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스마트폰소식

[갤럭시 카메라] 안드로이드OS가 탑재된 삼성 갤럭시 카메라 언제 출시할까?

반응형

 

 

 

(사진 : 미러팝)

[갤럭시 카메라] 안드로이드OS가 탑재된 삼성 갤럭시 카메라 언제 출시할까?


지난 CES2012에서 폴라로이드에서 안드로이드OS가 탑재된 폴라로이드 SC1630을 선보였었습니다. SC1630은 안드로이드폰에 카메라를 탑재한 모델이 아닌 카메라에 안드로이드를 결합한 제품으로 1600만 화소 CCD센서, 광학3배줌 렌즈, 3.2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델입니다.

 

 

또한 WIFI를 통한 무선인터넷을 지원해 사진 촬영 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에 바로 업로드/덧글을 입력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양한 카메라앱을 통해 여러효과로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즉, 일반 안드로이드OS의 대다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폴라로이드는 발표만 된 상태로 출시는 계획만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지난 1월 삼성전자에서도 '삼성 갤럭시 카메라'를 상표등록하며, 안드로이드OS 기반의 카메라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었었는데요. 지난 1월 31일 미국 특허청에 상표등록된 갤럭시 카메라는 카메라/캠코더라는 제품 유형이 아닌 스마트폰 제품유형으로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즉 단순히 안드로이드OS 기반의 카메라가 아닌, 안드로이드OS와 폰의 기능을 함께 갖추고 있는 카메라로 출시될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최근 카메라 사업 업무를 담당하는 디지털 이미징 사업부 인력 30%를 무선사업부로 옮겼는데요. 이는 스마트폰을 비롯해 무선사업부에서 출시하는 제품의 카메라에 대해서 경쟁력있게 적용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갤럭시카메라만 있으면 4G LTE 망으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클라우드 서비스, 유튜브 등 다양한 서비스에 쉽게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하고 실시간으로 덧글도 가능하겠죠. 스마트폰이 출시하고 사실상 MP3/PMP 시장이 축소된 것 처럼 만약 갤럭시 카메라를 비롯해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고성능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출시한다면, 컴팩트 카메라 시장도 전망이 썩 좋진 않을 것 같습니다.

 

폴라로이드의 경우 SC1630을 올초 공개했지만 아직도 출시가 안되고 있고, 삼성전자의 갤럭시 카메라(가칭)의 경우도 현재 한참 개발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올해 출시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