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갤럭시S3

[갤럭시S3 LTE 사용기] SK텔레콤 LTE 버전 갤럭시S3 LTE 사용기

반응형

 

 

 

 

 

[갤럭시S3 LTE 사용기] SK텔레콤 LTE 버전 갤럭시S3 LTE 사용기

지난 6월 25일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한 갤럭시S3 3G에 이어 갤럭시S3 LTE가 SK텔레콤을 비롯해 통신 3사를 통해 7월 초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갤럭시S3는 해외에 먼저 출시되고 국내에 다소 늦게 나와 아쉬움이 많았었죠.하지만, 국내의 경우 3G모델과 LTE모델이 함께 출시하고, 3G버전은 SK텔레콤 단독으로 출시, 7월에는 LTE버전의 갤럭시S3가 SK텔레콤을 비롯한 통신3사에서 출시해 해외와 달리 차별화된 스팩을 자랑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갤럭시S3 LTE는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될 예정인 모델로 직접 촬영한 이미지와 SK텔레콤에서 제공된 프레스킷 이미지로 작성되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갤럭시S3는 국내 출시된 스마트폰 중 최초 쿼드코어 AP(1.4GHz 쿼드코어 엑시노스 4412 프로세서)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4.8인치 대화면(1280X720)과 슈퍼아몰레드 HD로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800만 화소의 AF 카메라와 1080p Full HD 동영상 촬영, 내장 32GB, RAM 2GB이며, 크기는 70.6 X 136.6 X 9.0mm으로 갤럭시S의 9.9mm 보다는 슬림하고 갤럭시S2의 8.9mm보다는 0.1mm 두껍습니다. 무게의 경우 139g입니다.

갤럭시S3 3G버전은 램 1GB, 내장메모리 16GB, 무게 133g, 두께 8.6mm, SK텔레콤 단독 모델인데 반해 갤럭시S3 LTE의 경우 램 2GB, 내장메모리 32GB, 무게 139g, 두께 9.0mm로 램과 내장용량은 커졌고 DMB가 탑재되어 무게와 두께는 늘어났습니다.

갤럭시S3의 디자인은 좋다/나쁘다 논란이 많이 있었는데요. 사진으로 봤을 때 저도 시대를 역행하는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을 했지만, 직접 만져보니 그런 생각이 싹~ 사라지네요.

일단 그립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손에 촥~ 달라붙는 느낌이랄까... 아마 다들 직접 보시면 사진보다 낫다라는 생각을 하실 겁니다.

향후 좀 더 다양한 색상으로도 추가 출시되겠지만 갤럭시S3는 기본적으로 페블 블루와 마블 화이트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는데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페블 블루와 마블 화이트 중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페블 블루 제품입니다.

갤럭시S3의 전면부 상단에는 190만 화소의 카메라와 근접센서, 통화용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고, 하단에는 물리적 홈버튼과 메뉴, 취소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LED 플래시와 800만 화소의 카메라,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네요.



후면에는 800만화소 제로셔터렉을 자랑하는 AF 카메라와 LED 플래시, 강력한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뒷면은 유선형으로 라인이 살아 있어 그립감이 좋습니다.



갤럭시S3의 전원을 켜보았습니다. 전체적은 UI의 느낌은 자연의 감성을 체험하라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일단 잠금화면부터 물위에 손을 올리는 듯한 화면으로 잠금이 풀리고, 전체적인 갤럭시S3의 배경이나 테마들은 자연을 생각나게 하는 듯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이번 갤럭시S3에서 최초로 선보인 기능이죠. 갤럭시S3는 음성인식 기능인 S보이스를 탑재했습니다. 스카이의 스마트 보이스나 애플의 시리와 거의 흡사한 기능으로 사람의 음성을 인식해 실행되는 신기한 기능입니다.

그외에도 메시지 보기 페이지에서 폰을 얼굴에 가져다 대면 바로 전화가 걸리는 다이렉트콜 기능, 전면 카메라가 사람의 눈을 인식해 화면 작동이 설정되는 스마트 화면 유지 기능, 동영상을 메인화면 및 문자함 등에 팝업으로 띄워 볼 수 있는 팝업 플레이 기능, 스마트폰끼리 파일을 무선으로 송수신 할 수 있는 S Beam 기능 등 타사 스마트폰과 차별화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3 3G에는 없지만, 갤럭시S3 LTE에 있는 기능이 있다면, DMB 기능 유무인데요. 갤럭시S3 3G버전에는 DMB가 탑재되어 있지않지만 갤럭시S3 LTE는 DMB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DMB는 화면 비율/시청환경/컬러톤을 설정할 수 있고, 자동종료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S3에는 동영상을 문자나, 인터넷서핑, 메인 UI 등 화면에 배치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동영상을 볼 수 있는 팝업 플레이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갤럭시S3 LTE에서는 DMB도 팝업플레이 기능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DMB를 틀어놓고, 카카오톡을 하던가, 문자를 보낼 수 있고, 인터넷을 즐길 수 있네요.

스마트폰으로 촬영 많이 하시죠? 갤럭시S3는 20장 연속 촬영이 가능한 연속촬영을 비롯해 제로셔터랙 기능을 통해 셔터를 누르고 대기시간없이 바로 화면에 출력도 됩니다. 800만 화소의 카메라로 20 연사의 사진! 화질도 예술입니다.


그외에도 갤럭시S3 LTE에서는 SK텔레콤의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앱(멜론, 호핀, T프리미엄, T클라우드)들을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쿼드코어 AP(1.4GHz 쿼드코어 엑시노스 4412 프로세서)를 탑재한 갤럭시S3 LTE에서 이용한다면 더욱 빠른 속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겠죠?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되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통신사를 잘 알아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LTE 커버리지의 경우 통신 3사 모두 전국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LTE 데이터 요금의 경우 LG 유플러스의 경우 별도의 안전장치가 존재하지 않아 사용하는 만큼 청구되는 반면, KT는 최대 15만원 청구, SK텔레콤은 아무리써도 1만 8천원만 추가 청구된다고 하네요.

또한 7월 1일부터 SK텔레콤은 강남역을 시작으로 2세대 LTE라고 부르는 멀티캐리어를 세계최초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멀티케리어는 SK텔레콤이 세계 최초 상용화한 기술로 800MHz, 1.8GHz 두개의 주파수 대역을 활용하여 망부하를 최소화하고 쾌적한 속도로 LTE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기술로 LTE 체감 속도가 약 2배 증가된다고 하네요. 멀티캐리어는 연내 서울 전지역 및 6대 광역시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내년초까지 전국 23시로 추가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멀티 케리어 기능은 팬택의 베가레이서2를 비롯해 갤럭시S3 LTE 등에서 이용할 수 있고, 향후 출시되는 SK텔레콤의 LTE 스마트폰에 기본탑재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LTE 모델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SK텔레콤 단독으로 출시하는 갤럭시S3 3G버전을 추천드리고, 2G의 더욱 높은 램과 더욱 큰 32GB의 내부저장공간 그리고 4G LTE 빠른 데이터 속도와 DMB를 자주이용하시는 분이라면 갤럭시S3 LTE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은 어느 통신사의 어느 버전의 갤럭시S3를 사용하고 싶으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