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FULL HD 3D로 보는 똑똑한 TV '삼성 스마트 TV'

2011.04.05 16:22


[삼성 스마트TV] 일명 바보상자라고 불렸던 TV가 이제는 만능으로 다양한 기능들로 무장한 스마트TV로 돌아왔습니다. 작년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마트폰의 대다수의 기능을 스마트 TV에서 체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삼성 스마트 TV 처음 사용기를 간단하게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지난주에 삼성 물류센터 직원 분들이 와서 설치해 주고 가셨는데요. 처음 TV를 봤을 때 큼지하고 선명한 화면과 얇은 두께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삼성 스마트 TV는 FULL HD 3D의 완벽한 입체감을 보여주는데요. 기존의 스마트 TV 안경보다 훨씬 가볍고, 착용감이 편안한 안경입니다. 저의 경우 안경을 쓰고 있는데요. 안경을 쓴 상태에서도 3D 안경을 착용해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구성품은 3D 안경, 사용자 설명서, 청소천, 마이크로 USB 케이블, 코 받침대, 빛 가리개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3D 안경을 사용할 때는 안경을 착용하고 페어링 버튼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방전 후 충전 완충까지는 2시간 소요되는데, 연속 사용시간은 40시간으로 한번 충전으로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는 사용설명서, 전원 케이블, 건전지, 리모컨, 제품 외관 청소용 천, 안테나 케이블이 있었는데요.


 

리모컨의 경우, 일반 TV 리모컨과 달리 굉장히 다양한 기능 버튼들로 빽빽하게 배치되어 있었는데요.

전원버튼, 외부입력 선택 버튼, 숫자 키패드, 디지털 채널 선택 버튼, 이전 채널 버튼, 음량 조절, 음소거, 채널 변경 버튼, 스마트 허브 버튼, 화면 메뉴, 스마트 검색, 간편 메뉴 버튼, TV화면 정보 버튼, 항목 선택 버튼, 종료 버튼, 복귀 버튼, 채널 관리 사용 버튼, 소셜 네트워크 버튼, Anynet+ 모드 버튼 등 리모컨으로 스마트 TV의 다양한 기능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기본 제공 리모컨이 불편하시다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쿼티형 스마트 컨트롤 리모컨(별도 구매)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쿼티 키보드와 LCD 스크린을 이용하여 문자 입력이 보다 편리하게 가능하고, 블루투스 신호 송신 방식을 채용하여 문자 입력시 리모컨이 TV를 향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키보드 사용감이 우수합니다. 스마트 허브, 소셜 네트워크 메뉴 등에서 편리하게 문자 입력이 가능합니다.
크기는 60.9*24.36*152.2mm로 일반 리모컨 보다 작고, 무게는 134g입니다. 배터리는 AAA 건전지 4개를 넣어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출시가격은 9만 9천원으로 LED TV D6400이상의 모델과 PDP TV D8000 모델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스마트 TV를 켜봤습니다. 디지털 TV로 화질이 기존 일반 TV와는 디자인, 화질에서 차원이 틀리더군요.

삼성 스마트 TV의 특징이 있다면 기존의 넓은 베젤을 5mm로 최소화하고, 얇은 두께로 인테리어에도 적합, 시야각이 뛰어나 어느 각도에서도 선명하고 편안하게 TV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선명한 풀 HD 화질로 화면에서 작게 표현되는 것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2D영상을 3D로 Conversion 기능, 삼성앱스 지원, 스마트 검색과 ALLShare 기능, 방송정보 바로 찾기와 실시간 검색, 풀 브라우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등 수 많은 기능들이 탑재되어 왜 스마트 TV라고 불리는지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삼성 스마트 TV는 기존의 넓은 베젤을 5mm로 줄이고, 두께를 최소화 하여 거실 인테리어에 적합하고, 시야가 방해받지 않습니다.



 

 

삼성 스마트 TV에는 다양한 외부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데요. 오디오 기기의 경우 다양한 디오 입력단자를 지원하고 있어서 DVD/블루레이 플레이어, 케이블 박스, STB 위성 리시버, VCR 등을 연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HDMI케이블이나, HDMI/DVI 케이블, D-sub 케이블을 사용해 PC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USB와 렌포트가 있어서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 연결이 가능하고, 유무선 인터넷 연결도 가능합니다. (무선네트워크의 경우 안테나가 기본 내장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TV를 다양한 각도에서 카메라로 촬영해 봤는데요, 일반 TV와는 다르게 시야각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거실 어디에서나 선명한 화질로 TV를 볼 수 있어서, 이제는 TV를 보기 위해 쇼파 가운데를 차지할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삼성 스마트 TV에는 스마트 허브라는 것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기존 TV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롭고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컨텐츠가 한곳에 통합되어 있어서 삼성앱스를 통해 삼성 스마트 TV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을 수 있고, 스마트 검색, 방송정보 찾기 등 여러 컨텐츠를 스마트 허브를 통해서 확인하고,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 허브에 대해서는 다음에 더욱 자세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TV를 살때 LED인지, 3D를 지원하는지 많이 확인 하고 구매하셨을 텐데요. 이제는 스마트 TV 인지 꼭 확인 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휴대폰 시장과 마찬가지로, 이제는 TV도 스마트TV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일반 TV에서 체험할 수 없는 다양한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TV를 바보상자가 아닌 마술상자로 불러도 될만큼 많이 발전한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마술상자를 아주 조금 열어 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 때는 FULL HD로 즐기는 3D 기능과 TV를 보면서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즐기는 SNS 기능과 스마트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삼성 스마트 TV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