 1366X768의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LG탭북 h160은 인텔 아톰 Z2760을 기본 탑재하고 있는데, 인텔 아톰 Z2760의 경우 최대 클럭 1.8GHz의 듀얼코어이며, 메모리는 2GB의 LPDDR2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저장공간의 경우 eMMC 64GB로 운영체제를 깔고 문서작업을 비롯해 간단한 멀티미디어 컨텐츠와 MS 스토어의 다양한 앱을 설치받아 실행할 수 있을 정도의 용량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용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될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난 마이크로SD를 지원해 저장공간을 추가확보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구매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이 배터리 성능인데요. 최대 12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한 만큼 장시간 사용할 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LG탭북 h160은 키보드 슬라이딩 버튼을 누르는 순간 태블릿처럼 생겼던 LG탭북 h160은 디스플레이가 위로 미끌어지듯 올라가며 노트북처럼 형태를 바꾸게 됩니다.
바로 오토슬라이딩 기술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때로는 태블릿 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때로는 노트북처럼 변환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아무리 오토슬라이딩 기술이 좋은 기술이라고 해도, 제대로 활용할 수 없다면 소용없겠죠? LG탭북 h160은 윈도우8이 탑재되어 때로는 태블릿처럼 때로는 노트북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모난 타일 처럼 생긴 라이브 타일 UI는 내가 설정한 계정으로 부터 전송된 메시지나 이메일 그리고 SNS 등 최신 소식을 알려주고 날씨정보를 비롯해 다양한 앱들을 쉽게 확인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윈도우8은 터치기능의 강화로 터치를 통해 편하고 재밌게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터치를 통해 LG탭북 h160을 사용해 봤는데요. 손가락으로 디스플레이를 누르는 순간 바로 반응하고, 화면 전환도 빨라서 좋았습니다.
터치를 통해 쉽게 확대/축소/클릭하며 조작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노트북모드로 전환하면 터치 뿐만 아니라 키보드를 통해서도 조작이 가능합니다.
그동안의 윈도우 시리즈는 아이콘 중심의 환경이었다면 윈도우8은 앱 위주의 사용환경을 지원합니다.
그동안의 윈도우 시리즈는 아이콘 중심의 환경이었다면 윈도우8은 앱 위주의 사용환경을 지원합니다.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 내가 받고자 하는 앱을 쉽게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는데요.
스토어에서 구매한 앱은 최대 다섯 대의 윈도우8 디바이스를 통해 공유할 수 있고, 한번의 구매 만으로 각 디바이스에서 재구매를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윈도우 스토어의 앱은 철저한 사전 심사를 통해 모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고, 자녀 보호 설정시 필터링 기능이 가동도 된다고 하네요.
윈도우8은 기본적으로 피플 기능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처럼 계정을 등록해 사용자 계정을 윈도우 라이브 계정으로 돌릴 수도 있습니다.
등록할 수 있는 계정은 윈도우 라이브를 비롯해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등 다양한 계정을 등록하고 등록한 계정의 피드를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등록한 계정을 통해 캘린더와 이메일도 동기화가 됩니다.
메시지는 계정 등록시 연락처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연동해 놓으면 쉽게 친구들을 검색해서 채팅처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윈도우8에는 지도 앱도 기본 설치되어 있는데요. 너무 기능이 단순해 다소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 향후 국내에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포털에서도 윈도우용 맵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인터넷 익스프로러 10의 모습입니다. 익스플로러10의 경우 윈도우8에 최적화 되어 있는데요. 익스플로러10은 태블릿에서 사용하기 편하도록 인터페이스가 꽤 많이 바뀌었습니다.
익스플로러10을 사용하면서 처음 느낀 것은 바로 빠르다는 겁니다. 기존 버전과 달리 도구는 작고, 웹 공간은 크게 표시해 화면을 최대한 크게 이용할 수 있고, 터치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외에도 열려 있는 웹사이트를 한눈에 쉽게 확인해 브라우저 탭과 컨트롤은 사용자가 필요할 때만 나타났다가 사라지네요.
저의 경우 PC를 이용할 때 블로그를 하면서도 드라마를 보고, 문서작업을 하면서 스케쥴이나 날씨, 사진을 찾곤 하는데요.
윈도우8은 동시에 2개의 앱을 사용할 수 있는 멀티테스킹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 한쪽에서는 업무를 보고, 한쪽에서는 즐길 수 있는 것을 실행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8에는 막강하고 최적화된 멀티태스킹 기능! Work & Play를 탑재하고 있어 일하는 도중에도 친구와 채팅을 즐길 수도 있고, 동영상을 보는 등 다양한 멀티 작업이 가능합니다.
윈도우8은 저전력 CPU에서도 설치가 가능하고, 기존 OS보다 배터리효율이 좋아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동을 하면서 업무를 보는 비지니스맨들에게 태블릿모드를 통해 최적화된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윈도우 스토어나 업그레이드 된 라이브타일 UI, 강력한 멀티테스킹 시스템 WORK & PLAY 등 강력해진 윈도우8! LG탭북 h160은 이러한 윈도우8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키보드를 열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LG탭북 h160의 태블릿 모드! 오토슬라이딩 버튼을 눌려 PC환경과 태블릿모드를 자유자재로 변경해 사용이 가능하고, 막강하고 다양한 기능과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개성있는 디자인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LG탭북 h160!! 정말 탐나는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 포스트는 LG전자의 지원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IT 기기 리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투스 스피커] 귀엽고 앙증맞은 블루투스 사운드 박스 FS-99BSK (0) | 2012.12.11 |
---|---|
[USB 멀티탭] 아이패드, 갤럭시노트 등 한번에 충전하자! 5구 USB 멀티탭! (0) | 2012.12.09 |
[넥센타이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타이어로 거듭나다. 넥센타이어 CP672 / N'blue HD (1) | 2012.12.07 |
중국에서 건너온 자급제폰 ZTE Z Phone (제트폰) 개봉기 (0) | 2012.12.06 |
[LG탭북 h160] 윈도우8 탑재! 한단계 진화한 노트북! LG h160 (0) | 2012.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