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어플] 무료음악이 필요할 땐 음악듣기의 최강자 벅스앱
일상생활에서 빼놓을수 없는 것들을 이야기 하라고 한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의식주는 당연히 필요한 부분이니 제외한다면 어떤것들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개개인마다 그 차이와 종류도 참 다양할것 같은데요, 전 음악이 꼭 필요하다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슬플때나 즐거울때등 어떤때라도 음악이 있다면 슬픔은 나누어지고 행복은 배가 되는것 같기 때문이지요. 이런 음악들을 무료로 들을수 있거나 저렴한 비용으로 곡수와 장르를 망라해 들을수 있는곳 벅스앱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벅스앱이라고 하면 생소할지도 모르지만 벅스뮤직이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아실꺼라 생각됩니다. 최신곡은 빠르게 오래된 노래들은 좋은 음질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어플리케이션 벅스앱으로 만들어져 스마트폰 유저들도 손쉽게 다운로드와 이용이 가능합니다. 벅스앱은 안드로이드와 애플스토어에서 모두 무료로다운이 가능합니다.
벅스앱은 로그인을 해아만 좀더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은 모바일 회원가입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벅스뮤직 회원이셨던 분들이라면 페이스북과 벅스뮤직아이디를 연동해 좀더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페이스북 계정으로 연동 간단한 가입동의를 한뒤에 벅스앱이용이 가능했습니다.
벅스앱의 메인화면 모습입니다. 최신/인메뉴를 비롯해서 추천/ 라디오 / 내음악의 큰 메뉴들을 볼수 있습니다. 최신/ 인기 메뉴에서는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노래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최신음악순으로 소개를 하고 하단에는 벅스차트를 이용해 실시간 TOP50 곡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추천메뉴에서는 벅스PD 추천음악을 비롯해 최신 뮤직PD 앨범/ 인기 뮤직PD앨범 그리고벅스 추천테마와 테마별 추천 앨범을 만날수 있습니다. 어떤 노래를 들을까 고민이 된다면 추천메뉴를 이용해서 음악을 들어보는건 어떨까요?
벅스앱을 이용하면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메뉴 라디오 입니다. 처음에는 FM라디오를 벅스앱에서 서비스해주는건가? 생각을 했었는데 듣고 싶은 분위기의 곡을 자동으로 재생해주는 음악플레이였습니다. 처음에는 그렇게 큰 메리트를 느끼지 못했지만 막상 벅스앱 라디오 기능을 이용해보니 라디오 기능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더군요. 먼저 국내장르/ 해외장르/ 계절 날씨등 테마채널을 선택한뒤 음악의 장르를 선택하게 됩니다. 종합/ 락메탈/ 발라드등 본인이 원하는 음악 장르를 선택하면 선곡이 끝나게 됩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악 장르를 선택해서 청취해 보았습니다. 음질도 좋고 음악선정을 하지 않아도 제가 좋아하는 취향의 곡들이 쉴틈없이 나와서 지루하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한 음악을 고르는 수고까지 덜어주어 한번 이용하고 나니 이후는 벅스 라디오기능만 이용하게 되더군요.
무료음악 벅스앱 라디오의 기능은 이뿐만이 아니랍니다. 노래를 듣다가도 내가 좋아하는 취향의 노래가 나오면 좋아요를 듣고싶지 않은 노래가 나오면 싫어요를 터치 다음곡부터 취향이 반영되어 선곡이 되었습니다. 싫어요를 선택할 경우 다음곡으로 자동으로 넘어가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벅스앱 라디오 기능 칭찬받을만 한것 같습니다.
내음악 메뉴는 최근 내가 들은 음악과 검색한 음악 그리고 구매한 곡을 한눈에 볼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들었던 곡이 뭐였더라 최근에 내가 알아봤던 음악이 뭐였는지 힘들어 하지 않고 한번에 해결할수 있는 맥가이버같은 메뉴라고 할까요?
벅스앱은 음악을 듣고 있던 중이라도 하단메뉴를 통해 메인화면/ 보관함/ 재생중인 목록/내폰에 저장중/ MP3다운로드중 / 설정및 로그인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는데 있어서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신경쓴 부분들이 엿보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벅스앱 상단을 보면 세줄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좀더 편리하게 음악을 들을수 있는 메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로그인되어 있는 기능설정부터 공지사항 이용안내를 볼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타이머 기능이 있어 원하는 시간에 벅스앱이 종료될수 있는 시간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잠들기전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이외에도 이퀼라이저/ 벨소리/ 드라이브 메뉴들이 있습니다. 보다 벅스앱을 사용하는데 있어 편리하고 원하는 음향으로 음악을 들을수 있는 기능들이며 따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벅스앱에서는 지금 스친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에서만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이폰을 사용하시는분들은 살짝 아쉬움이 남는 이벤트이기도 합니다. 벅스앱 회원이 카카오톡을 이용해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받은친구가 벅스앱을 설치! 초대한 사람과 초대 받은 사람 모두 무료 이용권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초대한 사람음 친구 3명이 설치할 때마다 듣기 30일 이용권을 최대 6회까지 받을수 있다고 하니 눈이 번쩍 뜨이는 이벤트가 아닐수 없답니다. 친구만 초대하면 30일 음악듣기가 무료라고 하니 놓칠수 없는 이벤트인것 같습니다.
저도 얼른 주변 친구에게 카카오톡을 이용해 스친소 이벤트에 참가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에 있는 친구들에게 벅스앱 메세지를 남기고 몇명이나 설치를 했는지 확인해보았는데.. 시간이 짧아서일가요 아직 설치한 친구가 없어 이용권의 수도 0으로 표시되고 있었답니다. 친구들이 얼른 설치를 해주어야 무료음악을 들을수 있을텐데 좀더 적극적으로 알려봐야겠습니다
벅스앱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다보니 선곡으로 머리아파하지 않아도 되고, 최신노래만 반복해서 듣지 않으니 음악이 지루해질 틈도 없어 무척 좋았습니다. 벅스앱 라디오기능은 별 다섯개 만점에 다섯개를 주고 싶을 정도여서 요즘은 매일매일 벅스앱 라디오기능으로 음악을 듣고 있답니다.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든 기능인것 같습니다. 특히 저같이 노래 선곡에 머리가 아픈 분들이라면 더더욱 말이지요.
카카오톡을 이용해 벅스앱으로 친구들을 초대하고 함께 무료음악감상 어떠신가요? 늦기전에 벅스앱 스친소 이벤트를 통해 함께 무료음악을 만나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앱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어플] RPG게임과 퍼즐게임의 절묘한 조합으로 강해지다. 써몬히어로 (0) | 2012.12.07 |
---|---|
카톡게임 탭소닉링스타로 신나는 리듬을 타보세요 (0) | 2012.12.05 |
[안드로이드게임추천]멘붕판타지게임의 지존자리를 차지가 예상되나. 보물탐정캐리 (0) | 2012.11.28 |
[안드로이드게임추천] 디펜지2로 내 타워를 지켜보세요 (1) | 2012.11.28 |
[GO PLACE 맛집어플] 실시간 레스토랑 예약! 고 플레이스로 청담동 이닝 다녀오다! (0) | 2012.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