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갤럭시S3

[갤럭시S3] SK텔레콤 갤럭시S3 3g, 갤럭시S3 LTE 벤치마크 점수 비교

반응형

 

 

 

[갤럭시S3] SK텔레콤 갤럭시S3 3g, 갤럭시S3 LTE 벤치마크 점수 비교

지난 6월 25일 삼성전자의 갤럭시S3 3g 모델이 SK텔레콤을 통해 단독출시된데 이어, 7월 9일 SK텔레콤을 비롯한 통신3사를 통해 갤럭시S3 LTE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SK텔레콤을 통해 개통한 갤럭시S3 LTE 모델 개봉기와 3G/LTE모델의 쿼드란트와 Antutu 벤치마크 점수를 비교해볼까 합니다.



갤럭시S3는 3G모델로 SK텔레콤 단독 출시, LTE 모델은 SK텔레콤을 비롯한 통신3사에서 출시해 해외와 달리 차별화된 스팩을 자랑합니다.



제품 박스패키지는 전작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어 보입니다.



갤럭시S3는 페블 블루와 마블 화이트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는데 이번에는 깔끔한 느낌이 드는 화이트 색상으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구성품은 충전 어댑터, 거치대 겸 배터리 충전기, 데이터 케이블, 배터리, 이어캡, 이어폰 등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갤럭시S3는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중 최초 쿼드코어 AP(1.4GHz 쿼드코어 엑시노스 4412 프로세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4.8인치 대화면(1280X720)과 슈퍼아몰레드 HD로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800만 화소의 AF 카메라와 1080p Full HD 동영상 촬영, 내장 32GB, RAM 2GB이며, 크기는 70.6 X 136.6 X 9.0mm으로 갤럭시S의 9.9mm 보다는 슬림하고 갤럭시S2의 8.9mm보다는 0.1mm 두껍습니다. 무게의 경우 139g입니다.

갤럭시S3 3G버전은 램 1GB, 내장메모리 16GB, 무게 133g, 두께 8.6mm, SK텔레콤 단독 모델인데 반해 갤럭시S3 LTE의 경우 램 2GB, 내장메모리 32GB, 무게 139g, 두께 9.0mm로 램과 내장용량은 커졌고 DMB가 탑재되어 무게와 두께는 늘어났습니다.

갤럭시S3의 디자인은 좋다/나쁘다 논란이 많이 있었는데요. 사진으로 봤을 때 저도 시대를 역행하는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을 했지만, 직접 만져보니 그런 생각이 싹~ 사라지네요.

일단 그립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손에 촥~ 달라붙는 느낌이랄까... 아마 다들 직접 보시면 사진보다 낫다라는 생각을 하실 겁니다.



갤럭시S3의 전면부 상단에는 190만 화소의 카메라와 근접센서, 통화용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고, 하단에는 물리적 홈버튼과 메뉴, 취소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800만화소 제로셔터렉을 자랑하는 AF 카메라와 LED 플래시, 강력한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뒷면은 유선형으로 라인이 살아 있어 그립감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 많이 하시죠? 갤럭시S3는 20장 연속 촬영이 가능한 연속촬영을 비롯해 제로셔터랙 기능을 통해 셔터를 누르고 대기시간없이 바로 화면에 출력도 됩니다. 800만 화소의 카메라로 20 연사의 사진! 화질도 예술입니다.



삼성전자가 이번 갤럭시S3에서 최초로 선보인 기능이죠. 갤럭시S3는 음성인식 기능인 S보이스를 탑재했습니다. 스카이의 스마트 보이스나 애플의 시리와 거의 흡사한 기능으로 사람의 음성을 인식해 실행되는 신기한 기능입니다.

그외에도 메시지 보기 페이지에서 폰을 얼굴에 가져다 대면 바로 전화가 걸리는 다이렉트콜 기능, 전면 카메라가 사람의 눈을 인식해 화면 작동이 설정되는 스마트 화면 유지 기능, 동영상을 메인화면 및 문자함 등에 팝업으로 띄워 볼 수 있는 팝업 플레이 기능, 스마트폰끼리 파일을 무선으로 송수신 할 수 있는 S Beam 기능 등 타사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3 3G에는 없지만, 갤럭시S3 LTE에 있는 기능이 있다면, DMB 기능 유무인데요. 갤럭시S3 3G버전에는 DMB가 탑재되어 있지않지만 갤럭시S3 LTE는 DMB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DMB는 화면 비율/시청환경/컬러톤을 설정할 수 있고, 자동종료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S3에는 동영상을 문자나, 인터넷서핑, 메인 UI 등 화면에 배치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팝업 플레이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갤럭시S3 LTE에서는 DMB도 팝업플레이 기능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3 3G 모델은 램이 1GB, 저장공간이 16GB, LTE 모델은 2GB의 램과 32GB의 저장공간을 자랑하는데요. 갤럭시S3 3G 모델과 LTE 모델의 쿼드란트 벤치마크 어플을 실행해보았습니다.


(위) 갤럭시S3 3G, (아래) 갤럭시S3 LTE

3G와 LTE 모델 모두 5200~5400대로 최근에 출시했던 옵티머스LTE2나 베가레이서의 4700~4900대 점수에 비하면 높은 점수를 보여주는데요.일반적으로 램이 더 높은 LTE 모델이 쿼드란트가 더 높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두기기의 쿼드란트 수치는 사실상 동일합니다.



(위) 갤럭시S3 3G, (아래) 갤럭시S3 LTE

CPU연산점수와 RAM, GPU와 I/O입출력 속도를 체크한 성능을 점수로 체크한 Antutu 벤치마크 테스팅을 해보았습니다. 7000점대의 옵티머스lte2와 베가레이스2와 비교가 되지 않는 12000점대 점수를 보여줍니다.

역시나 3g 모델과 lte 모델의 점수는 거의 동일한 수치를 보여줍니다.


경쟁사들의 제품들과 차원이 다른 점수를 보여주는 것을 눈으로 확인 하실 수 있을 겁니다. 현존하는 최고 스펙의 스마트폰은 갤럭시S3라는 것 벤치마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제조사들간의 경쟁을 통해 즐거운건 소비자들이겠죠?


갤럭시S3 3G 모델과 LTE 모델은 램과 저장공간, DMB 탑재 유무 등 차이가 있지만 쿼드란트 점수로만 봤을 때 크게 성능차이가 없는데요.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매하고 무제한 3G 데이터를 선호하는 분이라면 3G 모델을 추천하고, 빠른 무선데이터 속도를 선호하는 분이라면 LTE 모델을 추천합니다.

SK텔레콤에서는 7월부터 하반기까지 LTE주파수를2배로 이용하는 멀티캐리어와 원음에 가까운 HD급 음질을 제공하는 'HD Voice'(VoLTE), 3G 음성통화 후 LTE망에 신속히 연결되는 '빠른 LTE 복귀' 기능을 차례로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특히 갤럭시S3 LTE 사용자들은 7월말 업그레이드를 통해 800 MHz(20MHz) 및 1.8 GHz(20MHz) 두 개 주파수 대역을 모두LTE로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인 만큼 세계에서 가장 빠른 LTE 속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SK텔레콤의 갤럭시S와 갤럭시S2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 '갤럭시S3'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사용 중인 기기를 반납하면 T 에코폰 제도를 통해 보상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여러분은 어느 통신사의 어떤 무선데이터망을 이용하는 갤럭시S3를 선호하시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