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2로 즐기는 티스토어, 티맵, 티클라우드, 티프리미엄 활용기!

2012. 10. 21. 23:38

 

 

 

 

갤럭시노트2로 즐기는 티스토어, 티맵, 티클라우드, 티프리미엄 활용기!

SK텔레콤의 LTE 가입자가 지난달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특히 지난해 7월 국내최초로 LTE서비스를 상용화한지 1년 2개월만에 가입자 500만명을 넘어서 전세계 90여개 LTE 상용 이동통신사 중 3번째로 LTE 500만 가입고객을 확보했다고 하는데요.

지난 7월 20일 400만 가입자를 돌파한지 46일만에 500만명을 넘어 현재 600만명을 향해 순항중이라고 합니다. 올해 연말까지 700만명 확보는 문제가 없을 것 같네요. 이러한 상승세는 SK텔레콤의 LTE망이 전국망으로 구축된 이유도 있겠지만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 등 인기단말기의 가입자가 SK텔레콤으로 대거 몰린 영향도 크다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개인적으로 SK텔레콤을 선호하는데요. 그 이유는 가입자 15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게임, 교육, 음악 등 애플리케이션 및 컨텐츠 모바일 마켓인 T스토어와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 개인의 컨텐츠(사진,음악,영상,문서등)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하도록 관리가 가능하고 싸이월드, 네이트온, 멜론,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와 연동해 T클라우드에 쉽게 파일을 전송하고 관리/저장이 가능한 T클라우드, 62 요금제 이상 고객은 매월 2만 포인트를 받아 최신 VOD(영화, 드라마, 예능 등)와 HD급 해상도의 최신 게임과 애플리케이션, e-BOOK, 만화 등 5개 영역에 80여개의 최신/인기 컨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T프리미엄, 2012 프로야구 전경기를 문자/동영상 중계 뿐만 아니라 득점찬스나 안타를 쳤을 때 푸시로 알려주는 T베이스볼 등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SK텔레콤은 다양한 프리미엄 LTE 단말기와 무료로 제공하는 다양한 컨텐츠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K플래닛에서 만든 티스토어, 티맵, 티클라우드, 티프리미엄을 최근 출시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에서 이용해 봤는데요. 갤럭시노트2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다양한 SK플래닛의 어플을 활용해 지금 보다 나은 스마트한 생활을 누려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T프리미엄은 SK텔레콤 62 요금제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2만 포인트를 받아 최신 VOD(영화, 드라마, 예능 등)와 HD급 해상도의 최신 게임과 애플리케이션, e-BOOK, 만화 등 5개 영역에 다양한 최신/인기 컨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T프리미엄은 차세대 네트워크 LTE망을 통해 빠르게 다운받을 수 있고, 동영상의 경우에는 고해상도의 영상도 제공해 선명한 화질과 음질로 영화나 드라마 등 동영상을 끊김 없이 볼 수 있습니다.



T맵은 지난 10년간 축적한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가장 빠른 길 안내를 해준다는 장점이 있는 SK플래닛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플랫폼입니다.



최초 SK텔레콤의 사용자에게만 허용되고 있었지만, 지금은 KT와 LG유플러스 가입자들도 사용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으로, 기존의 내비게이션들이 단순히 길 안내만 해주는 것과 달리 실시간 교통정보와 교통량을 반영해 목적지까지 최대한 빨리 도착하는 최적의 코스 안내와 함께 정확한 도착시간을 알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플레이스 메뉴를 통해 추천휴게소, TV맛집, 가을나들이, 일반음식점, 교통, 카페/술집. 오락/문화, 생활/금융, 쇼핑, 관광, 공공기관 등 테마별 안내와 전국 주요 고속도로의 실시간 상황 등을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갤럭시노트2의 경우 타 스마트폰보다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만큼 차량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최고의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T클라우드의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의 컨텐츠(사진,음악,영상,문서등)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하도록 관리
2. 주소록 기반의 T클라우드 친구와 '라운지'를 통해 파일 공유
3. 싸이월드, 네이트온, 멜론,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와 연동해 T클라우드에 쉽게 파일을 전송하고 관리/저장 가능
4, 개인정보(주소록,메시지,다이어리) 안전하게 보관하고 쉽게 확인/관리



티클라우드는 내 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과 T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그리고 싸이월드와 네이트온의 사진보관함에 있는 사진들을 다운받고, 업로드가 가능하고, 다른 디바이스에도 보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원하는 파일을 공유하고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공유서비스 '라운지'와 친구들과 일상과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다이어리' 기능을 제공하고,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와 메시지 등을 티클라우드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의 경우 전체 또는 연락처만 선별 해 티클라우드에 업로드 하거나 휴대폰에 다운받을 수 있네요.



