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리뷰/아이폰4

[아이폰4S 강화유리] 아이폰4S/4 액정보호 강화유리 SGP 글라스t

반응형

 


[아이폰4S 강화유리] 아이폰4S/4 액정보호 강화유리 SGP 글라스t


 

아이폰을 비롯해 전면 터치스크린을 채택하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필수적으로 구매하는 액세서리가 보호필름일겁니다. 저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 보호필름을 부착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필름의 경우에는 한가지 아쉬운점이 생깁니다. 아무리 좋은 필름이라도 사용하다보면 기스가 발생한다거나 폰을 떨어뜨렸을 경우 충격까지는 보호해주지 못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SGP 슈타인하일 강화유리 글라스t(올레포빅코팅) SGP08645 은 필름이 아는 강화유리로 부착방법이 쉽고, 필름에 비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왠만한 충격보호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SGP 슈타인하일 강화유리 글라스t는 특수가공된 강화유리로, 외부 충격을 흡수하는데 효과적이며, 일반 액정보호필름보다 약 3배 정도 높은 표면강도를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동전이나 열쇠 그외 발생할 수 있는 스크레치에서도 자유롭고, 아이폰 액정과 글라스간의 틈이 없어 오염에도 강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혹시라도 강한 충격으로 강화유리가 파손될 경우 날카롭게 깨지는것이 아니라 자동차 유리처럼 작은 조각으로 비산되기 때문에 일반 유리제품에 비해 안전하다고 하네요.

 

SGP 슈타인하일 강화유리 글라스t는 오픈마켓에서 2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SGP 슈타인하일 강화유리 글라스t의 구성품은 강화유리필름, 정품인증서, 아이폰 소프트 홈버튼 6개, 기포제거 스틱, 알코올 천, 극세사 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GP 슈타인하일 강화유리 글라스t는 0.4mm의 얇은 두께를 자랑합니다. 즉, 범퍼케이스나 그외 다양한 케이스를 부착하더라도 최대한 케이스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겠죠.

 

SGP 슈타인하일 강화유리 글라스t는 일반 액정보호필름에 비해 간편하게 부착이 가능한데, 지금부터 부착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스마트폰을 사용해봤지만, 제 기준으로 필름은 거의 6개월 간격으로 교체를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보호필름은 아이폰4S를 구매할 때 대리점에서 기본으로 넣어줬던 지문방지용 필름으로, 이미 크고작은 스크레치와 먼지 유입으로 필름으로써의 수명을 다했다고 볼 수 있는 필름이었습니다.

 

SGP 슈타인하일 강화유리 글라스t의 구성품 중 알코올 천이 들어있는데요. 가장 먼저 알코올 솜으로 아이폰4S의 디스플레이와 모서리 부분, 그외 구석 틈에 묻어있는 먼지나 이물질 등을 깨끗하게 닦아 냅니다.

 

 

그리고 극세사 천으로 다시한번 먼지 하나 없도록 깨끗하게 닦아 냅니다.

 

SGP 슈타인하일 강화유리 글라스t의 앞면과 뒷면에는 각각 얇은 필름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순서대로 1번과 2번 필름을 벗기는데, 1번 필름을 먼저 벗긴 후 2번 필름은 아이폰4S의 모서리와 맞춰 조금씩 떼어가면서 강화유리를 부착하면 됩니다.

 

 

SGP 슈타인하일 강화유리 글라스t 부착시 먼지나 공기가 유입될 수 있는데, 먼지의 경우에는 강화유리를 살짝 들어올려서 테잎을 통해 먼지를 제거할 수 있고, 기포가 유입되었을 경우에는 기포제거 스틱을 통해 기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부착방법 참 쉽죠? 필름처럼 흐믈(?)거리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부착할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상대적으로 예전에 사용했던 지문방지용 필름에 비해 굉장히 선명해진 디스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필름에 따라 선명도 차이가 있겠지만, 지문이나 이물질 오염, 스크레치, 충격보호를 비롯해 필름에 비해 상대적으로 오래사용할 수 있으니 만족스럽네요.

 

강화유리의 경우 케이스 호완 문제가 있을 수 있는데요. SGP 슈타인하일 강화유리 글라스t의 경우 0.4mm로 슬림한 두께를 자랑해 제가 가진 정품범퍼, 다이어리형 케이스, 플라스틱 케이스, 젤리케이스와 결합했을 때에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구성품인 아이폰 소프트 홈버튼을 붙였는데요. 아이폰 소프트 홈버튼이 필요한 이유는 상대적으로 강화유리를 부착하면 홈버튼을 누르기 다소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SGP에서는 그런 문제까지 고려하고 다양한 색상의 소프트 홈버튼을 구성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스크레치와 이물질로 오염되었던 제 아이폰4S가 완전 새로운 폰으로 태어난 것 같습니다. 주변에 폰을 다소 험악하게 사용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그런 분들에게 SGP 슈타인하일 강화유리 글라스t를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