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리뷰/기타

[블루투스 헤드셋] 스타일리쉬한 블루투스 헤드셋 루닉스(RUNIX) Reed

반응형

 

 

 

 

 

[블루투스 헤드셋] 스타일리쉬한 블루투스 헤드셋 루닉스(RUNIX) Reed

인터넷에서 블루투스 헤드셋을 검색해보면, 좀 괜찮다 싶은 디자인과 스팩을 가진 블루투스 헤드셋은 최소 7만원부터 20만원대까지 출시되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블루투스 헤드셋은 스타일리쉬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가벼운 무게와 가격대비 뛰어난 음질 등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헤드셋 브랜드 루닉스(RUNIX)의 5만원대 블루투스 헤드셋 Reed라는 제품입니다.



루닉스 Reed는 헤드셋 본체, USB 충전케이블, 아날로그 3.5파이 연결 케이블,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루닉스 Reed는 리튬 이온 배터리 적용으로 한번 충전으로100시간의 대기시간과 8시간의 연속 음악 청취 및 통화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충전은 USB 충전 방식으로 PC나 어탑터를 통해 쉽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루닉스 Reed는 Rubber & 하이그로시 코딩을 통해 블랙과 레드 투톤으로 저렴한 느낌이 아닌 고급스럽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의 색상은 블랙 단일 제품과 제 것처럼 블랙과 레드 투톤 제품으로 출시되어있습니다.



오른쪽 헤드부분에는 상태를 알려주는 LED와 노이즈 캔슬 마이크, 충전단자, 3.5파이 AV 케이블 단자가 있습니다. 버튼은 맨 위쪽부터 전원/페어링/플레이/스톱 버튼, 볼륨 조절버튼, 이전/다음 곡 넘기기 버튼이 있습니다.



헤어밴드 부분은 사이즈에 맞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폴딩 방식으로 기본 제공되는 파우치에 담아 보관하거나 이동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그외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와 모두 연결해 음악을 듣거나, 전화통화 등을 동시에 지원합니다.

페어링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루닉스 Reed 전원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전화기 아이콘이 그려져 있는 버튼을 약 5초간 누르고 있으면 LED가 파란색과 붉은색을 번걸아 가며 점등합니다. 이때 기기에서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하고 runix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창이 뜬다면 0000을 입력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면 루닉스 Reed에서는 파란색의 LED 등이 2초에 한번씩 점등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통해 음악감상 / 통화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평소 J사와 L사의 블루투스 헤드셋을 이용해봤지만 탁한 소리나 잡음이 발생하는 일 없이 고음질로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헤드 부분의 버튼을 통해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고, 연결한 스마트폰에 음성 제어 기능이 있다면 제어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그외에도 볼륨 조절이나 통화 거부까지 가능합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아이폰도 페어링해보았습니다. 루닉스 Reed는 완벽하게 안드로이드OS와 iOS를 채택한 제품들을 지원합니다.


그외에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MP3와도 연결해보았습니다. MP3를 비롯해 동영상의 사운드까지 선명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루닉스 Reed는 약 99g의 무게로 장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무게감을 크게 느낄 수 없다는 장점과 대기시간 100시간, 8시간 연속재생(통화)의 사용시간을 지원하지만 배터리가 다 떨어졌을 때 3.5파이 케이블을 통해 유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루닉스 Reed는 정상가 55,000원에 오픈마켓과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블루투스 헤드셋중 가격대비 최고의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