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어] T스토어에서 유료어플 실속있게 구매하자!

2012. 10. 22. 15:57

 

 

 

[티스토어] T스토어에서 유료어플 실속있게 구매하자!

요즘 스마트폰으로 어플 많이들 받아서 하는데요, 유료 어플의 구매 가격이 부담되신 적 있으시죠? 그럴때마다 스토어마다 다른 가격을 비교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어플을 실속있게 구매하는 방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대표적인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을 받을 수 있는 마켓이라고 하면 SK플래닛이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어와 구글이 운영하고 있는 플레이마켓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이 생각할 때는 어느 마켓이 좀 더 저렴할 거라고 생각되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대표마켓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마켓 두 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앱의 가격 비교를 통해 어느 마켓에서 구매하는 것이 실속있게 구매하는 건지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먼저 두 마켓 모두에서 판매되고 있는 판타지x러너즈로 체크해 보겠습니다.



왼쪽이 구글 플레이 마켓이고 오른족이 티스토어 마켓입니다. 가격은 구글 플레이 마켓이 1000원이고 T스토어에는 1100원으로 책정되어 있어 구글 플레이 마켓이 좀더 싸다고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구글 플레이 마켓의 경우 결제창으로 넘어가게 되면 금액이 달러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금까지 포함해서 0.99 달러로 바뀌는데요. 환율을 생각한다면 실제 가격은 1000원이 조금 넘는 가격이 됩니다.




그에 비해 티스토어는 구매금액의 4%를 OK 캐쉬백으로 적립해 주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구글 플레이 마켓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도 캐쉬백 포인트나 도토리, 문화상품권등을 이용해서 결제가 가능한데요, 신용카드로 결제하더라도 국내의 거의 모든 카드(체크카드 포함)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마켓의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신용카드는 비자, 마스터카드만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용 카드가 없을 경우 불편함을 감수해야 함니다.




어플의 금액이 좀 커지는 경우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데요, 일단 티스토어 마켓은 5천원 어플의 4%를 적립해 주기 때문에 4800원으로 구매하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도토리나 컬처캐쉬등 다양한 결제수단이 있어 구매하는데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스토어는 모바일에서 m.tstore.co.kr 에 접속하면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SK텔레콤 뿐만 아니라 타 통신사 사용자에게도 개방되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통신사를 변경해도 구매내역을 통해 다시 다운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티스토어 마켓에서는 10월말까지 매일아침 11시에 유료 어플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는데요, 아직 티 스토어 마켓을 이용하고 있지 않다면 이번 기회에 어플을 설치하셔서 저렴하게 어플을 이용해 보세요.

잇통 엠찬 기타 리뷰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