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TV를 보면서 웹브라우저 /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TV 이용하자.

2011.04.26 22:01


[삼성 스마트TV] 오늘 소개해드릴 스마트TV의 기능은 TV를 보면서 풀브라우저로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 기능과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톡을 이용할 수 있는 소셜 TV 기능입니다.

 

 

1. 소셜 TV

 

소셜 TV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허브에서 소셜 TV(소셜 네트워크)를 선택하면 됩니다.


 

 

스마트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소셜 네트워크와 페이스북과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을 미리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과 페이스북의 계정을 등록합니다. 등록은 소셜 TV가 실행된 상태에서 빨간색 핫키를 선택해서 등록하면 됩니다. 계정을 등록하게 되면 내 계정 정보에 맞게 타임라인이 나타납니다. 또한 좌우 화살표를 통해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전환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소셜TV를 켜고 끌 수 있는 설정과, 서비스 설정을 통해 자신이 쓰는 SNS 소셜 사이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기 형식은 3가지가 있는데요.


 

 

TV 화면에 배경이 있고, 영상화면은 조금 축소 시키면서 왼쪽에 타임라인이 나오는 화면과,

 

TV 화면에 배경이 없고, 전체화면에 오른쪽에 타임라인이 보이는 형식,


 

 

마지막으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 서비스를 아예 가려버리는 형식으로 보기형식을 제공합니다.


 

또한 글을 입력 할때는 리모컨을 통해서 입력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 TV의 리모컨의 경우 삼성 휴대폰과 같은 천지인 방식이 채택되어 있어서 리모컨으로 글을 입력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별도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 컨트롤(쿼티형)을 통해 쿼티자판으로 글을 입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리모컨을 이용해서 페이스북에 글을 써봤습니다. 리모컨 자판과 별도로 화면에 친절하게 키패드 자판을 출력해줘서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도 화면을 보면서 쉽게 글을 입력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친구가 등록한 글의 경우 '좋아요'를 선택할 수 있고, 친구의 페이스북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의 페이스북을 등록하면, 스마트TV의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합니다.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댓글과 프로필, 상태 업데이트, 사진, 동영상, 친구요청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도 페이스북과 동일하게 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글은 타임라인에 바로 표시됩니다. 글쓴이와 내용, 등록 시간이 출력되고 녹색 핫키를 통해 새로고침을 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글은 리트윗하기, 답장하기, 트위터로 이동할 수있습니다. 리트윗이나 답장하기는 소셜 TV를 통해서 바로 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로 이동하기를 선택하면, 스마트TV내에 있는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동됩니다.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에서는 프로필과 타임라인, 팔로워들의 글, 쪽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웹브라우저

 

삼성 스마트 TV는 기본적으로 웹브라우저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TV를 보면서 인터넷을 해야 할 때 굉장히 우용하게 쓰이는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웹브라우저는 소셜허브에서 웹 브라우저를 선택하면 실행됩니다.


 

 

웹브라우저는 위 화면과 같이 모바일 인터넷 방식이 아닌 풀 브라우징으로 인터넷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플래시 메뉴나 배너, 자바스크립트 등 모두 동작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상단 메뉴에는 뒤로 이동, 앞으로 이동, 새로고침, 홈, 확대, 북마크, 주소창 등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반면에 하단에는 뒤로가기, 줌, 탭 전환, 동시화면 설정, 위/아래 이동, 간편 메뉴, 복귀 등의 메뉴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상단과 하단 메뉴를 통해 웹 브라우저를 편하게 조작하고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 TV의 마우스 커서는 일반적으로 리모컨을 통해서 조작이 가능한데요. 노란색 한키를 선택하면 포인트 전환이 되어 리모컨 상하좌우 버튼을 통해 커서를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 메뉴를 선택하면, 상단 메뉴를 심플하게 화면 가운데 출력해주는데요. 조작법은 생각보다 굉장히 쉬웠습니다. 아이콘도 보기만 하면 어떤 기능을 하는 아이콘인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설정에서는 영상 화면을 출력해주는 PIP설정이나, 읽기 도구, 클린 사이트 설정, 사생활 보호 옵션, 옵션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PIP 설정에서는 웹브라우저를 하면서 영상을 출력해 줄지 안할지 선택하고, 출력 영상의 위치와 음향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자녀가 있는 분에게는 클린 사이트 등록을 통해서 자녁들이 불건전한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생활 기능 보호를 통해 방문한 사이트 기록을 저장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요. 설정을 하게 되면 방문한 사이트 기록이 남지 않아 자신이 방문한 사이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는 시작페이지 설정, 팝업 차단 설정, 광고 차단 설정, 일반 설정, 인코딩, 포인터, 웹브라우저 정보등 다양한 환경설정을 지원합니다.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TV를 보면서 웹브라우저로 풀 브라우징 방식의 인터넷을 할 수 있었고, 소셜 TV를 통해 TV를 보면서 친구와 팔로워들과 대화를 하면서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그리고 웹 브라우저 모두 느려서 버벅대는 느낌은 적었습니다. 이제는 보고 싶은 TV를 보면서 소셜 서비스와 인터넷 환경을 빠른속도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잇통 엠찬 IT 기기 리뷰/삼성 스마트 TV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