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일의 일상

[뉴쏘렌토R] 기아자동차 세번째 완성 뉴쏘렌토R! 소셜무비 이벤트

반응형

 

 

 

 

[뉴쏘렌토R] 기아자동차 세번째 완성 뉴쏘렌토R! 소셜무비 이벤트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SUV 쏘렌토R이 보다 더 강력해져 뉴 쏘렌토R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뉴쏘렌토R은 기존 쏘렌토R보다 후측방 경보시스템과 텔레매틱스 유보(UVO) 시스템 등 스마트카의 기능이 적용되었는데요.

뉴쏘렌토R 출시에 맞춰 기아자동차는 소셜무비를 공개했습니다. 소셜무비는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퀄리티가 높은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해 사용자들에게 재미있는 스토리에 제품의 특징과 기능을 접목시켜 제품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뉴쏘렌토R의 소셜 무비를 먼저 살펴볼까요?



자상하면서도 인텔리한 전문직 종사자 주인공 지후는 가족들과 함께 오토캠핑을 계획한 같은 날 직장동료들과의 워크샵이 겹쳐 고민을 하다가 가족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오토캠핑을 떠나게 됩니다.

여행을 가다가 주인공 지후의 아내인 지나는 평범한 가정주부인데요. 남편을 대신해 운전을 하다가 졸음 운전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아자동차 뉴쏘렌토R은 후측장경보시스템(BSD) 기능을 통해 차선변경과 후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경고해 주게 됩니다.



운전을 하다가 휴게소에 잠깐 들리는데 휴게소에서는 뉴쏘렌토R을 자동주차기능으로 주차를 하는데, 이때 신원미상의 미행자들이 그들을 따라 붙게 됩니다.



적들의 공격이 시작되면서 안전가옥은 아수라장이 되고 영문도 모르는 지후 가족은 겁에 질려 피신을 하는데, 이때 평범했던 직장동료들은 준비한 총을 꺼내 지후 가족을 필사적으로 지켜냅니. 이들은 지후 가족을 지키기 위한 국정원 비밀요원들로서 오토캠핑장에 적들의 공격 정보를 사전에 입수해 안전가옥으로 피신시킵니다.

적들의 타겟은 동준의 딸 도연이가 핵물리학자인 할아버지에게 선물 받은 곰인형(곰인형의 뱃속엔 중요한 데이터가 내장된 마이크로칩)이었는데요.

치열한 전투 중 동료들은 지후 가족을 sorento에 태워 피신시키고 적들은 모두 사살되는 내용으로 전개됩니다.


소셜무비의 내용 중간 중간에는 스마트 폰을 통해 원격 시동 에어컨/히터를 제어 하는 장면이나 스마트폰으로 주차위치를 확인 및 Door Lock을 조작하는 기능 등 스마트폰으로 차량 원격제어가 가능한 UVO 기능과 함께 SK텔레콤의 멜론이나 호핀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면이 중간 중간에 소개됩니다.



소셜무비를 통해 결론적으로 기아자동차의 신형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SUV 뉴쏘렌토R에 대한 홍보가 담겨져 있으면서 영화를 보는 듯한 스토리를 통해 재미까지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아자동차는 뉴쏘렌토R 런칭편 광고도 공개했는데요. 이번 광고는 새롭게 완성되어가는 뉴 쏘렌토R을 Time lapse라는 독특한 기법으로 촬영해 쏘렌토의 세번째 완성을 더욱 극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상부터 보실까요?



신규 플랫폼에서 부터 단계별로 완성되는 과정을 38시간에 걸쳐 촬영을 했고, 그 38시간을 15초라는 짧은 시간안에 효과적으로 담아낸 광고는 차의 뼛속부터 새로워 졌다는 느낌을 줌과 동시에 이때까지 자동차 광고에서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시각적 경험까지 제공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리고 완성단계에서는 기아자동차의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UVO를 통해 스마트폰 원격 제어 장면이 나오는데요.



현재 뉴쏘렌토R에서는,

1. 스마트 폰으로 원격 시동 에어컨/히터를 제어 할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주차위치를 확인하거나, Door Lock을 조작하는 기능

2. SOS 버튼만 누르면 사고처리 및 구난 지원을 받을 수 있고, 누군가 내 차에 침입하면 자동으로 문자 전송 기능

3. 내 차가 WIFI존이 되거나 스마트폰으로 검색한 지도 위치를 차로 바로 전송하는 기능

위와 같은 UVO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SUV 뉴쏘렌토R은 위에서 소개드린 것처럼 스마트폰으로 차량 원격제어 가능(UVO시스템), 후측방경보시스템(BSD), 8인치 네비게이션이 적용되어 기존 쏘렌토R의 후속이라기 보다는 플렛폼이 새롭게 설계된 새로운차로 봐도 될만큼 기능 개선에 주력한 모델이 아닌가 생각되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만 봐도 전작에 비해 더욱 중후한 멋과 완성미가 느껴지네요.



전면이 중후하고 완성미가 느껴졌다면, 후면은 역동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중형 SUV 판매 1위를 달성하며 국내 대표 SUV로 자리매김한 쏘렌토R이 기존의 강인함과 역동성, 세련미를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왔는데요. 뉴쏘렌토R이 또 다시 국내 SUV시장에 커다란 돌풍을 충분이 일으킬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것 같습니다.



기아자동차는 SK텔레콤과 함께 자사 페이스북에서 소셜무비와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가기 : http://www.facebook.com/kia.co.kr

SK텔레콤과 기아자동차 페이스북에 모두 '좋아요'를 눌러 친구를 맺는 이벤트와 소셜무비 영상을 보고 퀴즈를 푸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가기 : http://www.facebook.com/kia.co.kr

추첨을 통해 갤럭시S3 LTE폰 20대와 닥터드레 Tour CT 이어폰 30명, 음료 기프트콘 5000명에게 제공되는 만큼 꼭 이벤트에 응모해 푸짐한 상품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