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TE 어디까지 가봤니? (부산여행 편)
휴가 다들 다녀오셨나요? 여름 피서지라고 하면 부산이나 동해, 남해 그리고 수많은 계곡들을 찾아가실 건데요.
저는 휴가 때 고향인 부산을 다녀 왔습니다. 부산에는 국내 최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변을 비롯해 광안대교의 야경, 태종대 절경, 남포동 PIFF거리 등 많은 관광명소들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 관광명소들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측정한 SK텔레콤의 LTE 속도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가장 먼저 제가 살고 있는 부산 영도구입니다. 영도구에는 태종대를 비롯해 절영해양산책로 등 다양한 명소들이 있는데, 지난 7월에는 부산 영도구 동삼동 혁신도시에 국립해양박물관이 개관해 직접 다녀와봤습니다.
가장 먼저 저희 집 앞에 있는 절영 해안 산책로를 다녀왔습니다. 절영 해안산책로는 영도의 아름다운 절경 아래 해안선을 따라 이어져 있는 산책로인데요. 지형이 가파르지만 산책로 곳곳에 장승과 돌탑, 뱃놀이터들이 있어 부산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놀러오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명소입니다.
절영 해안산책로 중리 앞바다 부근과 75광장 아래 바닷가 쪽에서 측정한 LTE속도입니다. 21~22Mbps로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줍니다.
지난 7월에는 부산 영도구 동삼동 혁신도시에 국립해양박물관이 개관해 직접 다녀와봤습니다. 국립해양박물관 옆에는 국제크루즈터미널이 함께 있습니다.
국립해양 박물관은 '나의바다, 우리의 미래' 라는 콘셉으로 해양문화, 해양역사,인물, 항해선박, 해양영토, 해양체험, 해양기술 ,해양체험, 해양과학, 해양산업 등 해양에 관한 한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해양박물관이다. 건물은 바다의 물방울을 형상화한 역삼각형 모양의 아름다운 외관은 세계적인 해양도시 부산의 랜드마크로써 손색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국립해양박물관 진입도로에서 SK텔레콤 LTE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43.88Mbps로 빠른 속도를 보여주네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해양·해운 및 관련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종합대학은 국립해양대학교가 유일한데요. 해양대학교는 조도 또는 아치섬이라고 불리는 섬 전체가 대학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양대학교는 태종대를 들어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고, 동삼동 패총 전시장이 부근에 있어 한번쯤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양대학교에는 한나라호와 한바다호 그리고 해양호와 아치호 등 실습선이 있는데요.실습선 앞에서 속도를 측정해보니 20.46Mbps로 무난한 속도를 보여주네요.
부산의 대표 명승지죠. 태종대로 가보았습니다. 태종대는 영도의 남동쪽 끝에 위치하고 있는데, 울창한 숲과 해식절벽 그리고 푸른 바다의 조화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신라 태종무열왕의 사후 장소였다는 속전에 따라 태종대라고 불렸다고 하기도 하고 옛날에 신선이 살았다고 해서 신선대라고도 불렸었다고 하네요.
태종대 입구에 위치한 버스종점에서 SK텔레콤 LTE 속도를 측정해보니 44.17로 빠른 속도를 보여주더군요.
태종대 입구로 부터 40여분 정도 걷다 보면 태종대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인 태종대 전망대와 등대 그리고 자살바위가 보이는데요. 태종대에 방문할 때는 꼭 자살바위 까지 보고 오시는걸 추천합니다.
태종대 등대 부근에서 LTE 속도를 측정해보니 22~25Mbps로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주네요.
부산 영도구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부산대교와 영도대교(공사중), 남항대교(북항대교 공사중)를 통해 들어올 수 있는데요. 영도대교 임시교각에서 부산대교를 바라보며 LTE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아마 어릴적에 부모님이 농담삼아 '영도다리에서 주워왔다'는 농담을 들어보신 분 계신가요? 영도다리는 일제시대의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대교인데, 현재 복원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원 공사가 완료되면 다리의 상판이 들어올려지는 등 부산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LTE 속도는 39.93Mbps로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부산의 구도심이죠. 남포동에 가봤습니다. 남포동은 부산의 대표 번화가로 부산국제영화제가 최초 열렸던 피프광장과 광복로, 자갈치시장, 국제시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부산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세계 최대 실내 음악분수인 부산의 롯데백화점 광복점에는 일본인이나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곳인데요. 매일 특정시간만 되면 분수쇼가 진행됩니다. 분수쇼는 공중에서 물이 떨어지며 멋지고 화려하게 진행됩니다.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의 SK텔레콤 LTE 속도는 22.75Mbps와 24.02Mbps입니다.
부산 지하철 1호선 남포 지하철역의 SK텔레콤 LTE 속도는 29.42Mbps와 33.38Mbps로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주네요.
오이소~ 보이소~ 사이소~ 자갈치 시장은 부산여행에서 빼 놓지 말아야하는 대표명소입니다. 자갈치 시장은 부산 지하철 1호선 남포와 자갈치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남포동에 올 때 같이 들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갈치 시장 입구에서 측정한 LTE 속도는 46.99Mbps네요.