SK텔레콤 고객이라면 반드시 추천해드리고 싶은 클라우드 서비스인데요. 엑시노스 쿼드코어 AP와 2GB의 RAM을 탑재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2에서는 보다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받을 수 있습니다.



호핀은 주문형비디오(VOD) 중심 N스크린 서비스로 통신 3사가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서로 다른 기기에서 보던 동영상을 이어 볼 수 있어,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해 볼 수 있습니다.

VOD는 약 1만 5000여편을 보유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TV와 영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의 5.5인치 넓은 화면으로 고화질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컨텐츠를 한번 이용해본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최대 음원서비스라고 하면 멜론을 빼놓고 얘기할 수 없습니다. 멜론은 올 상반기 56% 점유율을 기록해 독보적인 1위 음원 서비스인데요. PC에서 즐기던 약 260만 곡의 음악/뮤직비디오, 어학강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똑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멜론은 모바일로 음악감상할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직접 음원을 다운받아 저장해 언제 어디서든 들을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노트2는 전작에 비해 배터리 용량과 효율이 크게 개선되어 오랜 시간동안 MP3와 동영상 재생을 지원하고 있어, 갤럭시노트2로 멜론을 통해 기분이나 날씨, 원하는 장르에 따라 선택해 음원 서비스를 오랫동안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TV모바일은 SK브로드밴드의 IPTV를 모바일 영역으로 확대한 N스크린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으로 IPTV 실시간 방송을 즐길 수 있는 BTV모바일은 KBS1, KBS2의 모든 프로그램과 그외 40개 채널의 실시간 방송을 HD 고화질급으로 서비스하고 있는데, 10월 말부터는 실시간 방송 뿐만 아니라 VOD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Btv 모바일은 SK텔레콤의 안드로이드 기반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갤럭시노트2의 경우 5.5인치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동영상을 보기에 최적의 단말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T베이스볼은 4G LTE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속도로 간편하게 고화질 야구중계 영상도 시청할 수 있고, 세부적인 경기 내용을 파악하기 곤란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그리고 홈런 등 득점을 내거나 2루이상 주자가 진루하는 득점찬스, 투수 교체 등의 주요 상황만 골라볼 수 있었는데요.



T베이스볼은 출시 2달만에 다운로드 가입자가 72만명을 기록했고, 플레이오프 경기가 있는 날에는 일 평균 5만명이 접속하는 등 최고의 인기 프로야구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T스토어는 이동통신 3사 1670만 가입자(지난 9월 기준)가 이용하고 있는 SK플래닛의 게임, 교육, 음악 등 애플리케이션 및 컨텐츠 모바일 마켓입니다.



애플리케이션, 게임, VOD, 전자책, 음악 등 35만여건의 콘텐츠를 보유 중인 T스토어는 2009년 9월 서비스를 시작해 지난달 16일 다운로드 10억건을 넘어선 우리나라에서 통신사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 마켓중 가장 규모가 큰 마켓입니다.



구글 마켓인 구글 플레이의 경우 서버가 불안정해 속도가 느리거나, 국내에 맞는 애플리케이션 콘텐츠양이 다소 부족한데요. 티스토어의 경우 게임, E북, 코믹, 음악, VOD, 어학/교육, 생활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보유하고 있고 빠른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갤럭시 노트2로 이용하니 무척빠르고 안정적이네요.



8월 3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진행되는 T스토어 유료앱 무료 다운 이벤트가 진행중인데요. 매일 오전 11시에 유료앱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만큼 아직도 이벤트를 몰라 참여하지 못한 분이 계시다면 매일매일 업데이트되는 유료앱을 꼭 무료로 다운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단하게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면서 추천하는 SK플래닛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갤럭시노트2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이나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SK플래닛이 서비스하고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갤럭시노트2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네요. 작은화면에서 오는 답답함과 한계를 넘어서, 보다 스마트하고 특별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주관적인 리뷰이므로, SK플래닛의 공식 입장과 다를 수 있으며 UI, 이미지 등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잇통 엠찬 스마트폰 리뷰/갤럭시노트2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