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킥잇 천하제일 발차기 고수를 가린다

2015.06.01 08:00



레드불 킥잇 천하제일 발차기 고수를 가린다 


천하제일 발차기 고수를 가린다는 이야기가 고개를 갸우뚱하게 되지만 어떤 익스트림 스포츠인지 알게되면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될 정도로 마성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익스트림 태권도와 마샬아츠의 프리스타일 버전인 트릭킹을 결합시켜 새로운 컨셉의 발차기 대회입니다. 태권도를 포함한 각종 무술, 체조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선수들이 참여해 자신의 기량으 보여주는 익스트림한 레드불 킥잇 2015 레드불 킥잇의 서막이 올랐습니다.




지난 5월 16일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2015 레드불 킷잇 결성 진출자를 가리는 예선 토너먼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는 국내 태권도 선수들이 대거 참여 지난 그 어떤 대회보다 높은 기량을 선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약 4시간 동안 진행된 여러 선수들의 놀라운 발차기 기술은 예술에 가까웠다고 합니다.





예선전은 1분 안에 자신만의 고난도 발차기 기술을 선보이면서 심사위원의 마음을 움직여야 합니다. 기본 발차기 능력은 기본 아크로바틱, 운동신경, 바디 컨트롤, 스타일과 창의성까지 발차기 하나에 많은 것을 담아 보여주어야 하기 때문에 더욱 긴장하는 참여자가 많았다고 합니다. 더욱이 각 경기마다 출전하는 선수는 단 한명이지만 같은 팀의 동료들의 동무으로 화려한 발차기 기술을 도와주기도 했습니다.




레드불 킥잇 예선전은 국내 유일 용권선풍각이라 불리는 극강의발차기 기술을 구사한다는 김화평 선수와 박준희 선수등이 대망의 파이널에 올라 강력한 발차기와 안정적인 회전력으로 많은 박수갈채를 받기도 햇습니다. 박빙의 승부를 보이는 선수들이었지먼 최종 박준희 선수가 예선전 1위를 수상했습니다.




5월 16일 진행된 격파예선을 시작으로 6월 27일 경희대학교에서 예선전을 진행 총 3명의 결승 진출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이후 오픈 오디션을 통해 총 6명의 결승 진출자를 선발해 최종 8월 30일 잠실 놀이마당에서 2015 레드불 킥잇 결승전을 진행 천하제일 발차기 고수를 가리게 됩니다.




레드불 킥잇의 심사기준은 앞서 언급 한 것처럼 발차기 능력은 기본 바디 컨트롤과 운동신경등 5가지 항복에 대해 기준을 두고 심사를 펼쳐 예선전을 거쳐 결승전에서 최고의 발차기 주인공을 가리게 됩니다. 격파예선은 이미 마무리가 되었지만, 6월 27일 트리킹예선은 아직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참여의사가 있는 분들이라면 빠르게 참여신청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종 결승전에서는 3라운드에 걸쳐 최후의 1인을 선정하게 됩니다. 발차기를 포함한 마샬아츠 트릭킹에 대한 이해도와 표현력을 볼 수 있는 프리스타일 발차기와 송파 격판을 거처 가장 자신있는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필살기 3라운드에 걸쳐 최종 1인을 선정하게 됩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2014 레드불 킥잇에 참여 1,2,3위를 했던 선수들을 보함 초청선수까지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는 선수들이 참여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습니다.




레드불 킥잇은 새로운 익스트림 스포츠 장르로 태권도와 많은 장르의 무술을 자랑하는 선수들의 화려한 발차기를 통해 흥미진진함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천하제일 발차기의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지 궁금증이 더욱 커져 가는 가운데, 오는 6월 27일 트릭킹 예선전에서는 또 어떤 긴장감을 안겨주는 선수들이 등장할기 기대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꾸리히메 IT 정보/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