부산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도심속의 공원! 용두산 공원입니다. 남포동과 인접하고 광복동에서 공원으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중앙동 부산호텔 근처에서 올라가는 계단, 대청동에서 올라가는 길 등 다양한 길로 용두산 공원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용두산 공원에는 부산타워가 있는데, 등대를 형상화 하고 있고, 부산 타워에서는 부산항과 영도구를 볼 수 있고,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우뚝 솟아 있는 부산의 대표 도심속 공원입니다.
용두산 공원 밑 공영주차장에서 측정한 LTE 속도는 20.28Mbps 였습니다.
부산사람이라면 중고등학교를 다닐 때나 대학생일 때 교과서나 전과, 대학전공관련 서적을 구매할 때 한번쯤을 방문해 보신 곳이 보수동 책방 골목일겁니다.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구하기 힘든 책을들 구하기 위해 보수동 책방골목을 찾는 분들도 많이 계신대요. 지금은 부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수동 책방골목은 6.25 전쟁 당시 피난 온 사람들이 모여살면서 보수산 일대에 천막학교들이 생기기 시작했고, 책이 귀하던 시절 자신이 읽은 책을 빌려주거나 사고 팔기 시작하면서 생긴 곳이라고 합니다.
현대화된 요즘 시대와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새책과 헌책을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고, 독특한 풍경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보수동 책방골목 GATE1에서 측정한 SK텔레콤 LTE 속도는 28.09Mbps네요.
보수동 책방골목에는 약 50여 서점들이 모여있는데요. 오랜만에 읽어보고 싶은 책을 찾아보다가 LTE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26.24Mbps로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주네요.
부산의 지리적 중심지역이자 교통의 요지, 백화점과 멀티플렉스 영화관, 서점, 재래시장, 금융기관, 병원, 학원 등이 밀집되어 있는 부산 최대의 번화가 서면에 오래만에 가봤습니다.
남포동과 광복동과 함께 부산의 양대 도심으로 롯데백화점 부산점이 서면에 개점하면서 부터 부산 최대 번화가로 발전했는데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전국 백화점 매출 4위로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데, 롯데백화점 지하 1층 분수대 앞에서 LTE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1층의 LTE 속도는 38.43Mbps로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부산이라고 하면 바다가 가장 먼저 떠오르죠. 이번에는 광안리 해수욕장이 있는 수영구와 해운대해수욕장이 있는 해운대구로 이동해보았습니다.
해운대해수욕장은 해수욕장 개관기간 내 하루에만 몇십만명이 오고가는 우리나라 대표 해수욕장인데요. 각종 문화시설과 컨벤션센터 등이 주변에 있어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해운대구에서만 즐겨도 심심하지 않을 정도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에 위치한 웨스틴조선호텔에서 SK텔레콤 LTE 속도를 측정해 봤는데 20.28~22.40Mbps의 안정적인 속도를 보여줍니다.
차를 타고 BEXCO와 부산시립미술관을 지나면서 LTE 속도를 측정해봤더니 44.93Mbps의 빠른 속도를 보여주네요.
반원형의 휘어진 백사장과 바다를 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와 패션거리 그리고 문화공간들이 있고, 광안리를 내려다 볼 수 있는 금련산 등 광안리 해수욕장은 해운대 해수욕장과 함께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이죠. 광안리 해수욕장에서도 LTE 속도를 측정해 봤더니 43.94Mbps로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광안대교는 국내 최초의 2층 해상교량으로 광안리해수욕장의 야경과 함께 부산의 대표 명소인데요. 부산 해운대구 우동 센텀시티와 수영구 남천동을 잇는 다리로 도심의 간선도로의 교통량을 완화하고 해상 관광시절의 역할을 제고할 목적으로 지어진 대교입니다.
광안대교 위에서는 14.98Mbps의 LTE 속도를 보여주네요.
이렇게 부산에서 휴가를 보내고 서울로 올라왔는데요. 부산역에서 KTX를 타러 가면서 LTE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부산역 광장과 부산역 분수대 부근에서 측정해보니 23.69Mbps, 28.7Mbps의 LTE 속도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을숙도 공원이나 UN묘지, 기장, 금정산 등 더 많은 관광명소를 찾아가지 못한 부분이 아쉽기도 하지만 3박 4일간 부산의 대표 관광명소를 돌아다니면서 LTE 속도를 측정해봤는데요.
이제 여름 피서기간이 다 지나서 부산에 갈일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조만간 열리는 아시아 최대 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그리고 국내 최대 불꽃축제 부산불꽃축제, 국내 최대 게임쇼 G스타 등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는 만큼 아직 휴가를 다녀오시지 않은 분이라면 부산여행 추천합니다.
'휴일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이벤트] 도쿄플래시 시계를 드립니다. (0) | 2012.09.04 |
---|---|
[래코드와 강성도의 가능성] 밀리터리 스타일의 새로운 패러다임 (0) | 2012.08.22 |
[Olla캠페인] 현대증권의 올라희망캠페인 기부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0) | 2012.08.12 |
[SK텔레콤 T멤버십카드] 페이스북을 통해 나만의 T멤버십 소셜카드 발급받다! (0) | 2012.08.02 |
여름 휴가 필수 아이템! 칸투칸 K78 하타마운틴 아쿠아 메쉬 트레킹화 (0) | 2012.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