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5 디자인? 랜더링 이미지 공개

2015.07.19 23:30

 

 

 

 


갤럭시 노트5 디자인? 랜더링 이미지 공개


올 하반기 가장 기대되는 제품은 갤럭시 노트5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삼성전자 입장에서는 다소 주춤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반전의 기회로 삼을 수 있는 갤럭시 노트5에 대한 기대가 클 수 밖에 없는데요. 갤럭시 노트5의 경우 다음 달 중순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언팩 행사 후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5의 출시 채비는 착착 진행 중인데요. 지난 16일 갤럭시 노트5와 갤럭시S6 엣지 플러스는 미국 FCC 인증을 마친 상태입니다.




출시전 갤럭시 노트5의 랜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랜더링 이미지를 보면 디자인은 갤럭시S6와 거의 흡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USB 3.0을 탑재해 보다 빠른 파일 전송을 지원하며, 새롭고 더욱 개선된 S펜도 돋보입니다.



 ​



S펜을 사용할 때 기존에는 손톱으로 힘을 주어 꺼내어 사용했다면 갤럭시 노트5에서는 밀어 꺼내 사용하는 방식이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생김세 뿐만 아니라 기능적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가 되는 S펜입니다.



 


뿐만 아니라 후면이 양 끝이 살짝 엣지처럼 휘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크기가 큰 갤럭시 노트5의 그립감을 위해 라운드 처리를 한 것이 아닌가 추측이 됩니다.






현재 예상되는 갤럭시 노트5는 5.7인치 QHD S-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7422 프로세서, 4G 램, 1600만 화소의 광학적 손떨림 방지 후면 카메라와 전면 5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갖추고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5는 무선충전방식도 갤럭시S6와 함께 기본 적용됩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이 있다면 착탈식 배터리가 아닌 일체형 배터리가 적용된다는 것과 외장 메모리(마이크로SD)가 적용되지 않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다음달 언팩 행사 후 출시될 갤럭시 노트5!


이날 언팩행사에는 갤럭시S6 엣지 플러스와 기어A 후속제품인 오르비스도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반기에는 애플의 아이폰 신제품과 LG전자의 G4 후속제품 등 다양한 스마트폰이 출시되는 만큼 각 제조사들의 신제품 맞대결이 기대가 됩니다.

 

잇통 엠찬 IT 정보/스마트폰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