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스마트폰소식

[베가레이서2] 팬택, 베가레이서2 SKT, KT, LGU+ 전파인증 완료

반응형

 

 

 

 

 

 

 

 

 

[베가레이서2] 팬택, 베가레이서2 SKT, KT, LGU+ 전파인증 완료

내일(5월 3일) 공개될 팬택의 베가레이서2가 어제(1일) LG U+ 모델(IM-A830L)이 전파인증을 받은데 이어, 오늘 SK텔레콤(IM-A830S)과 KT(IM-A830K) 모델도 차례로 전파인증을 마쳤습니다.






작년에 출시했던 베가레이서는 평가는 썩 좋지 못했지만, 삼성전자의 갤럭시S2와 LG전자의 옵티머스2X, 블랙, 빅, 3D등 경쟁사와 경쟁해 작년 100만대 이상 판매하며, 팬택을 국내 휴대폰 제조사 2위로 끌어올린 효자상품이었는데요. 전파인증을 마친만큼 5월 3일 공개후 10일 출시하는데 문제 없어 보이네요.



팬택의 베가레이서2는 작년에 출시해 히트한 베가레이서의 후속제품으로 퀄컴의 최신 AP인 스냅드래곤S4를 기본 탑재했습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S4는 1.5GHz 듀얼코어 CPU와 Adreno 225 GPU, 듀얼채널 1GB LPDDR2의 RAM과 28nm 공정으로 전작에 비해 저전력, 저발열을 실현하고, 클럭스피드는 높인 Krait 코어 기반의 차세대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입니다.


특히 2칩에서 1칩으로 통합되어 10여개의 부품들이 담당해 처리하던 기능을 단 하나의 칩으로 처리해 전력소비나 발열 등 효율 면에서도 많이 업그레이드된 것이 스냅드래곤S4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정성과 전력소모량이 적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S4 MSM8960은 전작 스냅드래곤 S3에 비해 향상된 수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CPU 성능 34% 개선
-그래픽 처리속도 17% 개선
-업로드(HSPA+)속도 약 2배 향상
-전력 사용 시간 개선(개선 수치 계량 중)
-캐시메모리(고속,임시 메모리)용량 2배 향상
-공간 절약



팬택이 올해도 LG전자를 제치고 휴대폰 제조사 점유율 2위를 지킬 수 있을지는 베가레이서2에 달렸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베가레이서2는 4.8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 베젤의 최소화, 가로 길이를 줄여 그립감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외에 안드로이드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2020mAh의 배터리용량을 갖추고 있고,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기능도 기본탑재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