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올림픽]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는 코카콜라와 스페셜올림픽을 함께 즐기는 스페셜크리스마스!

2012. 12. 12. 00:30

 

 

[스페셜올림픽]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는 코카콜라와 스페셜올림픽을 함께 즐기는 스페셜 크리스마스!

2018년 1월 평창동계올림픽이 코앞으도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이에 앞서 120여개국 3300여명의 지적장애인 선수들이 알파인 스키등 7개의 올림픽 스포츠 종목에 참가하여 기량을 펼치는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세계대회가 개최됩니다. 4년마다 열리는 올림픽과 뒤이어 열리는 장애인 올림픽에 이은 전세계 지적장애인들을 위한 국제 스포츠대회. 스폐셜올림픽 입니다.

 

 

스폐셜 올림픽은 국제적인 운동이면서비영리 국제스포츠 기구입니다. 스폐셜 올림픽은 지적장애인들에게 지속적인 스포츠 훈련 기회를 제공하며 수시로 스포츠 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를 노력을 통해 지적장애인의 신체적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적응력을 높여 생산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인정받을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지적 장애인이 사회 구성인으로 인정받는데 높은 기여를 하고 있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2년마다 열리는 스포츠 축제인 스페셜올림픽은 동계대회화 하계대화로 나뉘어 집니다. 2년마다 교대로 개최하며 2013년 강원도 평창에서 제 10회 동계대회가 열리게 됩니다.

스페셜올림픽의 심볼은 화합과 용기 그리고 자신감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Be a Fan’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간극을 좋비고, 사람들의 다리가 되서 스페셜올림픽의 목적을 널리 알리는 통합캠페인이기도 합니다.

화합, 수용, 존엄성, 용기 환의, 긍지, 능력, 자신감, 즐거움. 이것들이 스폐셜 올림픽 ‘Be a Fan’ 캠페인이 추구하는 가치이기도합니다.

 

 

 

2013년 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하기위해 코카콜라에서도 팔을 걷어부쳤답니다. 코카콜라에서 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하기 위한 스페셜올림픽이벤트를 펼이고 있는데요, 코카콜라 페이스북에 방문해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면 1번 클릭당 스폐셜 올림픽을 위한 1,000원의 모금액이 적립됩니다.

 

 

 

저 역시 이런 좋은 모금캠페인에 빠질수 없겠지요? 페이스북을 통해 Like 버튼을 눌러주었습니다. 45,073명에서 45,074명으로 변동되며 현재까지 모금 된금액도 바뀌더군요. 별것 아닌것 같지만 내심 뿌듯해지는 마음은 감출수가 없었습니다.

 

 

스페셜 올림픽과 함께 하는 코카콜라의 두번째 이벤트!  -크 기프트팡 게임입니다. QR - Code를 스캔하고 -크 기프트팡을 즐기면 푸짐한 선물을 받을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더불어 매주 상위 랭킹 5분의 이름으로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을 위한 후원금이 2013 평창 스페셜 올림픽 조직 위원회에 전달된다고 하니 게임도 즐기고 스페셜올림픽도 후원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스폐셜 올림픽을 위해 -크 레드리본 프렌즈로 참여한 유명연예인분들도 눈에 띄었습니다.

  

 

스페셜올림픽을 도울 수 있는 "좋아요" 이벤트에 참여한뒤 -크 기프트팡게임을 즐기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QR - Code를 스캔하였습니다.

 

 

 

-크 기프트팡 하고 스페셜 올림픽의 팬이 될수 있는 즐거운 이벤트! 12월 27일까지 진행되는 -크 기프트팡은 백화점 상품권을 비롯해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게임도 별다른 회원가입없이 SNS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연동해서 즐길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눈으로만 볼것이 아니라 저도 직접 참여해보아야겟지요?

 

 

-크 기프트팡 게임은 선물상자에 레드리본을 끌어다 놓으면 완성되는 비교적 간단한 게임입니다. 포장된 선물상자 1개당 100점을 획득하고 미포장 상자 5개 이상이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상자의 이동속도가 빨라지는데요, 연신 상자에 리본을 달아주느라 손가락이 분주했습니다. 어느순간이 되니 -크 기프트팡을 하고난 다음에 빨간색 물건만 보면 전부 -크 기프트팡리본으로 보였다지요.

 

 

몇번을 해보아도 3000점을 넘기기가 힘들었는데요, 응모를 완료한뒤 상위권 랭킹을 살펴보는순간 깜짝놀랐습니다. 1등과 제가 낸 점수차이가 무려.. 100배가 넘는다는 사실. 스페셜 올림픽의 성공을 위해서 열심히 응원해주는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저도 조금더 속도를 내어서 상위에 랭킹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지만 100배의 차이가 나는걸 생각하니 쉽게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스페셜 올림픽의 성공기원을 위한 응원으로 틈틈이 짬이 날때마다 즐겨주고 있답니다.

 

 

 

"장애가 있다는 것이 이유가 될수 없습니다. 누구나 사회에 도움이 될수 있고 누군가의 기쁨이 될수 있으며 사랑과 자부심으로 세상을 채울수 있다" 는 스페셜올림픽 창설자 유니스 케네디 슈라이버의 이야기처럼 스페셜올림픽을 통해 전세계 지적장애인들에게는 희망과 용기 그리고 자신감을 심어주는 중요한 국제적 스포츠 대회입니다.

스페셜 올림픽이 수많은 지적장애인분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제 역활을 할수 있는 밑거름이 될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평소 청량감과 톡쏘는 맛으로  어느자리든 기분좋은 자리를 만드는 코카콜라 음료. 기존에 진행되었던 북극곰 CF 같은 여느 광고와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더욱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이번 스페셜올림픽 픽 이벤트 역시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좋은 일이 동참하는걸 보니..탄성이 나오는건 제가 너무 코카콜라를 좋아해서일까요?

세계인의 음료인 '코카콜라'와  세계인의 축제 '스페셜 올림픽'이 만나 훈훈한 소식이 점점 더 많이 들렸으면 좋겠습니다.

꾸리히메 휴일의 일상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