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무기기 전문기업 브라더(brother) 아시나요?

2015.08.10 08:30

 

 

 

글로벌 사무기기 전문기업 브라더(brother) 아시나요?


브라더(brother)라는 브랜드를 생각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부모님 세대는 브라더에 대해 재봉틀을 가장 먼저 기억하실 겁니다. 그리고 저와 같이 젊은 분들은 프린터와 복합기를 만드는 제조사로 기억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이렇듯 브라더에 대해 정확히 어떤 기업인지 아는 분들은 적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브라더 그룹에 대해 소개드릴까 합니다.



 


제가 어릴 때 저희 집에는 재봉틀이 있었습니다. 어머니가 옷을 만들기도 했고, 옷을 수선하는 용으로 종종 재봉틀을 사용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와 같이 브라더는 1908년 재봉틀 수리업으로 시작해 1932년 가정용 재봉틀을 개발하여 1934년 정식 회사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브라더는 1961년 휴대용 타자기 개발, 1971년 고속 도트 프린터 개발 등을 거치면서 프린터 중심의 사무용 기기 전문업체로 변모했는데요.


지금은 현재 44개국에 걸쳐 17개의 생산 설비, 52개의 판매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브라더(brother)가 왜 브라더일까?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처음 사명을 지을 때 대부분의 재보틍 사용자가 여성임을 고려해 시스터(Sister)라고 지으려고 했지만 이미 같은 업종 사업자가 먼저 상표를 등록한 상황이여서 다른 이름을 고려하던 중 강한 가족 유대감을 줄 수 있는 단어를 생각하다가 브라더(Brother)라는 단어에 영감을 얻어 사명을 브라더라고 지었다고 합니다.



 


브라더의 본사는 일본 나고야에 있으며, 취급하는 제품으로는 프린터, 복합기, 봉제 기계, 대형 공작 기계, 라벨프린터, 타자기, 팩스, 기타 컴퓨터 주변기기와 전자 제품입니다.



 


브라더는 국내에서 레이저 프린터, 복합기(MFC), 팩스, 라벨 프린터가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가정 뿐만아니라 기업들까지 브라더 제품을 두루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프린터 및 복합기를 선택할 때 업무의 생산성은 높여주고 유지보수 비용은 낮은 제품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브라더는 사용자의 작업 환경에 맞는 균형적인 배치 및 맞춤화를 통해 기업 IT 네트워크에 쉽게 통합되는 종합적인 인쇄 및 이미징 솔루션을 공급하기 때문에 높은 생산성과 낮은 유지보수 비용으로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브라더는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친환경 인쇄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02년, 브라더는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환경 표준인 TCO 인증(생태계, 에너지, 배기가스, 인체 공학 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 받은 기준)을 획득한 최초이자 유일한 프린터 제조업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브라더 제품에서는 납, 수은, 카드뮴 등 특정 위험 물질의 사용을 제한하고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브라더 제품에는 Energy Savers라는 라벨이 붙어 있는데, 이는 전기 소모량이 적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브라더는 현재와 미래의 기대를 뛰어넘는 이상적인 솔루션을 공급하며, 항상 “At Your Side"를 모토로 하여 고객우선의 가치 실현에 힘쓰고 있다고 하네요.


 


간단하게 글로벌 사무기기 전문기업 브라더(brother)를 소개드렸습니다. 오랜 역사는 물론 기술력 그리고 환경까지 생각하는 기업 브라더!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서 "고객 우선"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은 물론 뛰어난 품질의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수많은 고객의 니즈를 끊임없이 충족해 주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브라더 공식 서포터즈 활동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잇통 엠찬 IT 정보/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