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일의 일상

[래코드와 강성도의 가능성] 밀리터리 스타일의 새로운 패러다임

반응형

 

[래코드와 강성도의 가능성] 밀리터리 스타일의 새로운 패러다임

 

군인은 나라를 지키고 세계 평화를 수호하는 각 나라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기도 한데요, 그만큼 군인들이 사용하는 옷이나, 텐트, 낙하산등 장비들은 최고급 재질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밀리터리룩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은 편이지만 연간 상당한 예산이 들어가는 의복과 사용장비들이 불량과 적재량으로 소각되고 있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저도 군생활을 보급병으로 복무를 마쳤기 때문에 누구보다 이러한 현실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편인데요, 래코드에서는 이렇게 아깝게 소각되는 장비와 원단등을 해체하여 리디자인(Redesign) 하는 밀리터리라인을 만들어 냈습니다. 마니아들이 많이 형성되어 있는 리얼 밀리터리룩의 경우 전투 실전용이기 때문에 디자인은 많이 떨어지는데요, 기존의 디자인에 추가적으로 개조하는 리폼(Reform)이 아닌 리디자인(Redesign)으로 밀리터리의 한계를 벗어났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항상 가능성을 추구하는 래코드의 이번 시도는 고유의 컬러와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 밀리터리와 Project Runway Korea season4에서 화제가 되었던 인물인 강성도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만났기 때문에 가능했는데요, 가치있는 소비를 제안하는 래코드의 브랜드 정신과 장애를 극복한 강성도의 극복이라는 가능성이 서로에게 또 다른 도전이라고 생각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기존의 밀리터리룩의 특징이라면 짙은 색상의 숲속에서는 거의 눈에 띄지 않게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그런만큼 톡톡튀는 매력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래코드에서는 이러한 제품들을 회수하여 전부 뜯어내서 원단으로 새로운 모습을 창출하고 있는데요, 위에 가방 사진이 바로 이렇게 새롭게 재탄생, 즉 리디자인(Redesign)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질이 정말 좋아보이죠?! 그렇다면 이렇게 군복으로 리디자인(Redesign)된 옷들이 정말 궁금하시죠?!

바로 위의 옷들이 군복을 리디자인(Redesign)해서 탄생한 강성도패션의 밀리터리 라인의 옷들인데요, 군인하면 쉽게 떠오르는 카키색 (쥐색) 스타일에 독특한 스타일들이 묻어나서 마치 밀리터리의 느낌이 나면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제대로 표출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스타일입니다.

 

 

군복 이외의 다른 장비인 낙하산으로 만든 옷인데요, 낙하산의 특징이라면 가벼운 소재이면서도 튼튼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러한 특징을 잘 살린 옷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나 낙하산의 모습을 형상화 시킨듯 나폴나폴 거리는 느낌이 있어 더욱 밀리터리 스타일에 열광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네요.

 

 

다음으로 텐트를 소재로 만들어진 가방들인데요, 군인들의 텐트하면 전 가장 먼저 튼튼하고 추위에도 잘 이겨낼 수 있는 원단이라는 점인데요, 그만큼 가방이 튼튼하게 만들어져 있고, 악세사리들을 활용했기 때문에 더욱 더 멋들어진 자신의 가방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는데요, 이런 점들이 바로 디자이너 강성도패션의 특징이 묻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텐트의 워싱 과정은 일일이 손으로 듣어내는 수작업으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군용 텐트는 생각보다 탄탄하고 소재가 좋기 때문에 워싱하는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만큼 세심한 손길이 담겨있어 더욱 좋은 제품으로 만들어 지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래코드(Recode)와 강성도의 새로운 가능성 밀리터리라인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래코드(Recode)에서는 기존의 7명의 디자이너에 새롭게 추가된 강성도패션이 묻어난 밀리터리라인까지 해서 2012 가을/겨울 컬렉션, 즉 두번째 팝업 스토어(Pop-Up Store)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선보인다고 합니다.

 

지금 래코드 공식 페이스북에서(http://www.facebook.com/recodian/app_412710875422770) 이벤트로 진행을 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시면 신청하셔서 참가하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팝업 스토어(Pop-Up Store)는 8월23일(목) 오후 7시부터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별 게스트들도 참여한다고 하는데 누구일지 정말 기대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밀리터리룩과 차별화 되는 리디자인(Redesign)되는 밀리터리 라인은 실제 밀리터리 원단과 빈티지 느낌, 그리고 소각되어지는 제품에 대한 패션으로의 리디자인(Redesign)으로 환경 및 사회까지 생각하는 브랜드로 차별화를 두고 있는데요, 이러한 래코드(Recode)의 가능성으로 탄생한 밀리터리와의 만남에 관심이 있으시면 꼭 팝업 스토어(Pop-Up Store)에 참가해서 직접 느껴보고 사용해 보세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와 블로그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래코드 브랜드사이트 : www.re-code.co.kr
래코드 공식블로그 : http://blog.naver.com/re_cod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